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통수! 샤인머스켓2021.09.22 AM 12: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통수! 샤인머스켓

 

 

 

 

한가위 저녁! 넓고 푸른 달! 모두 건강하고, 부자 되고, 사랑 맺으라, 붕가! (!)

 

올 추석은 내게 정말 특별한 날이야. 샤인머스켓! 살아생전 마침내 그 포도송이를 섭취했다! 비싸서 얼씬도 않았던 녹색알갱이를 드디어! 박수 한번 주세요! (...) 외삼촌께서 사주셨어! 고맙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제 첫 아사삭 소감은요! ..하아...

 

이게 무슨 당도의 왕이야! 씹으면 과당이 터진다며? 는 개포동! (...) 얼마나 맛이 없으면 고작 2알 먹고 때려 치웠어. 그 외 모조리 부모님께 양보했지. 크흑, 효도를 부르는 맛! 대신 육즙 가득한 배는 제가 다 흡입했습니다. 찡긋. (!)

 

샤인머스켓, 왜 내가 먹은 녀석은 샤인하지 못 했을까? (싸구려 산 거 아냐?) 아니! 롯데마트 광복점에서, 무려 2송이에 47천원이나 지불한 거다! 맙소사! ..이 돈이면 치킨이 2마리인데! 10KG 수박이 2! 내가 빡이 쳐서 진짜! (...) 펀쿨섹.. 억울한 건 못 참지. 샤인머스켓, 털어 봅시다!

 

일단 이 녀석, 원조가 일본이더라? 일본 농연기구가 30년 연구 끝에 개발했대. 헌데 아뿔싸, 한국에 품종등록을 하지 않았고, 등록 마감 시한 6년이 지나도록 방치했고, 그에 따라 특허권 날아갔고, 대한민국은 아무 로열티 지불 없이 샤인머스켓 왕국이 되었다는 스토리. 호오.. 이거야말로 제주는 일본이 부리고 송이는 우리가 딴다, 아니냐! 잘 됐어, 그치? 그런 거지? (...) 후우, 갑자기 양심 아프다.

 

원조 논란은 대충 넘어가고! 다음, 상품성. 가히 혁명적이야. 작년 전체 포도 매출에서 샤인머스켓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53.6%! 하긴, 2송이에 근 5만원을 부르는데 못 벌면 거짓말이지. 돈 된다는 소리에 재배면적도 폭발적으로 늘어났어. 20191867헥타르에서 올해 3579헥타르, 2배 확장! 이 기세로 내년엔 5172헥타르까지 이른다니, 온통 샤인하겠구만!

 

그런데 말입니다.. 품질은 오히려 예전만 못하다는 평이야. 샤인머스켓을 규정지었던, 이를테면 당도 18브릭스 이상, 껍질마저 설탕, 선망의 평들이 와르르 무너지고 있어. 이유야 눈치 오지? (...) 무조건 크게, 많이, 일단 팔고 보자! ..그 결과 나처럼 맹탕알 머스켓 구매하고 복장 터지는 소비자가 나오는 거지.

 

이렇게 당할 순 없다! 얼마짜리 과일인데! 그래서 준비했어. 혼모노 샤인머스켓 구별법! (...) 우선 듬직한 녀석은 아웃! 송이가 크고 알이 많을수록 개별 당도는 떨어진대. 헤에? 일부로 크고 거대한 놈으로 골랐는데! 끄응... 그리고 색깔. 연할 녹색일수록 당도가 높다! 마치 한 물 간 잔디 색! 끄힉, 난 그런 줄도 모르고 짙고 짙은 녹색을 집었건만! 아아, 기존 상식이 산산 붕괴되는 광경이야.

 

그럼 이제 진정한 샤인머스켓을 구매하러 가 보실까! ..는 머나먼 기약이고요. 누가 사주면 모를까, 내 돈으로 지를 생각은 추호도 없어! 첫인상이 이따위인데 무슨! (...) 게다가 무서운 소문을 들었거든. (..?) 샤인머스켓이 씨가 없는 이유, 약품과 성장호르몬을 투여하기 때문이다. 친환경적으로 제대로 키우면 씨가 생긴다. ..흐음. 여기 전문가 없냐? 팩트 체크 해주라! (...)

 

여하튼 샤인머스켓. 아니! 난 포도를 원한다! 껍질 질겅질겅 보라액 향기를!

 

 

 

 

 

개발한 건 일본인데…韓 샤인머스켓 베트남 중국서 인기폭발 왜? - 매일경제 (mk.co.kr)

귀족 과일 샤인머스캣 요플레·야쿠르트에도 들어간 이유 | 한경닷컴 (hankyung.com)

“샤인머스켓 재배 폭발적 증가…관건은 물량 아닌 상품성” < 중요기사1 < 유통현장 < 유통 < 기사본문 - 한국농어민신문 (agrinet.co.kr)

내가 산 샤인머스켓이 맛없는 이유-귀농정보 - YouTube

“샤인머스켓, 한송이 무게는 500~700g이 딱” < 경북 < 전국 < 기사본문 - 한국농어민신문 (agrinet.co.kr)

‘씨 없는 과일’은 GMO 아닌가? – Sciencetimes

댓글 : 6 개
2송이에 5만원이요?
헐... 농산물 도매시장 갔는데 5KG 4송이가 2만 3천원인데....
와... 마트가 과일 드럽게 많이 남겨 먹는 건 알고 있었는데 이건 완전 사기 급이네요
가격차가 너무 나는것 같습니다. 반면 품질은 가격과 동일하지 못했네요. 꺼흑.
다음엔 도매시장에서 크기랑 색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겠습니다.
촌에 왔는데..이웃에서 얻어왔다는 하우스에서 막 딴 샤인머스켓은 맛이 있었어요.
이야기가 추석대목 노리고, 태풍온다고 하면서 너무 일찍 따서 단맛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머루포도 나오는 시기와 비슷하게 나오는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괜찮을거라고 이야기 하시네요.
아하, 시기가 너무 일렀군요. 진득하게 기다려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석이라 많이 올랏죠..추석선물로 샤인 많이 하더라구요.
그렇군요. 구입하기에는 가장 안 좋을 시기에 구매했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