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마리오, 아니, 피치공주를 위한 하수관2021.02.10 PM 10: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마리오, 아니, 피치공주를 위한 하수관

 

 

 

연휴의 시작에서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 난 못 지낸다! 하수구 냄새 때문에!

 

정말 지긋지긋해. 양파 썩은 내도 아니고, 마치 페인트 리스에서 풍기는 향 있지? 그 향기가 화장실 배수구로 스멀스멀 올라오는데, 아오! 미쳐버리겠어! 설마 패놀 같은 독성물질인가? 시궁창 냄새라기엔 너무 인공적이야! 맡으면 머리가 아프다고!

 

후우. 몇 달 전에도 똑같은 사태가 벌어졌지. 일주일 간 토하다 결국 하수구 트랩 사서 해결 봤어. 그렇게 모든 것이 말끔히 끝난 줄 알았건만, 아니, 트랩은 6개월을 못 간다! 광고에선 반영구적이라 했으면서! 이게 나라냐!(찰싹!)

 

사실 구입하기 전부터 걱정했어. 이게 스프링으로 잡아주는 방식이걸랑. 말로 하긴 그러니 영상으로 보실까!

 

 

 

, 딱 봐도 문제점이 보이지? ...예아. 용수철 강도가 언제 약해질지 몰라. 공이 올라오는 부위에 머리카락이라도 끼면 제대로 닫히질 않지. 더 결정적 단점, 물이 내려가는 순간, 스프링이 오픈 더 게이트 하는 찰나, 미세하게 썩은 내가 틈새를 비집고 올라온다!

 

사태 해결을 위해 접근법부터 새롭게 바꿨어. 그래서 찾은 대안, 바로 P트랩 방식! 물로 가스를 막는다! 영상 스타트.

 

 

캬하. 그저 내려가는 길목에 P자로 한 바퀴 꼬아놓은 게 전부야. 하지만 이거만큼 냄새 잡는데 직빵이 없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단순하고 고장 안 날 것 같은 방식에도 단점이 있더라고. 그건 바로 P트랩에 물이 고여 있어야만 제 기능을 발휘한다는 점.

 

수도관 꼬아놓은 곳 물 빠질 일이 뭐 있냐? 하지만, 생각보다 잘 빠진대. 외부와 내부의 온도가 크면 하수관에 우주적 기압차가 발생하여 물이 쪼로록 빠진다나 뭐라나. ..자세한 건 묻지 마. 나 문과야!

 

그럼 이 우주적 기운은 어떻게 없앨 수 있냐? 그게 말이지, 유튜브 센세 왈, 악취의 근원을 해결하려면 집 지을 때부터 하수관 설비를 제대로 해야 한다! 물 빠지기 최적인 경사! 사이펀 원리를 이용한 봉수대! 다이나믹한 압력 분출 장치를 갖추세요! 하하하! 낄낄낄! 알면 뭐해!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줘야지!(찰싹!) 난 집주인이 아니기에! 배수로 파헤칠 돈이 없기에! 에라이! 이 모든 게 하수시설 하나 제대로 설치하지 않은, 주인아저씨, 당신 때문입니다!(찰싹!) ..당연 농담이죠. 커헉.

 

주인아저씨가 제 아무리 시간과 노력을 들이부어서 최첨단 하수관 설치한다 한들, 또 다른 산이 남았어. 모든 강물이 바다로 흘러가듯, 집집마다 하수관은 공용 하수도로 모여들지. 그러니 뭐다? 정말 쾌적하고, 뻥뻥 뚫리고, 꽃향기만 가득하며, 수질오염마저 일으키지 않는 하수도를 위해선 도시 전체를 뜯어야 한다! 맙소사. 옳게 된 하수도 갖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실제로, 우리나라에 배수시설 확실히 설계한 곳이 흔치 않대. 대기업이 지은 큼직한 아파트조차 날림하수라면 믿어져? 하긴, 벽이나 땅에 콕 숨어있는 녀석을 어떻게 확인하겠어. 집 볼 때 배수로망까지 따지는 사람 없잖아? 모델하우스에서 시험 삼아 똥물 콸콸 흘려보낼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참, 비 많이 오면 똥물 역류한다 그러지? 그거 진짜 똥물이야. 합류식 하수도라 해서 빗물과 오폐수를 함께 보내걸랑. ..아니, 알아두라고. 장마철이 기대되는군.(찰싹!)

 

아무튼. 근본은 못 고치더라도 내 선에 할 수 있는 건 해야지. 짱짱한 새 P트랩 주문했어. 어디서? 바로 알리에서! 핑핑이님 차이나 젖꼭지는 따뜻한 것이에요!(찰싹!) ..내가 애국 안 하고 싶어서 안 한 줄 알아! 원하는 제품이 중국산 밖에 없어서 그래! 반영구적 스테인레스 304 소재, 다양한 구멍 크기에 끼우라고 실리콘 테두리를 3겹이나 주는 구성, 이 모든 혜택이 배송료 합쳐서 단돈 7천원! 키야! 따꺼 따꺼!(찰싹!)

 

..뭔 얘기하다 홍의군 깃발 흔들고 있지? ..., 하수구트랩. 그래, 나처럼 세재 고인 내로 고통 받는 신사숙녀 있으면 도움이 되었길 바래. , 혹시나 해서 말인데, 시청자 중에 갓물주님이 계시진 않겠지만, 그래도 모르니, 있다면! 인간적으로 공사 해 줍시다! ! 돈 많이 버시잖아요! 본인과, 세입자와, 수채 향기 없는 건물을 위해!

 

하수도 관로공사 미터 당 60만원! 대충 완공까지 단돈 5! 지금 당장 투자하십시오!

 

 

 

 

하수구 악취, 신공법으로 저감한다 - 공학저널 (engjournal.co.kr)

하수도는 언제까지 우리의 찌꺼기를 받아들일까 : 환경 : 사회 : 뉴스 : 한겨레 (hani.co.kr)

하수구 냄새의 과학 - YouTube

댓글 : 6 개
나도 방법좀 알려줬음 좋겠음. 세면대는 p 나 한바퀴 꼬아논 관으로 해결
근데 바닦에 있는건 저 트랩? 저거 밖에 안됨 ㅜㅜ
아니면 가정오수 모이는 집수정 맨홀에 관을 ㄱ자로 꺽어 고인 하수물에 박아 놀수 밖에요.
https://ko.aliexpress.com/item/4000522632423.html?spm=a2g0o.cart.0.0.400f3c00zBhlxd&mp=1
저는 이 제품 구매했습니다! 제대로 작동할지, 제가 한번 써보겠습니다!
저도 트랩 찾아보다 새로운것을 발견해서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문제가 없습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EC%A0%9C%EB%A1%9C%ED%8A%B8%EB%9E%A9&oq=%EC%A0%9C%EB%A1%9C%ED%8A%B8%EB%9E%A9&aqs=chrome..69i57.1528j0j15&sourceid=chrome&ie=UTF-8
대단히 고맙습니다!
제로트랩으로 검색하면 많은 제품이 나오는군요. 억. 제가 알리에서 물로 막는 방식 제품을 이미 구매해 놓아서, 만약 이것도 실패한다면 가르쳐주신 제품으로 시도해 보겠습니다!
아! 하얀 플라스틱에 특수비닐? 붙어있는 제품이에요^^;
http://www.zerotrap.co.kr/
고맙습니다! 비닐로 막는 방식이군요. 만약 알리발 제품이 실패한다면 다음엔 이걸로 해보겠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