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문재인 대선 캠프 인사가 저런 이유는...2017.03.18 AM 09: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32869178

123tttttttttt.JPG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이기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페미(?)랑 손잡지 않으면 다른 쪽에서 페미 데려와서 여성 유권자표를 일정량 갉아먹을 것이고, 또 네이버 쪽 인사를 데려온 것도 다른 쪽이 네이버에 붙어서 여론 조작질을 해데면 그만큼 불리해지겠죠.

 

 남이 사용할 만한 것을 내가 먼저 확보해서 상대의 공격을 사전 차단 시킨다는 것은 전략적으로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다만 저게 옳은가? 에 대해서는 분명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저런 행동에 반발하는 사람도 많이 있고, 이대로 문재인씨가 당선되면 대선 캠프의 인사들도 승리에 대한 명성을 가져갈 것이기 때문이죠.

 

 당선 후 내각을 구성할 때는 이런 문제가 없을거니 걱정하지 말라는 말도 했다는데, 과연 이기기 위한 일시적인 전략일지, 본색이 드러나는 것일지, 아니면 변절한 것일지는 당선이 되어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 12 개
사실 승리를 위해서 썩은고기를 먹여야 할때가 있죠.
어느정도 썩은 고기까지를 먹어도 된다고 생각할지는 각자 문제긴 하지만 말이죠;;
이기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게 ..
진짜 믿어도 되는건지 모르겟음
일단 뽑아달라 내가 잘하겠다 믿어달라 이런거 매번듣자나요.

'이 사람 한번 믿어주십시오' '제가 대통령이되면 다 하겠습니다' 등등...
지켜봐야죠 그래도 불만을 표현하는데 너무 거칠게 하지않았으면하는데 분탕종자들때문인지 많이 피곤해요
다른 쪽에도 페미진영 다 들어가 있어요
그러니 그런 쪽을 받지 않으면 이걸로 공격을 받겠죠
그것의 방어 수단을 생각하면 영입할 수 밖에 없는 거겠죠
페미건 메갈이건 아직도 그것에 넘어가는 사람들이 존재하는 건 확실하니까요.
바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이기는 게 필요하고, 이기기 위해서는 바르지 못한 일을 해야하고.

정치권의 영원한 딜레마죠.

이기고 나서라도 바른 일을 해주면 좋을 텐데.
김대중, 노무현 전대통령은 이기는 법으로 당선된 것은 아니죠. 이인제의 출마 때문에 이회창 표가 줄어서였죠.
문재인씨도 지난번 대선에 위의 두분과 마찬가지의 행보를 했던 것 같은데, 결국 전략적으로 졌죠. 잇슈도 빼앗기고. 안철수도 방해만 됐고.
그걸 경험삼아서 이전과는 다른 이기는 방법을 선택하는 걸로 보입니다.
이것이 당선 후에도 올바른 일을 위한 강함으로 나타났으면 좋겠어요. 원칙적인 걸로만은 안되는 일도 있으니까...
노무현 전대통령의 지지율은 높았지만, 그와 반대로 실망했던 점이 주도권과 강함이 없었던 거였고 그래서 다시 정권이 저쪽으로 넘어갔으니까요
저건 당연한거고 아주 자연스러운겁니다. 이기고 있다는 증거죠.
기본적으로 우리사회는 보수적이라 진보가 40%, 보수가 40%, 중간이 20% 정도라 하겠는데요.

20%를 먹는 싸움입니다.
그런데 이 20% 는 능력있고 영악해서 되는 쪽에만 붙습니다.
어찌보면 기회주의적이라고도 할 수있는데 어찌보면 시류에 맞게 처신하니 당연한거죠.

그동안 보수적인 우리나라에서 20%는 보수쪽에 붙어서 해먹었고, 보수적인 행태를 해왔습니다.
그나마 깨끗한 진보적인 기준으로 보면 좀 흠결이 있는 사람들이지요.

이 20% 사람들을 땡겨와야 우리가 51%가 되서 이길 수가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이런 20%는 보수쪽에 붙으면 보수적인 행보를 하고
진보쪽에 붙으면 진보적인 행태를 보입니다. 그렇게 처신하면서 변하는 거죠.

지금 문재인 캠프에 사람이 몰리는 건 아주 좋은 현상이고
당연히 그 들 중에서는 진보적인 기준으로 볼때!!!!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있는겁니다. (보수쪽 기준으로 보면 뭐 아무런 문제가 안되는 거죠)
이렇게 우리 진영이 확대가 되는건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깨끗한 40% 가지고는 절대 집권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하고
문재인 캠프에 들어오는 인사들 이력에 한두개 문제가 있다고 해서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고요.
  • BEAM
  • 2017/03/18 AM 10:57
이제명의 목가년보다는 차라리 남윤이가 들걸려서 제인이형 찍을꺼지만 희정아 연정이좀 버리면 딱너찍는대ㅠㅠ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울것입니다...
문재인님이 하는 말입니다..
근데 어제 토론회에서도 말했듯이 정권교체를 원하는 사람들이 합류를 한거지 고위공직자 뽑는게 아니라 했죠
곡해하지 말라고 고위공직자 뽑을땐 참여정부시절 깐깐한 인사검증 했던 사람인데 그땐 다르다고 말했죠
우리가 문재인에게 바라는건 이겨 달라는 겁니다. 이겨서 제발 원하는 정치 해달라는 겁니다.
이기지조차 못 하는데 뭘 할 수 있단 말인가요?

부화뇌동 할 게 아니라 지금은 이길 수 있게 지지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