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김연경을 이제 국내 경기에서 보겠다2020.06.05 PM 06: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56&aid=0010847597

 

계약완료는 아니지만 저런 기사 나온거 보니. 확정될듯

 

 

 

-------------------------------------------------------------------------------------------------------------------

 

세계적인 배구 스타 김연경(32)이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복귀를 결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배구계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김연경이 국내 복귀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김연경이 지난 3일 흥국생명과 첫 협상 이후 가족들과 논의 끝에 복귀를 결심했고 조만간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해외 리그 일정이 유동적인 데다 김연경이 외국 생활을 많이 해서 한국에 머물고 싶어 해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연봉과 관련해서는 후배들을 배려해 많이 양보하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관계자도 "김연경은 내년 올림픽을 대비해 몸을 만들기에 한국이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생각한다."면서 "흥국생명 구단도 김연경에게 연봉 상한선인 6억5천만원을 지급해도 선수단 운영이 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연경과 계약을 준비하고 있고 조만간 발표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흥국생명 구단은 "아직 김연경에게 공식적으로 들은 내용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연경이 구단에 자신의 입장을 전하면 협상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김연경도 조만간 거취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김연경은 지난 5월 터키 엑자시바시와의 계약이 끝나 자유계약 신분이 됐습니다. 한국프로배구에서는 흥국생명의 임의탈퇴 선수이기에 규정상 국내로 돌아오려면 흥국생명이 임의탈퇴를 해제해야 합니다.

김연경과 흥국생명은 지난 3일 처음으로 만나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김연경은 생각할 시간을 달라는 뜻을 전달했고, 흥국생명 구단은 김연경 영입을 기대한다며 선수에게 빨리 결정해달라고 요청한 상태입니다.

앞서 김연경은 SNS 계정에 '모든 일에는 자기가 이겨낼 수 있는 만큼의 일들만 일어난다고 한다'는 내용의 의미심장한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댓글 : 12 개
국가대표 라인업...
  • B_BBB
  • 2020/06/05 PM 06:12
김연경, 이재영, 이다영... 김해란까지 있었으면 지구방위대 였을뻔 헀어요
1패만 해도 뉴스가 될듯 합니다
20억짜리 몸인데.. 국내 7억으로 복귀가 쉽지가 않았을텐데..
거기다 흥국이랑 싸워서 사이가 안좋은데..
  • Pax
  • 2020/06/05 PM 06:22
뭐... 본문 보니까 올림픽 출전을 위해 감각 유지하는게 목표인거 같네요.
올해 올림픽 열렸으면 걍 가서 화려하게 은퇴하려고 했는데 1년 늦춰져서 국내팀 오려 하는듯.
연봉만 7억이지 아마 기타수당으로 꽤 챙겨줄겁니다
김연경은 자기 커리어 마무리를 올람픽에 초점을 맞추고있는듯
칼텍스 팬인데 외국인 없어도 이재영 컨디션 좋은 날은 힘든경기 했는데 거기에 이다영 김연경.....
  • Forte
  • 2020/06/05 PM 06:28
아니 흥국생명이면 스쿼드 장난아니네.
진짜 흥국 우승은 확정이고
전승우승이냐 아니냐 이거만 남았네...
오려나요.. 맘 안상하고 마무리 잘 했음 좋겠는데요
국내 미들브로커중에서 김연경 막을수 있는 사람이 있으려나...
김연경만 막는다면 어떻게든 막겠죠.. 그럼 상대적으로 다른사람이 프리가 되버리니 그렇다고 안막을수도 없고 100%막는다는 보장도 없고

최근 여자배구 인기도 올라 갔는데 더 오르겠네요.. 그냥 부상 없고 팀에서도 컨디션 조절 잘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