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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짓= 게임개발] (Qs) 현재 유니티 게임 개발 중 생각2019.08.30 PM 12:41
가능만 하면 죄다 도트로 복장마다 찍고 싶지만 힘들 것 같습니다... 3d 모델링은 안이뻐 보인다는 문제 말고도 시인성이 큰 문제입니다. 픽셀 아트는 픽셀이 화면에 균일하게 배열되는데 3d 모델의 경우 그렇지 않다보니 방향과 크기에 따라 개체를 식별 가능한 요소가 잘 안보이는게 원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계속 3d로 간다면 이상적인 방향은 lol이나 스타2와 같은 느낌일 거지만 혼자하는데 그건 불가능할거고... 롤은 커녕 지금 상황은 시궁창...
댓글 : 3 개
- TPK_109
- 2019/08/30 PM 12:50
이번에 3D 작업하시면거 고민이 많으시네요! 첫작품에서 그림 실력이 나쁘지 않으시던데
이번 기회에 아에 아트하시는분에게 모듈화 시킬 수 있는 형태의 캐릭터 작업을 부탁해서 틀을 만들고
그 눈코입 넣거나 몸에 갑옷 텍스쳐만 바꾸는식으로 베리에이션 할 수 있게 틀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저희같은 경우도 아트 퀄리티에 신경쓴다고 아트작업이랑 애니메이션 작업을 따로 하니까
매번 캐릭터 추가할때 다른사람이 도와줘야되서 효율이 안좋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아에 아트하시는분에게 모듈화 시킬 수 있는 형태의 캐릭터 작업을 부탁해서 틀을 만들고
그 눈코입 넣거나 몸에 갑옷 텍스쳐만 바꾸는식으로 베리에이션 할 수 있게 틀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저희같은 경우도 아트 퀄리티에 신경쓴다고 아트작업이랑 애니메이션 작업을 따로 하니까
매번 캐릭터 추가할때 다른사람이 도와줘야되서 효율이 안좋더라구요.
- TPK_109
- 2019/08/30 PM 12:51
그 RPG만들기 툴의 캐릭터 에셋들 보시면 좀 감이 오실것 같은데!
- revliskciuq
- 2019/08/30 PM 01:14
조언 감사합니다. 생각해 봐야겠네요. 지금 생각하면 지난 게임도 도트 쪼가리 하나 때문에 시간만 엄청 들었던 기억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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