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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택티스류 게임에서 높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2017.12.07 AM 04:33
높이 구현한 프로토타입은 만들어봤는데 직접 완성한 적이 없어서 전에 만들던거 비슷하게 그대로 높이는 구현 안하고 세이브 로드같이 필수만 구현하려는데 자꾸 아쉽네요. 높낮이를 이용한 전술 이런게 로망인데..
댓글 : 11 개
- revliskciuq
- 2017/12/07 AM 04:35
픽셀셰이더가 데스크탑에서는 멀쩡라게 컴파일되는데 안드에서는 컴파일도 안되고 로그도 이산하게 나와서 이유를 찾기도 힘들고..
- ☆잉여인간☆
- 2017/12/07 AM 05:16
그러고 보면, 90년대 무렵까지만 해도 택틱스류 게임에서는 같은 공격이라도 높낮이나 전후측면 어느 방향에서 공격하느냐, 당하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게 책정되고는 했는데, 최근에는 그런 걸 잘 못 본 것 같네요.
- 벤케이
- 2017/12/07 AM 05:47
궁수를 쓸때 높은 곳에서 활을 쏘면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룰이 있어서 애용을 했었죠.
- 스미카
- 2017/12/07 AM 06:22
높낮이차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게 택틱스류의 묘미죠
그런게 없으면 일반 SRPG랑 다를게...
그런게 없으면 일반 SRPG랑 다를게...
- 아날로그77
- 2017/12/07 AM 07:15
텍틱스류 게임을 하면서 제일 신선했던게 높ㄹ이에 따른 데미지 차이나 화살 비행거리등이었어서 중요한 것 같아요. 쿼터뷰의 장점이 높이 차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
- 문화충격
- 2017/12/07 AM 07:18
택틱스오거 좀 초반쯤에 겁나 바로앞에 엄청난 고지대 맵이맀는데 적이 활한발쏠때마다 막으라고 빌엇던 기억 반대로 이용하면 개꿀잼
- 잎사귀
- 2017/12/07 AM 08:32
사거리나, 공격가능 불가능같은 요소도 들어가기도 했죠..
- pians
- 2017/12/07 AM 08:36
파판 택틱스 진짜 재미있게 했었는데
- 로얄꽁치
- 2017/12/07 AM 08:52
방향에 따른 회피율&데미지차이
그리고 고저차 이용한 공격
그리고 고저차 이용한 공격
- pians
- 2017/12/07 AM 09:01
높낮이 뿐만 아니라 부쉬, 나무 등등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싸우는것도 꿀잼이였는데
SFC 에 바하무트 라군,
강을 얼음계 공격으로 얼려서 건넌다거나, 얼린 강을 화염계로 녹여서 한방에 빠트려서 죽인다거나
숲을 태워 추가데미지도 넣을수 있었고..
이런것도 반영하면 좋죠
SFC 에 바하무트 라군,
강을 얼음계 공격으로 얼려서 건넌다거나, 얼린 강을 화염계로 녹여서 한방에 빠트려서 죽인다거나
숲을 태워 추가데미지도 넣을수 있었고..
이런것도 반영하면 좋죠
- FFRK-공략-by 파우군
- 2017/12/07 AM 09:44
택틱스오우거에서는 고지대에서 원거리 무기 날리면
사정거리가 엄청나게 늘어나죠
사정거리가 엄청나게 늘어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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