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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짓= 게임개발] [qs] 블렌더 모델(190819)2019.08.19 PM 09:54
좀 생각을 해봤는데 박스 형식에 픽셀아트 텍스쳐가 안어울리는 이유는 라이팅 때문인 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서 로우 폴리 모델들을 보니 대부분 강한 라이팅을 쓰지 않더군요. 툰 셰이더 몇개 찾아보았는데 적용이 잘 되는거는 없었고...
지금 박스형태의 인물 모델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 영상의 첫번째 형식으로 모델링을 해 보고 있습니다. 원래 작업량을 줄이려고 박스 형식을 선택한건데 일이 점점 커지면 망할 확률이 높아질텐데 ...하다 안되면 다시 libgdx로 돌아가 픽셀아트롤 만들지도 ㅠㅠ.
댓글 : 2 개
- 風影
- 2019/08/21 AM 07:55
라이팅 연산이 정점 기준으로 동작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문제죠.
아예 unlit 으로 라이팅이 없게 처리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그림자를 못받는게 문제가 된다면 커스텀 셰이더를 작성해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구요.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267136/unlit-shader-with-shadows-from-point-lights.html
아예 unlit 으로 라이팅이 없게 처리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그림자를 못받는게 문제가 된다면 커스텀 셰이더를 작성해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구요.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267136/unlit-shader-with-shadows-from-point-lights.html
- revliskciuq
- 2019/08/21 PM 10:28
3D로 바꾼것중의 큰 이유가 조명이었는데 진짜 고민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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