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김치 대 단무지2019.08.21 PM 09:40
김치 대 단무지
기업 채용공고를 훑는데 신박한 곳이 보였어. 세계김치연구소! 여긴 대체 뭐하는 데야? 신기해서라도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지. 호오. 설립일자 2010년.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86. 에? 김치로가 있었어? 오늘 새로운 거 많이 배우네. 설립목적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김치문화를 발전시키기. 2018년 자산은 245억. 코호호. 상당한데? 거기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연구소. 와우. 김치 전문가들은 한번 지원해 봐. 어....아무튼.
냉동 목살 먹을 땐 김치가 최고지.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김치! ....그런데 말야, 크흠.....김치, 좋은 거 맞나? 아니 그렇잖아. 의사쌤들이 제일 피해라는 음식이 뭐야? 맵고, 짜고! 김치는 그 두 개를 다 가졌네? 오래되면 시큼함까지. 그래서 찾아봤어. 김치, 건강에 좋나요? 구글신의 답변은요!....좋기도 하고 안 좋기도 합니다. 아이 참. 가장 어렵다는 반반치킨 문제야.
일단 좋다는 입장부터 볼까. 김치가 뭡니까! 세계 5대 건강식품! 외국에는 사스, 메르스, 쓰자 돌림으로 죽어나갈 때 우리는 문제없었죠. 왜! 김치 먹고 면역력을 키웠으니까! 풍부한 식이섬유로 똥이 좔좔 나옵니다. 변비 안녕! 대장암 굿바이. 그 밖에 동맥경화 예방, 각종 암 예방, 골절 예방! 김치 먹고 건강하세요!
자 이제 먹으면 안 된다는 쪽.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그 짠 라면에 김치 말아 먹는 민족 아닙니까! 이미 WHO 권장 나트륨은 뚫어버린 지 오래. 무려 2.3배! 크흠, 왠지 뿌듯한 걸. 그 중에서도 김치가 단연 일등공신. 우리나라 나트륨 섭취의 30%를 담당하고 있어.
자고로 음식은 달고 짜야 맛있지만 우리 혈관은 비명을 지르거든. 높아져라 혈압 혈압. 안 그래도 헬조선 전쟁터에서 혈압 올려가며 살아가는데, 음식마저 소금을 친다? 너 님은 이미 혈압약 달고 살아야 합니다.
이 짭짤함 어택은 비단 김치뿐만 아냐. 전 국민이 애용하는 라면, 짬뽕, 그리고 국...국? 그래, 국. 찌개는 말할 것도 없고 서민의 희망, 국밥마저도 나트륨 팍팍! 하긴 그 물 넘치는 그릇에 간을 하려면 소금을 얼마나 넣어야 하겠어. 한국에서 소금 조금이란 말은 숟가락으로 2톤을 말합니다....맙소사. 사태의 심각성을 느껴서인지 정부에선 이미 매월 셋째 수요일을 국 없는 날로 지정했더군... 호오. 이거 알고 있었던 사람? ....아무도 없는 걸로 봐서 홍보효과는 전혀 없었네.
두 번째는 고춧가루. 카하하. 한국인의 매운 맛! 그러나 위장은 안녕하지 못 하지. 좀 전에 김치가 대장암에 좋다고 했던가? 그런데 소용없어. 대장 시원히 뚫릴 쯤이면 위벽에도 구멍 났을 테니까. 위염, 위궤양, 위암! 그러나 여기서 그만두기엔 뭔가 아쉬워. 죽을 거 같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더 화끈한 것이 필요한데... 이대로 불닭을 소환한다! 4천 스코빌, 8천 스코빌, 1만 2천 스코빌! 다음날 똥꼬에선 핵폭탄 잔여물이 나오지. 응깃! 삼양식품!
