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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2 애니메이션 개선2016.08.15 PM 01:42
6개월만의 업데이트
주요 개선점
1.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개선
두 가지를 이용하여 완전히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뜯어고침
- 1. RPG Maker Mecanim Animation Pack
https://www.assetstore.unity3d.com/jp/#!/content/63772
- 2. Mixamo Auto Rigger
https://www.mixamo.com/auto-rigger
기존의 블랜더3D에서 리깅과 키애니메이션을 해 봤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어셋스토어에서 애니메이션 팩을 구입하였음. 허나 이 팩의 스켈레톤 구조가 내가 만든 스켈레톤과 차이가 있어서 그대로 적용하면 움직인느 캐릭터가 모두 자라 목을 하게 됨. 결국 리깅부터 다시 해야 하는데. 이 기회에 Mixamo Auto Rigger를 이용해 봄.
스탠딩 포즈가 약간 죠죠 느낌이 나는 걸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만족중.
2. UI
기울어진 사각형은 스크립트를 작성하여서 렌더링
UI 애니메이션은 자작 FFani.Tween을 이용하여 구현
여기서 약간 문제가 있음. UI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기화가 필요한 부분이 많아짐. 예를 들어 캐릭터는 공격 동작을 완료했는데 아직 UI 애니메이션은 완료되지 않음에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버려서 애니메이션이 꼬여버림. 실제 완벽하게 콜백을 얻어서 동기화하지는 못하고 애니메이션에 딜레이를 주는 방향으로 어거지로 맞춤.
3. 캐릭터 모델링
풋내기 검사, 아이템사 모델링을 대략 마침.
앞으로 개선점
1. 아이템사 액션 구현
아직 아이템사도 풋내기 검사랑 구분이 없음. 최소한 회복 액션 하나는 구현해야 할 듯.
2. 게임 승리, 패배 구현
3. 게임내 렌더링 퀄리티 향상
- revliskciuq
- 2016/08/15 PM 02:36
- 렉시벨
- 2016/08/15 PM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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