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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글] 유정게 일본게임시장 토론공방 건2011.11.05 PM 11:05
오늘 오후에 올라온 뉴스 중
"코나미: 많은 서양 게이머들은 일본게임에 관심이 없다"라는 기사에서 루리인들이 콘솔업계의 일본시장에 대해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는 훈훈한 이야기
현재 223플 돌파
이게 논쟁이나 성지나 이런걸 떠나서 리플 읽다보면 꽤 재밌습니다.
여러가지 시각을 느껴볼 수 있기도 하고 현 게임업계에 대해 잘 분석한 글도 많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리플한번 정주행 해보시길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xbox/139/read?bbsId=G003&itemId=3&articleId=612946
댓글 : 6 개
- 글쓰기
- 2011/11/05 PM 11:25
확실히 일본게임은 예전과 같은 파워를 잃어버린것 같음
다른것 모르겠고 댓글중에
최근에 Jrpg 다시해봤는데 세이브포인트 찾아야하고 왔던길 돌아가고 이런거 공감함
얼마전에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를 처음해봤는데
나름 나왔을 당시에는 명작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와서 할려니 영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도중에 때려쳤습니다
그런가 하면 택틱스오우거도 해봤는데 재밌네요
예고 지금이고 재밌는건 변함없이 재밌음
확실히 밀레니엄 이후 일본 게임이 식상해지고 있는게 확실함
다른것 모르겠고 댓글중에
최근에 Jrpg 다시해봤는데 세이브포인트 찾아야하고 왔던길 돌아가고 이런거 공감함
얼마전에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를 처음해봤는데
나름 나왔을 당시에는 명작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와서 할려니 영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도중에 때려쳤습니다
그런가 하면 택틱스오우거도 해봤는데 재밌네요
예고 지금이고 재밌는건 변함없이 재밌음
확실히 밀레니엄 이후 일본 게임이 식상해지고 있는게 확실함
- 밀봉아다만티움
- 2011/11/05 PM 11: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벼병크
- 2011/11/05 PM 11:28
저도 일본게임이 코드가 잘 맞고 엄청 좋아했던 유저인데, 예전에는 일본게임 90% 서구게임 10%의 비율로 즐겨왔다면 지금은 180도 반대가 된것 같습니다.
암튼 리플 정주행 하면서 천천히 읽고 있는데 루리에서 벌어진 토론중에는 꽤 생산적인것 같습니다.
역시 게임커뮤니티 답달까? 하지만 중간에 토론 내용이 일본게임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서 엉뚱하게 한국온라인 시장으로 넘어가긴 했지만.. 뭐 그래도 재미있네요ㅎㅎ
암튼 리플 정주행 하면서 천천히 읽고 있는데 루리에서 벌어진 토론중에는 꽤 생산적인것 같습니다.
역시 게임커뮤니티 답달까? 하지만 중간에 토론 내용이 일본게임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서 엉뚱하게 한국온라인 시장으로 넘어가긴 했지만.. 뭐 그래도 재미있네요ㅎㅎ
- 밀봉아다만티움
- 2011/11/05 PM 11:36
이제 자동세이브가 얼마나 편하고 정상적인 수순인지 모르면 병신되는 추세
- 벼병크
- 2011/11/05 PM 11:41
자동세이브는 진짜 있고 없고 차이가 너무너무 크죠ㅋㅋ
특히 모바일RPG인데 세이브포인트 방식이면 진짜 울화가 치밀어요ㅋ
루리에서 음식이나 정치내용이 아니라 게임시장에 대해서 논쟁이 벌어지니까 좋네요
역시 이래야 루리답지!
루리가 살아나긴 살아나는구나ㅋㅋㅋ
특히 모바일RPG인데 세이브포인트 방식이면 진짜 울화가 치밀어요ㅋ
루리에서 음식이나 정치내용이 아니라 게임시장에 대해서 논쟁이 벌어지니까 좋네요
역시 이래야 루리답지!
루리가 살아나긴 살아나는구나ㅋㅋㅋ
- ApertureScience
- 2011/11/05 PM 11:47
제작자 입에서 세이브 포인트 위치로 난이도 조정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을 보고 아연했었죠. 롬 카트리지 시절이나 별도의 메모리카드 이용하던 시절도 아니고 요즘은 기본적으로 HDD저장이라 저장시간이나 용량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과거부터 해오던 대로만 답습하며 정체해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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