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무쌍시리즈를 보면 가끔 궁금한 점. 2017.01.31 PM 03:4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XXX '무쌍' 이라는 걸 보고 사는 사람이 더 많을까. 

 

'진삼국' '전국' 원피스' '건담' '북두' '베르세르크' 등등 앞 쪽을 보고 사는 사람이 더 많을까.

 

쓸 곳은 없지만 유튜브에서 무쌍 팬보이 놀이하다보니, 당장에 '진삼국무쌍 팬  전국무쌍 팬' 부터가 바로 확 눈에 보이니

 

가끔 궁금해집니다.

 

 

 

 

 

 

 

 

 

 

 

아. 저는 전자임.

 

KakaoTalk_20170131_154145617.jpg

 


 

 

댓글 : 13 개
저도 꽤나 삼국무쌍, 전국무쌍 덕후이긴한데....힐링레인님께는 명함도 못내밀죠...ㅋㅋ
전 다른 무쌍류는 잘 안하고 삼국, 전국만 하는거보니 전 후자인거 같아요.
저도 사실 그렇게 덕후는 아닌데.. 흑..
남에게 인정 받지 못할 정도의 그저 자칭 무쌍덕후이지만..
저는 딱 삼국, 전국, 무오까지만 하네요.
엠파이어즈 제외하고 저 3시리즈의 무쌍전, 맹장전, 확팩 종류는 거의 다 해봤는데 다른 콜라보무쌍은 취향에 안 맞아서 장기플레이를 못하겠습니다.
..아니 뭐.. 저에게 인정받으실 필요야.. 뭐 근데 '전국'이 포함되시는 분은 그래도 거의 상당한 무쌍덕들이시더군요. 'ㅅ'.
아무래도 게임플레이에 있어서는 삼국무쌍과 가장 가까운게 그래도 전국무쌍이다보니..
그 외에는 전국 캐릭터들이 생소하다보니 아무래도 덕후가 아니고서는 안 하는.. 그런게 아닐까요?
도요토미 히데요시 같이 정서에 반대되는 인물도 있고..
히데요시 같은 경우엔 전 그냥 '하하 얘네 미화랑 개소리 쩌는구나' 하면서 플레이하지만요
무쌍팬이시군요!
전 무쌍 자체를 좋아한다기 보다는..
앞에 뭐가 붙느냐에따라 관심도가 갈리더라구요..
이게 무시를 못할게.. 저도 북두랑 원피스는 관심이 꾀 많았는데 건담은 모르다보니 확실히 관심이 좀 덜가더군요. 전국무쌍은 그냥 1편이 한글화가 되었던지라 어쩌다보니 자주하게 됐지만요..
이번에 베르세르크무쌍도 사시나요? 너무 기대했는데 일본서 망작이라는 평에 ㅜㅜ
영걸전도 구입 후 재밌게 한 저는 두려운게 없습니다? 아마 왠만해서는 나온 당일 날 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것은 8편을 위하여...
북두랑 건담 밖에 안 했고, 무쌍이 뭔지 아는 와중에 앞에 붙어 있는 제목이 궁금한 소재니까 구입. 사실 자의로 결정해서 구입한 건 건담 뿐이고 북두는 어쩌다보니 하게된 독특한 케이스.
이런 루트로 오시는 분들도 계셔서 계속해서 콜라보 무쌍을 내는 모양이군요. ..하긴 트로이 무쌍은 망했지..
전 무쌍보고 삽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