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디아쪼랩. 왜 몹 레벨이 같이 오르는거지?2023.06.16 AM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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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엔딩도 못본 40쪼랩

그래서 엔드 컨텐츠나 고랩의 불만들은 모르고 재밌게 하고 있지만


한가지 답답한게

왜 몹 레벨이 같이 오르는건가 하는 거다

렙노가다를 해도 강해진 느낌이 전혀 안든다


원래 RPG 플레이 스타일이 랩노가다, 서브퀘 먼저. -> 메인퀘는 쉽게 하는 위주인데

랩업 해도 강해진 느낌이 안들어서 아쉽다


뭔가 만랩이나 엔드를 위한 밸런스인건가?

댓글 : 12 개
악몽 넘어 가서 파밍하면 확 세집니다
  • Araso
  • 2023/06/16 AM 09:46
그래서 가능하면 스토리는 빨리 미시는게 좋습니다..
예전 베타테스트 할때 25렙선에서 상대했던 보스들은 어렵지 않게 깼었는데
느긋하게 40렙쯤에 상대해봤더니 너무 어려워서 난이도 낮춰서 잡았었네요.
밸런스 맞추기 귀찮은 제작사들이 레벨스케일링 시스템 많이 쓰죠
진심 거지같음 쌔지는거 하나도 안느껴짐
렙 보다는 속성 잘 맞는 거 붙은 템 주워서 들고 있고
스킬 적절한 거 찍으면 쌔졌다는 느낌 들긴 합니다.
와우에서 도입 시작해서 디아3부터 적용된 시스템으로... 이게 만렙이 낮으면 별 체감이 없는데 이번작은 만렙이 100이라서 체감이 큰겁니다.
이번작은 설계를 왜 이따구로 했는지 이해가 안되긴 하더군요.

기본적인 개념은 현재 난이도상 등장가능한 최대렙까지 몹이 레벨이 상승하는데 그 기준은 내렙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노말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면 필드에서 몹 등장 최대렙이 50이니까 내 렙이 50이 넘기 전까지는 몹이 같이 강해진다고 보면됩니다.
내렙이 30이면 노말 필드에서는 몹도 30
내렙이 50이면 노말 필드에서 몹도 50
내렙이 60이면 노말 필드에서는 몹이 50

다만 몹 레벨이 고정된 던전의 경우에는 이 조건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던전의 경우에는 몹 레벨이 내 레벨보다 +몇 되는 식이라서 공식이 또 달라집니다.

결론은 100찍어야지 이 고통에서 그나마 해방되는데
문제는 100에 도달하면 이제 성장은 장비로만 되니까 던전에서 +레벨 되는 시스템에 또 곳통을 받게되는거죠.
아마 템 등급이나 템렙으로 커버 하는거 같은데요 아직 고랩쪽이 애매한 상태같네요
일단 스킬, 정복자 보드 빨도 있어서 악몽 이후 50렙대에 진척도 하면서 템맞추면 동렙은 다 썰구 댕깁니다
고통 끝이라는 거죠 ㅋ
몬스터보다 강해지는 방법이 렙업노가다가 아니라 다른 방식인거죠
템파밍 적당히 하고 자기 빌드에 맞는 위상만 장착해도 몹렙은 별로 상관 없다는거 체감하시게 됩니다.
  • Ezrit
  • 2023/06/16 AM 10:59
저렙존 가서 상쾌하게 쓸어버리는 시원함을 기대했다면... 이게 쫌....;
모험가는 대충 넘기시고, 악몽 진입부터 템이랑 스킬트리 맞추기 시작하면 원하시는 그림 나올거예요.
근데 고행 들어가면 좀 빡세진다고 하더라고요
레벨이 도대체 왜 존재하는건지 의문이 들게 하는 시스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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