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생활] 고지혈증 있으신분 계신가요?2022.12.28 PM 11:4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youtu.be/-NC3VmwT0Cw

보통 피검사 받고 악성콜레스테롤(ldl) 수치가 높으면

고지혈증이라하고 약 먹길 권유하는데

유튭 알고리즘 보니깐 ldl이 높다고 해서 위험한게 아니라 잔여콜레스테롤이나 소형ldl 등 새로운 검사기준이 있다네요?

제가 다니는 내과에선 이런 얘기 없었는데 뭘 믿어야 할까요...

댓글 : 23 개
해당 병원 의사를 못 믿겠다 싶을 땐 다른 병원을 가보시든가 해야지 인터넷이나 유튜브 보고 지식을 쌓으시려고 하면 곤란한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총 콜레스테롤도 높게 나왔을 텐데 의사도 아니시니 뭐 따져가며 할 생각하기보다
살을 빼시면 도움 될 겁니다.
한 5개월 전부터 콜레스테롤 약 먹고 있습니다. 40대 중반이라 수긍하고 약먹으면서 먹고 싶은거 먹으면서 살고 있네요.
의사말이 믿기 힘들면 다른 병원을 가보세용
2차나 3차 병원
아.. 저도 건강검진때 고지혈증 나와서 병원 함 가봐야하는데....
Ldl높으면 고지혈증약 처방합니다.
160이 경계라고해서 지금먹고있네요. 꾸준히 체크하는데 떨어진적없이 계속 상승중이고 딱 턱걸이라서
약먹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체크하시는게 좋아요
https://youtu.be/dglCyUeufHw

모든 의사가 콜레스테롤 수치와 환자 상태에 대해 잘 아는 것도 아니고.. 진짜 콜레스테롤 수치와 상태에 대해 알고 싶다면 핵자기공명분광학(NMR) 검사 하면 되긴 합니다

무조건 처방 받는대로 드시기보다 약의 효과와 부작용을 같이 설명하는 의사를 찾으세요
몇군데 더 다니면서 검사해보세요.
고지혈증은 보통 2형 당뇨를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구요? 제가 그렇습니다.
총콜레스테롤 260 나와서 1년 가까이 금주하고 치킨,피자,고기는 월1회만 먹고 운동으로 탁구하고 있어요.
6개월 지나니 180 정도로 줄었습니다.
유튜브로 신뢰하시려면 5년 이상 오래 된
8년전 10년전을 참고하세요
진짜 의료진들입니다
그것도 교육용이거나 찐 환자들을 위한 영상들입니다
혈관은 한번 망가지면 돌이킬 수 없으니 검사 수치가 안좋으면 그냥 약을 드시는게 이득입니다.
피검사 종류도 다양한데요 검사결과 신뢰하기 힘드시면 더 큰병원 가서 재검사나 정밀검사 받으시고 결과 비교해보세요

수치 높으면 몇 달 동안 약 먹고 식단, 운동으로 관리해서 정상화 시켜야됩니다
병원 꼭 가시고 약 챙겨두세요. 예전에 고지혈증 초기일때 성분혈 헌혈해보니 이차돈도 아니고 피가 크림색이 되더군요. 그 이후로 건강관리 빡세게 해서 겨우 좀 나아졌습니다.
혈청성분이 크림색으로 보이는것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아주 높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중성지방은 일종의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하루에도 변동 폭이 큰 지표이기도 합니다. 전날 과식을 했다거나, 당일 혈액검사 시, 공복상태를 유지하지 않았다거나 하면 확 높게 뛰는 경우도 있구요. 평소에 중성지방이 높은 사람이 운동 직후에 혈액검사를 하면 뚝 떨어지기도 합니다.
  • 09xz
  • 2022/12/29 AM 02:55
내과 ㄱㄱㄱ
ldl 높은것도 위험한건데 동시에 hdl도 많이 낮으면 더 위험합니다..
술담배도 안하는데 고지혈증이 있는건 직접적으로 원인이 뭘까 싶음.
지방간 아닐까요?
고지혈이 협심증 됐습니다.
고지혈증을 진단에는 토탈 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4가지 지표로 진단을 하는게 거의 국룰입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님께서 원하시는 VLDL이나 VVLDL까지 검사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궂이 LDL-콜레스테롤을 세분화해서 보지는 않아요. 당연한 말이겠지만, 검사가 많아지면 진료비가 비싸지고, 일반적으로 하지 않는 위의 검사같은 경우는 검사료가 많이 비쌉니다.
물론 본인이 그런 검사를 요구하시면 할 수는 있겠지만, 의사 입장에서는 '궂이 그렇게까지 왜 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어차피 처방은 고지혈증 약과 운동일테니까요.
https://www.lipid.or.kr/faq/index2.php#none
새로운 진단기준이요? 제가 학생일 때부터 숫자 하나 바뀐 게 없는데요
고지혈증 수치 정상 3배 넘게 나왔는데(40대 초반정도) 당장 크게 아픈 곳도 없어서 식습관 개선안하고 약도 도중에 끊고 방치하다가 2~3년 즘 지나 급성 췌장염이 와서 죽을 고비 넘겼습니다. (급성 췌장염이 출산보다 더 고통이 심함)
만약 정상 수치보다 몇배 이렇게 나오시면 약 꼭 챙겨 드시고 정기적으로 병원 가세요. 동네 내과 보다는 큰 병원 가시면서 관리 받는게 도움이 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