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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짓= 게임개발] [qs][게임개발]게임 시스템에 대하여 궁금한게 있습니다.2016.09.22 PM 10:04
지금 스테이지 보스를 잡을 때 마다 동료를 추가하도록 해 놓았는데 좀 이상한 것 같네요. 목표는 던전을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동료가 증가하는 건데 지금 생각은 상점에서 견습전사같은 기본 직업의 동료를 사고 나중에 아이템을 던전이나 상점 등에서 얻어서 전직 할 수 있게 하는겁니다. 혹시 아이디어 있으신 분 있나요?
댓글 : 5 개
- 『아라시♪』
- 2016/09/22 PM 10:21
질문이 뭔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보스를 잡을때 마다 동료가 추가되는게 이상한건가요....? 그건 왜 이상한건지, 어떤 형태의 스테이지 구성인지.. 뭐 이런 저런 가타부타 정보가 없으니 뭘 묻는건지 잘 알수가 없습니다.
그 이후 이어지는 내용이 목표인건지, 아니면 그 부분이 이상한건지, 그 목표에 맞는 시스템을 위해 앞서 말한 형태의 동료를 얻는 방식이 마음에 안든다는건지 등을 이해하기 어렵네요.
보스를 잡을때 마다 동료가 추가되는게 이상한건가요....? 그건 왜 이상한건지, 어떤 형태의 스테이지 구성인지.. 뭐 이런 저런 가타부타 정보가 없으니 뭘 묻는건지 잘 알수가 없습니다.
그 이후 이어지는 내용이 목표인건지, 아니면 그 부분이 이상한건지, 그 목표에 맞는 시스템을 위해 앞서 말한 형태의 동료를 얻는 방식이 마음에 안든다는건지 등을 이해하기 어렵네요.
- revliskciuq
- 2016/09/22 PM 10:27
전투가 파랜드 택티스 같이 파티원과 턴제 전투인 던전 알피지입니다.
매 층마다 보스가 있어서 계속 동료가 추가되면 재미도 없고 밸런스도 안맞아서요. 목표는 자연스러우면서 밸런스가 맞고 재미있는 전투입니다.
매 층마다 보스가 있어서 계속 동료가 추가되면 재미도 없고 밸런스도 안맞아서요. 목표는 자연스러우면서 밸런스가 맞고 재미있는 전투입니다.
- 언제나호호
- 2016/09/22 PM 10:59
음.. 간단히 생각해본건데..
보스 스테이지에 다음 동료가 철창(?)에 갖혀 있는거죠. 보스를 잡던가 철창을 때려 뿌셔서 동료로 얻는 방식~ㅎㅎ
보스 스테이지에 다음 동료가 철창(?)에 갖혀 있는거죠. 보스를 잡던가 철창을 때려 뿌셔서 동료로 얻는 방식~ㅎㅎ
- revliskciuq
- 2016/09/22 PM 11:16
네 나중에 이벤트나 퀘스트를 만든다면 그렇게도 해보고 싶네요. ㅎ
- non-oan
- 2016/09/23 AM 01:06
특정 보스를 특정조건으로 해치우면(가령 마법 사용x, 포션사용x 등) 보스가 사람으로 변해서 동료가 되는게 좋을 거 같네요.
특정조건이 해당 동료의 능력으로 연결되면 (포션x -> 강력한 힐러)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지도.
아군 hp 1 남겨놓고 보스 잡기 이런거 하면 재밌겠죠? ㅋㅋㅋ
특정조건이 해당 동료의 능력으로 연결되면 (포션x -> 강력한 힐러)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지도.
아군 hp 1 남겨놓고 보스 잡기 이런거 하면 재밌겠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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