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닥터스트레인지 질문(스포)2016.10.31 PM 06:2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막판에 도르마무에게 타임루프 걸었을때

스트레인지가 계속 죽잖아요 그때 본인이 죽었던 모든 순간을 인지 했던걸까요?

아님 엔들리스 에이트의 쿈마냥 스트레인지도 그 이전 루프는 기억 못했을까요?

타임스톤 때문에 인지 했을거 같기도 하고 아님 못했을거 같기도 하고... 계속 같은 말을 반복하니 

도르마무가 눈치깠을때 본인도 루프가 잘 되고 있다는걸 알았을거 같은데..

댓글 : 10 개
생각 못해봤던 관점이네요.. 살펴 보자면..

아마 기억하지 않았을까요? 마지막에 거래가 성립하기 직전 살아나는게 지친거같은(?) 모습이 있었으니까요(처음에 죽을땐 담담하게 죽은느낌?).
사실 쿈도 인지 못한건 아니었죠.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나가토한테 물어 본거니까.
저도 이거 궁금하던...
죽기 직전에 돌리는건지...
아니면 죽으면 돌아가는건지..
다크디멘션에는 없던 현실관념 중 하나인 시간을 다루는 힘을 이용해 디멘션의 축을 흔들어놓고 들어간 것입니다. 아예 죽으면 원래의 입장 시간으로 돌아가도록 말입니다. 즉 죽기 직전에 돌리는 거라면 해당차원의 절대자인 도르마무가 어떻게든 했을텐데, 애초에 '프로그램'(초반 에인션트 원의 설명)되어져서 벌어진 것이기에 이 말도 안되는 루프를 그 안에서는 도르마무 역시 어떻게 할 수 없었던 것이죠.
당연히 알고 있었을 겁니다
고통에는 익숙하다고 말한걸 봐도 본인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없이 죽는다는걸 아는거죠
스트레인지판 거래의 블랙홀!
같은 시간에 영원히 묶이는 개념의 주문을 시전한게 닥스 본인이니 알고있다고 봐야겠죠
팔에다가 자동루프 걸어두고 갔음
죽거나 일정시간되면 리셋 ... 말이 통한 ㄱ순간 장치 해제
고통에는 익숙하다고 하고,날 죽여봤자 바뀌는게 없다라고
닥스가 도르마무를 협박하던데..

아마 도르마무에게 계속 죽임을 당하는걸
닥스도 인지 하는걸로 보입니다,,
날 내버려둬~~~
제 생각은 윗분들이랑 다른 게 인지를 못하지 않았을까(도르마무는 예외, 해당차원의 지배자인 도르마무는 그의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를 수 없죠. 하지만 원작에서와 달리 많이 너프된 mcu의 닥터는 그 정도까지의 능력은 아직 아니라고 봅니다.) 싶습니다. 다만 다크디멘젼의 지배자 앞에 거래 운운해봐야 결과가 어찌될거라는 걸 예견했을 뿐이죠. 다크디멘션의 힘을 사용하는 것을 꺼리던 닥터가 마지막 스승과의 대화를 통해 무언가를 지키기 위해선 자기 안의 무언가도 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죽음(이 반복되는 처절한 고통)을 각오하고 굳은 결심과 함께 도르마무 앞으로 나아간 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닥터가 플래넛에서 가장 똑똑한 집단 중 하나라는 원작의 설정을 반영한 비상한 전략을 앞세운 것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죽는 순간을 모두 기억하고 다시 살아서 나아간다는 절대적인 화신으로서의 무언가보다 죽음까지 수반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인류와 스승의 유지를 위해 적 앞에 나아갔다는 식의 전개가 어찌보면 영화 속에서 스승이 끊임없이 강조했던 스스로의 무언가를 버리고 다른 숭고한 것을 위해 살아가는 방식이 주인공에게는 걸맞다는 이야기와 잘 맞아떨어지지 않을까요. ^^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