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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 개발..2016.05.22 AM 01:34
확실히 저는 제가 만드는 게임이 재미있을 것 같은데..
지금까지 지인들에게 시연해본 결과 흥미있게 본 사람이 단 한명도 없었다는..
댓글 : 12 개
- BritishMan
- 2016/05/22 AM 01:36
그런고로 해외 사이트에 올려보시죠.
- revliskciuq
- 2016/05/22 AM 01:39
전에 한번 reddit에 영상 올려봤었는데 공지 안지켰다고 한소리 들었죠.. 그리고 영작이 안되기 때문에 부담됨요
- BritishMan
- 2016/05/22 AM 01:39
ㅋㅋㅋㅋㅋ
IndieDB에 함 올려보셔요.
그리고 레딧은 공지 읽는게 중요함...
IndieDB에 함 올려보셔요.
그리고 레딧은 공지 읽는게 중요함...
- revliskciuq
- 2016/05/22 AM 01:41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당근천국
- 2016/05/22 AM 01:45
자기가 만든게임은 앵간해서 자기는 재미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주타켓층과 근접한 사람들이 플래이할 수 있도록 하셔야함 ㅎㅎㅎ
자신이 생각하는 주타켓층과 근접한 사람들이 플래이할 수 있도록 하셔야함 ㅎㅎㅎ
- revliskciuq
- 2016/05/22 AM 01:48
사실 타겟 생각 안하고 제 위주로만 만들다 보니 진짜 '나만 좋아할 게임'이 된듯 해요..
- 시마다 겐지
- 2016/05/22 AM 01:57
어 저는 자기가 만든 게임 거의 재미없다고 들었는뎅
전시적 작가시점? 그거 비슷해서 자기가 만든 게임은 재미가 없다고 ㅋㅋㅋ
전시적 작가시점? 그거 비슷해서 자기가 만든 게임은 재미가 없다고 ㅋㅋㅋ
- revliskciuq
- 2016/05/22 AM 02:00
작동기제나 보상을 이미 다 알고 있다는 면에서 그럴 때도 있어요 ㅎ
- 당근천국
- 2016/05/22 AM 02:06
스토리적인것이나 시스템의 구조상(특히 파밍이나 가챠가 주 컨텐츠인 경우) 그럴수가 있기는 한데...
인디게임은 보통 자기가 아이디어내서 자기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지겹다고는 느낄 수 있어도 재미없다고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재미없다고 느낄 정도면 중간에 수정이 들어갔어야 맞는거죠.
물론 상용게임을 지양한다면 한정된 자원을 투입해야 하므로 자기가 생각해도 이건 아닌데 하는 게임이 나오기도 하죠 ㅎㅎㅎ
인디게임은 보통 자기가 아이디어내서 자기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지겹다고는 느낄 수 있어도 재미없다고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재미없다고 느낄 정도면 중간에 수정이 들어갔어야 맞는거죠.
물론 상용게임을 지양한다면 한정된 자원을 투입해야 하므로 자기가 생각해도 이건 아닌데 하는 게임이 나오기도 하죠 ㅎㅎㅎ
- revliskciuq
- 2016/05/22 AM 02:09
아니면 저처럼 개발 역량 부족으로...
- 컴박사¸
- 2016/05/22 AM 02:08
저랑 만들어 보시죠.
- revliskciuq
- 2016/05/22 AM 02:10
제가 협동작업 할 만큼 능력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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