여기가 끝인 줄 알았어. 그런데 웬걸, 하나가 더 있네? 바로 젓갈. 젓갈이 발효되면서 발암물질을 만든대. 예? 바이오....제닉아민. 바이오제닉아민. 젓갈에 들어있는 이 바이오 뭐시기가 발효되면서 발암물질인 니트로싸민을 뿜뿜 한다는 거지. 발효되면 될수록 더 농도가 높아져. 크윽. 김치찌개에 넣었던 1년 묵은 쉰(?) 김치가 생각나네.... 잠깐, 끓이면 괜찮지 않나? 니트로 뭐시기인가도 팔팔 끓이면 다 죽지 않을까?....는 하....끓이면 끓일수록 더 나온대. 세균이 아니라 발암 물질 이라서. 이래서 내가 김치찌개를 천성적으로 안 좋아했구나! 나만 아니면 돼! ....부대찌개는 좋아하는데.....으허헝.
신김치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김치하면 떠오르는 풍부한 유산균. 익을수록 더 풍부할 거 같잖아? 그런데 아니었어. 담근 지 1주에서 2주 사이에 피크를 찍고 50일부터는 바닥을 향해 떡락한다는 거야. 하와와. 신김치는 유산균의 묘비였던 것이어요. 오직 남은 것은 소금과 고춧가루! .....이거 알면 알수록 묵은지는 손이 안 가는데! 크흠....
이렇게 대한민국의 자랑거리 김치에 대해 알아봤어. ....자랑거리 맞나? 워워. 내가 까는 데 시간을 더 할애한 건 순전히 구글신 때문이라고. 좋은 말보다 나쁜 말이 많은 걸 어떡해. 그럼 김치 먹지 말자? 아니. 어떻게 김치를 포기할 수 있어! 찐 고구마에 김치 올려 먹으면 개꿀맛.
그런데 이게 참....어려워. 김치 문제 해결하기는 정말 간단해. 소금 적게 넣고, 고춧가루 덜 뿌리고, 젓갈 안 쓰면 돼. 근데 이러면 이게 김치야, 생배추 지푸라기야? 맛 때문이라도 못 먹겠다! ....아니지, 생배추 쌈장에 찍어먹으면 꿀맛인데. 아차, 쌈장 자체가 짜지. 아니면 서양산 피클처럼 식초에 저려 먹으라는데, 하.....이럼 그냥 피클 먹는 게 낫지 않나? 아님 생배추 샐러드나. 소스는 갈릭 오니온 듬뿍 으로.
이렇게 된 거 아싸리 건강은 포기하는 거야. 오로지 맛으로 승부! 천상의 음식 치킨을 누가 건강 때문에 먹나, 맛있어서 먹지! 세계인도 우리랑 별반 다르지 않을 거야. 2억짜리 블루베리전, 김치맨 홍보 영상 만들 예산으로 더 달고, 짜고, 매콤한 김치를! 문제 생기면 중국 탓 하면 돼. 어차피 중국산 김치가 본토마저 점령했으니.
아무튼. 스팸에 김치 먹고, 떡볶이에 오뎅국물 퍼마시고, 돼지국밥에 새우젓 넣어서 다시 김치새우젓 먹는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나? 난 김치 졸업한지 꽤 됐어. 그것도 자발적이 아니라 타발적으로 끊게 됐지. 백수는 비싼 김치 절대 사지 않습니다. 그럼? 3KG에 5천 원 하는 단무지 먹읍시다! 일본어로는 다꾸앙! 지금 이 시국에!
하핫, 아무렴 어때! 나트륨 덩어리 김치보다야 달달한 단무지가 낫지! 이제부터 제 혀는 노란 무만 빱니다. 할짝할짝......할....응? 잠깐....단무지가 김치보다 염도가 더 높다고요? 그것도 2.5배나! 아냐, 이 달콤한 것이 그럴 리가 없어! 어흑, 마이깟.....아악! 진짜잖아!
에라이, 짜게 먹고 빨리 뒤져야지. 전국에 김치, 단무지 공장 직원 여러분께 사죄의 인사 올립니다.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