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여짓= 게임개발] [qs]게임개발, 잡담.2019.08.14 AM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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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사람들이 이전 게임의 도트 그래픽을 더 선호하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지난 게임에서 아이소메트릭 시점은 도트로 찍으려면 정말 힘든 기억이 있고 라이팅 한계 등등 때문에 이런 식의 스타일을 연습하고 최근에는 어? 괜찮은데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당황스럽습니다.

팔다리는 평면으로 하고 얼굴 몸통은 빌보드로 도트로 찍을까 생각도 해봤는데 그러려면 블렌더 상에서는 모델을 확인 할 수가 없고 코드도 좀 만져야 하고... 전에 libGDX 로 조금 개발하던게 따로 있는데 그걸로 해 버릴까도 생각 해았는데...

일단 저는 그래도 마음에 들기 시작 했으니까 죽 밀고 나가렵니다. 

 

댓글 : 12 개
  • SAY L
  • 2019/08/14 AM 02:22
나름 절충으로 메지카복셀이나 큐비클을 이용하시면 어떨까요...
복셀은 또 제 취향이 아니더군요.. 드래곤 로어라는 개발중인 게임 아세요? 그 게임은 복셀 참 이쁘게 찍었던데. 아니면 네모용사 마계침공은 지금도 앱스토어에 있고.
  • SAY L
  • 2019/08/14 AM 03:33
네 잘알죠~! 아트는 훌륭한데 게임이 어중간한느낌이었죠.. 킥스타터도 실패하고.
앗.. 그래도 자주 찾아보고 기대하는 게임입니다...
이런 스타일이면 포스트 프로세싱으로 픽셀라이즈하고 애니메이션만 조금 끊어지게끔 연출하면 도트게임 느낌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vfx/shaders/fullscreen-camera-effects/retro-game-shader-92425
이런식으로 최종 렌더링 효과 하나 정도는 성능면에서도 크게 영향이 가지 않을거구요.
Ps1 디더링 효과 비슷하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ㅎ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대격변된 후속작이군요
이왕 새로하는 김에 외양은 많이 좋아졌으면 했는데 옆구레이드란 사람도 있어요 ㅠㅠ
전 이게 더 좋던데ㅐ
감사합니다 ㅎ
도트만의 매력이 없어진거 사실이지만, 지금의 3D그래픽도 나쁘지 않아 보여요~
위에 풍영님 말씀처럼 최종 렌더링 후보정만 해주면 훨씬더 이뻐보일거 같은데...
어찌되었건 혼자 개임을 만드는건 정말 힘든일인거 같아요ㅠ
너무 독단적으로 가면 대중적이지 못해지고.. 그렇다고 주변 사람들 말에 너무 흔들리면 내가 하고 싶은걸 못하게 되고... 참 어렵습니다ㅠㅠ
여튼 저는 revliskciuq님이 하고싶은걸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ㅎ 힘내세요~!!!
사실 저더 줏대없는 놈이라서ㅅ ㅠㅠ 계속 고민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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