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남영동 지켜보기2020.06.10 PM 10:1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남영동 지켜보기

 

 

610일이라, 오늘이 6.10 민주항쟁기념일인거 알았어? ...끄응, 나야 포털 대문에 걸린 광고 보고 알았지.

 

대충은 알아. 수능 문제 풀 정도로는. 전 또라이에 대항해서 일어난 시민들의 저항. 그 가운데 안타까운 일도 있었지. 권인숙 여대생 성고문 사건.. 끄응. 권인숙씨 뿐이겠어? 국민을 일본군 성노예처럼 취급한 역사. 5.18 광주 때도 그렇고 참... 거시기 달린 것만으로도 부끄러울 지경이야.

 

영화 1987에서 강동원 씨가 연기한 이한열 열사. 사실.. 영화 보기 전까진 잘 몰랐어. 그저 교과서 한 페이지 장식한 장렬한 사진으로만 기억하고 있었지. ..이번에 훈장도 받으신 배은심 여사님이 강동원 씨를 좋아하는 모습에 흐뭇하더라고. 자기 아들 같다. 아들 연기해 줘서 고맙다. 이에 강동원 씨도 기념사업회에 2억 쾌척하니 키야, 박수 한번 주세욧!

 

그밖에 알려지지 않은 피해자가 얼마나 많겠어. 서울 남영동 대공분실에서만 최소 400분 이상이 고문을 당하고, 몸과 마음이 상하고, 절망에서 목숨을 끊는 경우도 있었으니. 끄응..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천주교 사제단 용기가 아니었으면 이 비극도 묻혔을 거야. ..탁하니 억하고 죽었다. 당시 정부가 기자회견에서 변명이라고 내놓은 소리지. ..아잇! 유래를 알고 나니 입에 담기도 싫잖아!

 

아무튼. 오늘 기념식은 그 끔찍했던 남영동에서 열렸어. 아프지만 외면할 수 없는 역사. 똑바로 바라보고 반성해야 할 역사. 현직 대통령이 이곳에 참석한 건 최초래. ..남영동.. 난 오늘에서야 찾아봤어. 대체 여기가 어딘가. 바로 서울역 밑이네! 맙소사. 서울 부산 왕복 기차 탈 때마다 봤던 건물이잖아!

 

몰랐어. 부산 촌놈 자식! 서울 갈 일 있을 때는 까맣게 모르고, 취포한 지금에야 이걸 알아? 끄아악! 갔어야지! 한 번은 가 봤어야지! 흑흑. 너무 후회돼. 면접 본다고 서울 간 놈이 청와대도, 경복궁도, 남영동 대공분실도 안 가봤다니! ..? 지금이라도 가? 에이, 코로나 시국에 무슨. 게다가 돈 없어. 국내 여행이 더 비싸다는 건 여러분이 더 잘 알잖아. 아항? 차라리 일본을 가고 말지. (찰싹!) 크흠.

 

워워. 다시 분위기 잡고. 다행히 나의 안타까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줄 사이트가 있어! 한국일보에서 만든 간접 체험 사이트! 제목이 살벌해. 천재가 설계한 완벽한 고문밀실. 호오. 천재란 작자는 건축가 김수근. 이 분 구글링 해 보면 좋은 말밖에 없어. 서울의 로렌초! 인본주의와 공동체의 지혜를 바탕으로 한 인간과 공간의 소통! 현대문예부흥의 선구자! ..그런 분이 이딴 걸 만들어요? 신기하네. ...? 건축학과에서 전설적 인물이야? . 어쩔! 잘한 거는 잘한 거대로, 잘못한 거는 까야 제 맛!

 

말 그대로 사람 부수는데 최적화한 건물이야. 무한괘도처럼 돌아가는 나선형 계단, 앞뒤 구분 없는 똑같은 문, 친절히 물고문 하라고 배치된 욕조, 자살 방지용 붙박이 탁자, 눈앞에 보이지만 절대 누울 순 없는 침대, 옆방 비명소리가 은은히 들릴 만큼 계산된 방음벽까지.

 

난 도저히... 자신이 없어. 여기서 버틸 자신이! 하라는 대로 개처럼 굴 거야. 민주는 개뿔! 내 인생이 거덜 나는데. 영혼이 파괴되는데... 아잇! 김수근님! 난 당신을 용서 못 하겠습니다! 창문은 왜 만들어 놨습니까? ? 그것도 손바닥 하나 겨우 들어갈 폭 12cm 창문을요. ..난 안에서 이렇게 죽어 가는데, 밖은 일상이야. 매일 지나가는 기차, 출근하는 사람, 해맑은 아이. 햇빛. ...이런 빌어먹을!

 

근데... 이런 고문과 협박에도 굴하지 않는 이들이 많아. 64세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한 김근태 의원. 고문후유증으로 뼈가 녹는 듯한 고통을 받았대. 한 여름에도 선선한 바람 한 점 쐬지 못할 정도로. ...고맙습니다! 죄송합니다!

 

이제야 6월 항쟁이 얼마나 아프고, 위대하고, 찬란한 것인가 알겠어. 그 결과로 우린 자유롭게 말하고, 사랑하고, 살아갈 수 있으니까. 고문, 협박, 개 같은 수작질은 더 이상 끝!.., 잠깐...아니네! 이런 수박 붕어 싸만코!

 

우리 위대하신 검찰청께서 최근에 하신 일이 뭐야? 바로 공갈협박! 그것도 채널A 기레기 하청에 하청으로! ? 가족 지키려면 유시민 비위 내놔라? 협조 안 하면 죽어요. 지금보다 더 죽어요. 가족은 살리셔야죠? ..야이! 이 애널 써킹 협박 잡놈의 개레기야! 누구야! 너랑 친하다는 검사 호루라기가! 광화문에서 유 스핀 라운드 할 놈들!

 

...워워. 진정. 크흠. 이건 유시민 빠나 까를 넘어서, 진보냐 보수냐를 넘어서, 한명숙 전 총리 사건을 넘어서, 상식 대 돌아이의 싸움이야! 이 육사시미할 것들! 지금이 어딘 줄 알고 80년대 백투더 크레이지 하고 있어! .. 후우. 이런데 채널A를 놔둔다고? 미지의 한 모 검사는 아무 징계 없고? ...정말...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워워. 아잇! 흥분해서 대본 반도 못 했네. ..남은 이야기는 이번 달 안에 하기로 하고, 여하튼. 개수작 없는 진실한 사회를 위하여!

 

모두 지켜보자고! 아나스타샤! ...! 남영동 주민 여러분과는 관계없습니다!

 

 

가족 지키려면 유시민 비위 내놔라 : https://www.youtube.com/watch?v=C5ocf0Ozra8

 

남영동 대공분실서 6.10 기념식 : https://www.yna.co.kr/view/AKR20200610048500001?-nput=1195m

 

김근태, 남영동은 인간도살장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686803

 

남영동 대공분실 간접체험 : http://interactive.hankookilbo.com/v/namyoungdong/index.html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