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이 시국에 코 세척2021.07.03 PM 11:08
이 시국에 코 세척
꺼흑. 아프다. 머리가 아프다. 살려줘. (저리 가! 코로나 자식아!) ..후우.
정말 신기하지. 시내만 갔다 오면 앓아눕는다니까. KF94 마스크 썼건만 소용이 없어. (제대로 썼냐?) 그럼! 코 주변 완벽하게 밀착해서 딱! ..물론 7번이나 재활용한 마스크란 게 살짝 걸리긴 하지만 말야. (짝!)
어제 밤부터 오른쪽 머리는 지끈거리지, 어깨는 결리지, 식욕 없지, 헛구역질 나지, 내심 걱정되더라고. 설마 코로나? 하, 가족들한테 옮길까봐 조심 중이야. 혼자 밥 먹고, 혼자 똥 싸고, 대화 일절 없이 방구석에서 혼자 보내고, 코호호.
아무튼. 코로나 관련 최근 신박한 뉴스가 떴더군. 코로나 감염, 코 안에서 시작! 정확히는 콧속 섬모세포에서 증식이 일어난대. 호오.. 이 뉴스 보자마자 소금 한통 들고 화장실로 달려갔어. (..설마?) 예아, 생애 처음으로 도전하는 코 세척!
사실, 처음엔 소금 대신 알보칠 쓸까 했다? (미친놈아!) 아니, 알보칠 만큼 소독력 좋은 물질이 어디 있어?(...) 그래도 알보칠은 너무 심했지? (당연하지.) 결국 남들이 다 하는 소금을 선택하긴 했는데, 문제는 농도.
시중에 파는 식염수는 소금함량이 고작 0.9%라는 거야. 좀 높은 녀석이 3%. 하! 이렇게 낮은 수치로는 만족할 수 없는 몸, 그래서 난, 200ml 물 컵에 왕 숟가락 한 스푼 넣었다. 수북하게, 듬직하게. 염도 15%는 될까? (...)
코를 컵에 박고, 빨대 빨아들이듯이 깊게 흡입했어. 그 순간 알싸하게 퍼지는 아픔, 혓바닥 뒤로 느껴지는 짠 맛. 콧구멍에선 투명 점막이 주렁주렁 고드름처럼 흘러내렸지. (...) 콧속이 얼얼했지만, 아무렴! 내가 아픈 만큼, 비강 속 바이러스도 아플 거라는 믿음으로 더 강하게 들이밀었어. 싸에!
(그렇게 해도 괜찮은 거야?) 글쎄. 그걸 물어보려고 지금까지 떠들었지! 여기 의사쌤 안 계십니까? 저, 제대로 한 거 맞나요? (...) 뭐, 여러분 앞에 멀쩡히 서 있는 거 봐서 큰 문제는 안 될 것 같아. (...) 근데, 코 세척은 오늘로 마지막이야. (왜?) 효과가 없어! 여전히 머리는 무겁고, 하품 계속 나오고, 온 몸에 힘이 빠져. 꺼흑.. 거기가 서질 않습니다! (짝!)
모두 건강하길. 난 다시 드러누우러 간다.
- M12
- 2021/07/03 PM 11:21
- 풍신의길
- 2021/07/04 AM 07:46
- 마리다크루스
- 2021/07/03 PM 11:27
- 풍신의길
- 2021/07/04 AM 07:45
- 女忍者[くノ一]
- 2021/07/04 AM 12:15
그것이 무엇이냐... 영상 처럼 저렇게 코세척하는것은 매우 잘하는 방법이나... 딱 그것만 가르쳐 주고 그이후는 절때 안가르쳐줌... 아마도
본인들도 몰라서 그런듯...
뭐냐면은??? 저렇게 코세척을 한이후에는 코안을 털어도 물이 꽤 많이 코안의 공간이 있게되는데... 그것까지 털어줘야 정확히 코세척이 깔끔히 된것임... 문제는 저 남아있는 세척물을 다시 코밖으로 빼내려면, 저렇게 코청소후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다리에서 허리까지는 일자로 서있고, 허리위 상채만 완전히 땅까지 고개를 숙이다가 대략 3초 정도 머리를 바닥까지 간상태에서 목을 좌우로 돌리면 코속 세척물이 밖으로 나옴. 손수건으로 나올때 닦아주고, 다시 상체를 허리위로 펴서 올리면 또 세척물이 코 밖으로 나옴. 이렇게 5회 반복하면 코속 세척물이
완전히 빠짐... (주의할점은 코속에 물이 들어간 상태에서 코을 두쪽다 막고 풀면 절때 안됨! 만약 풀더라도 한쪽만 막고 풀고 다시 반대로 막고 풀고 해야함.)
코세척을 하려면 제대로 해야함... 단순히 코속물이 좌우에서 흘러나온다고 해서 모두다 빠져온게 아님... 코안쪽에 공간에 세척물은 그대로
남아있음, 세척물을 완전히 빼주는게 코 건강에 훨씬 좋음...
이걸 모르고 아직도 코세척하는 사람들 정말 많음...
- 일자도라이바
- 2021/07/04 AM 12:26
난감한상활 발생하게됨... 서있는상태에서 물구나무까진 아니아도 고개를 바닥에 댄다 생각으로 숙여줘야
빠짐.
- D.O.T
- 2021/07/04 AM 12:31
님아 안찾아보고 없다 하지마시구요~~~~~
다 있어요~~ 뭔 혼자 급발진의 진지빨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전형적인 꼰대인건가
- 풍신의길
- 2021/07/04 AM 07:44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