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이 만든 게임] [qs][남이 만든게임] 로그라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안드로이드 게임들.2018.01.23 PM 10: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안드로이드로 해본 게임중에 로그라이크의 조작과 아이디어  즉 한턴에 적한번 나한번 움직이는 조작과 절차적던전 생성을 바탕으로 하는 게임 몇가지 영상을 모아봤습니다. 아마도 ios에서도 대부분 있을겁니다. 아스키 캐릭터 그래픽의 게임은 없고 모두 픽셀아트를 이용한 게임만 모았네요.

안드로이드에서는 대부분 무료이거나 3000원 이하의 가격입니다. 광고가 좀 있는것도 있습니다.

문제는 정작 저는 제대로된 로그라이크는 해보지 못했고 이러이러하다고 듣기만 하였으나..

로그라이크를 좋아하시는 분은 픽셀던전이 최고일 것 같고 개인적으로 제일 디자인을 잘했다고 생각이드는 게임으로 호프라이트를 꼽겠습니다.




1. Pixel dungeon


 그래픽이 아스키가 아닌것만 빼면 정통 로그라이크라 합니다. 다양한 게임요소를 담고 있음에도 조작은 정말 직관적이고 터치스크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 Ananias


 이 게임도 정통 로그라이크에 가깝습니다. 단 전체 지도상으에서 캐릭터가 움직이는게 아니라 젤다의 전설처럼 방이 나뉘어 있습니다. 다른방에서 몬스터가 쫓아오거나 하기는 합니다.

 픽셀아트도 제 취향이고 특이한 점으로는 애완동물 시스템과 총을 쓰는 연금술사라는 직업입니다.


3. Hoplite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 만든 퍼즐과 로그라이크 RPG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레벨은 무작위가 아니지만 잘 짜여져 있고 매일 도전할 수 있는 레벨이 나옴니다.

 

4. Tiny Rogue

 한턴에 적과 내가 한번씩 행동한다는 점은 같지만 퍼즐에 더 가깝습니다. 체력도 1~3 정도로 되어있고 던전 하나가 화면 하나로 되어 있으며 단순하지만 픽셀아트가 귀엽습니다.

 

5. Rust Bucket

 완전한 퍼즐입니다. 성장의 요소가 없고 마법도 없습니다. 중독성은 뛰어납니다. 게임을 오래하면 굉장히 느려지는 버그가 있던데 고쳐졌는지 모르겠네요. 

 

6. Redungeon

 이게임은 사실 로그라이크식 조작은 아니고 타이밍에 맞춰서 상하좌우로 이동하는 러너형 게임이지만 레벨이 어느정도 무작위성이 존재합니다. 골드를 모아서 캐릭터나 특수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