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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qs]혹시 도트잘 찍거나 일러스트 하는 분들중에 색감에 대해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요?2020.05.23 AM 01:31
이 게임 보는데 색감이 정말 인상깊더라구요. 이런 분위기를 내고 싶은데 색감에 대해 조언이나 팔레트를 구할 수 있는 곳, 이와같은 색을 고르는 방법 등 관련된 아무 조언이나 얻을 수 없을까 싶어서 글을 씁니다. 감각 없는 제가 봤을때는 뭔가 채도가 낮고 어더운 것 같으면서도 같으면서도 질감이 잘 느껴지고 사물들 간 구별도 확 되고...
참고로 제가 만든건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 7 개
- 안긔엽긔
- 2020/05/23 AM 01:51
게임개발에도 이렇게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CMYK모드에 밝은 포인트는 RGB모드로 되어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CMYK모드에 밝은 포인트는 RGB모드로 되어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 revliskciuq
- 2020/05/23 AM 01:55
저는 CMYK에 대해 잘 몰라서 지금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긔엽긔
- 2020/05/23 AM 01:56
RGB 가산혼합 = 섞을수록 밝아짐 (디스플레이용)
CMYK 감산혼합 = 섞을수록 탁해짐 (잉크젯용 설정)
CMYK 감산혼합 = 섞을수록 탁해짐 (잉크젯용 설정)
- 크립토
- 2020/05/23 AM 02:42
색감맞추기 어려우시다면 포스트 프로세스로 처리해보심 어떨까요
- 크립토
- 2020/05/23 AM 02:54
특히 저 모서리가 어둡게 하는 건 비네트로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잎사귀
- 2020/05/23 AM 02:43
말로 설명드리기 미묘하네요.
화면 전체에 그라데이션 테두리?를 위에 깔면 일단 위처럼 자연스럽게 어두운 느낌은 날거구요.
구분감은 이동가능영역이나 불가능 영역, 오브젝트나 몬스터등등의 종류별로 묶어서 사용하는 색의 영역을 각각 다르게 제한한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면 전체에 그라데이션 테두리?를 위에 깔면 일단 위처럼 자연스럽게 어두운 느낌은 날거구요.
구분감은 이동가능영역이나 불가능 영역, 오브젝트나 몬스터등등의 종류별로 묶어서 사용하는 색의 영역을 각각 다르게 제한한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언제나호호
- 2020/05/23 AM 09:09
저도 같은 고민에 빠진적이 있는데... 색감은 타고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시간이 걸리겠지만, 저 게임의 분위기를 내고 싶으시면 스샷찍어서 팔레트 뽑아낸다음에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핀터레스트나 구굴링으로 pixelart palette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화이팅 하세요~!!!^^
시간이 걸리겠지만, 저 게임의 분위기를 내고 싶으시면 스샷찍어서 팔레트 뽑아낸다음에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핀터레스트나 구굴링으로 pixelart palette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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