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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libGDX 라는 게임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데2017.12.13 PM 05:50
한글 폰트문제같은걸로 몇시간동안 해매네요... 트루타입 폰트를 크기별로 비트맵폰트로 만들어 쓰면 되긴 하는데 트루타입을 그냥 사용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삽질한 결과 영어는 되는데 한글은 안나오더랍니다. 글자수 때문에 용량이 커져서 안되는 거 같아요..
프로그래밍 언어는 첫 게임은 자바로 쓰고 이번에는 전부 코틀린으로 작성합니다. 학교다닐때 제일 편하게 쓰던게 자바라서 쓰다가 코틀린은 자바 알면 진짜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어서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언어 자체는 맘에 드는데 이게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공식언어로 하고 어쩌고 해서 좀 인기가 생길것 같기도 했지만 왠지 결국 사그라들 느낌이라서.. 나중에 또 게임 만들일이 생기면 씨샵 배워서 모노게임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아요.
댓글 : 3 개
- 아린
- 2017/12/13 PM 05:55
다음번에는 C#에 유니티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
- revliskciuq
- 2017/12/13 PM 06:08
가능하면 오픈소스가 좋아서요..
- searoopy
- 2017/12/24 AM 08:19
저도 가능하시면 엔진 쓰시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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