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팁] Slay the Spire2019.01.22 PM 01:44
3가지 모드. 방식은 다 똑같아서 재탕의 느낌이 납니다.
3명의 캐릭터와 다양한 카드들.
통계도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시드를 알고 있으면 똑같은 맵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팁.
시드를 사용하면 도전과제, 승천 다음단계가 안 풀립니다!
강력 - 이로운 효과 10개. 말라죽은 가지 유물과 타락 카드를 이용해서 땄습니다. 말라죽은 가지는 카드를 마구잡이로 생성하기 때문에 별별 이로운 파워카드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유물이 필요한가? - 좋은 카드들로 유물이 없는 걸 메꿉니다. ?표방에서 무의식적으로 유물을 클릭하지 맙시다.
쾌속 등반가 - 설정에서 빠른전투에 체크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전사 타격, 힘덱이 유리합니다. 3장까지만 하면 됩니다.(4장 가더라도 3장에서 도전과제 완료)
미니멀리스트 - 전사가 편합니다. 전사는 (드랍킥, 드랍킥, 천둥) 또는 (드랍킥, 이도류, 천둥)으로 무한덱 돌리기가 가능합니다. 이 도전과제를 하면서 별것아니네, 과도자를 같이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덱압축을 위해 상점과 ?표를 자주 갑니다. 다만 3장에선 ?표를 피해야 합니다. 추락 이벤트 때 드랍킥을 날리면 망합니다.
별것아니네 - 5장 이하 무한덱일 때 같이 처리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상태이상 방어를 갖고 있는 보스는 무한덱이라도 한번에 안 죽습니다. 상태이상 포션을 준비해서 대비합니다. 3장보스 중에 도누, 데카를 제외하면 한턴에 죽이기 까다롭습니다. 까마귀는 못 죽입니다.
일반상식 - 테두리가 회색인 것이 일반카드입니다.
네온 - 유성타격, 되돌리기, 홀로그램, 걷어내기 등을 이용해서 한턴에 유성타격 3번을 사용합니다.
과도자 - 무한압축덱을 하면서 같이 하는게 편합니다. 과도자는 3장 일반몬스터입니다. 만날지 안 만날지는 운입니다. 승천 17단계부턴 한턴 더 머물기 때문에 이 때 노려보는 것도 괜찮습니다.(대신 6턴안에 999데미지 줄 수 있는 극악한 덱이어야 함)
승천 20 - 캐릭터간 승천단계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한 캐릭터로 끝을 보는게 빠릅니다. 운입니다. 방어적인 덱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전사라면 바리케이트로 방어만 하다가 몸통박치기덱(말라죽은 가지 나왔다면 소멸덱), 도적은 무한방어 독덱, 로봇은 전기구슬 또는 눈보라 한방덱.
엔딩 - 4장을 깨야 합니다. 보스 패턴 중에 12연타?가 있기 때문에 가시포션이 짭짤합니다. 승천 20단계와 비슷한 덱 추천.
강추합니다!
오늘이 22일인데 내일인가 모레에 정식출시 된다고 합니다. 그에 맞춰 새로운 캐릭터나 카드가 추가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저들이 만든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3명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적절한 난이도(하드모드인 승천 제외). 다양한 카드. 귀여운? 적들과 까다로운 보스. 거기에 유물시스템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보통 한판 하는데 빠르면 20분, 길게 하면 50분 정도 걸립니다. 중간 세이브가 가능해서 도중에 꺼도 됩니다.(자동저장도 지원)
단점으로는 생각보다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20단계나 있는 승천모드도 결국 조금씩 어려워 진다 뿐이지 게임방식은 똑같습니다. 난이도를 20개로 나눌 필요가 있나 의문이 듭니다.
창조적인 덱을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승천 17단계 이상에선 더 심합니다. 1장서부터 이판이 풀릴지 안 풀릴지 보입니다. 플레이어가 이리저리 궁리해봤자 결국 운빨이 최고입니다.
그럼에도 정말 재미있는 게임!
- 정예린❤️
- 2019/01/22 PM 02:10
근데 드디어 정식 출시가 되는군요
- 개 뿔
- 2019/01/22 PM 08:29
간간히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ㅋ 타격감도 좋고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