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유니티 엔진을 공부하려면 C#을 얼마나 알아야 하나요?2020.11.19 PM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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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C++과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계획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로도 해보고 싶은 것이 있어서 책을 사서 공부를 해볼까 하는데, 언어가 C#이라서 C#을 따로 공부하고 유니티를 봐야하는 건지, 유니티 책만 봐도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 정도는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천할 만한 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유니티니까 2d게임 만드는 방법도 궁금하고, 유니티에서는 3d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C#도 어떤 언어인지 궁금하네요.


 자세하게 알려면 역시 C#을 공부하고 유니티를 보는 게 좋겠죠?




 일단 슈팅게임을 만들어보고 싶고, 라이브2d 같은 것도 어떻게 하는지 만져보고 싶네요.

 저는 이미 주력 기술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취미의 영역입니다. 알아두면 두 엔진의 비교도 되고 역량과 지식도 널버질 거 같아서 공부를 해보고 싶네요.


 혹시 언리얼엔진에 관해서 궁금한 게 있으시면 초보자 수준의 답변을 쪽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 12 개
C# 많이 알면 좋구요..
C#은 강의 자료가 많이 인터넷에 올라와있어요..
책을.. 소개(....)라;;

일단 C#기본 -> 어느정도 구현 까지 해본 다음에..
유니티 보시면 "아!!!!!"하실겁니다!
유니티에서 C#기능을 얼마나 쓰는지 모르겠네요.
따지고보면 언리얼 엔진도 C++의 모든 기능을 다 쓰는 건 아닙니다만, 알면 좋죠. 유니티도 마찬가지로 사용 언어를 많이 알면 더 좋은 건 당연하겠네요.
이미 C++로 개발을 하고 계신다면 유니티 툴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필요한부분은 그때그때 찾아보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그정도라면 큰 부담은 없겠네요.
유니티 먼저 공부하다 답답하면 C#도 따로 공부해보면 되겠죠.
그냥 하시면 될 듯
c++에 비하면 c#은 장난이죠. 근데 c# 알고 나면 c++ 하기 싫어 집니다.
책 안 보셔도 되고 필요한 거 그 때 그 때 찾아보심 됩니다.
그렇게 다르진 않나 보군요.
유니티책 펴서 모르는 게 나올 때마다 검색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저는 프로그램 공부도 안해봤고
비전공자인데
유니티에서 C#은 정말 조또아니죠.
그냥 스크립트만 쓰는 수준 아닙니까?

슈팅게임 만드는거야 언리얼이나 유니티나 크게 다를것 같지 않고요.
라이브2D를 써보진 않았지만 비슷한 스파인 툴로 유니티에 적용하고 해봤습니다.
요건 디자이너로서 참여한거긴 하지만
개발자가 쉽게 적용해볼수 있을 정도로 작업과정을 알려드리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책은 레트로님꺼 보면 될듯 retr0 이라고 유튜브나 책을 검색헤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찾아봐야겠네요
자바나 C# 은 C++ 보다 나중에 나온 거라 좀더 배우기 쉽습니다.
그리고 유니티 역시 언리얼보다 나중에 나오고 좀더 쉽게 게임을 만들게 해주는거라
배우기 쉽습니다. 언리얼도 유니티의 그런점을 나중에 수용했다고 하드라구요.

여튼 C++ , 언리얼보단 C# , 유니티가 더 쉽습니다.
빨리 해보고 싶네요.
책부터 사야겠습니다.
C++ 하셨으면 C#은 쉽게 적응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기본적인 문법 정도만 익히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윗분.. C#이 스크립트 수준이라고 하시는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C++ 보다 쉽다는 말이면 모르겠지만 그냥 간단한 것만 할 수 있다고 하시는 거면 오산입니다. C#도 엄연한 메인스트림 언어고 유니티에서도 거의 고급기능 다 쓸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런 기능을 초보 레벨에서는 안(못?)쓰거나 쓸 필요가 없는거죠.
C#도 공부해두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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