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나 LG빠는 V50S에 실망했다2022.04.07 AM 12:5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meta /> /





나 LG빠는 V50S에 실망했다

 

 

 

 

다들 기립하시오. 이 몸의 새로운 동반자께서 입장하시겠습니다. (..?) ..짠! 새 폰 질렀다제! LG V50S 씽큐! (...)

 

플래그십 주제에 중고가 15만원! 이렇게 혜자스러운 가격은 LG가 아니고서야 도달할 수 없다고! (...)

 

후우, 나도 못 말리는 놈이다. 망한 모바일 회사 제품을 왜 이리 좋아할까. LG G PRO 2를 시작으로, 옵티버스 뷰, L70, G7, Q70, 그리고 이제 V50S까지, 참. (...) 하긴, LG만이 선사하는 매력이 있지. 바로, 하이파이 쿼드덱! 청정수 유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자들의 안식처! ..또, 노크온, 노크오프! 노크로 켜고 끌 수 없는 폰은 더 이상 쓸 수 없는 몸이 돼버렷! (...)

 


아무튼. 기존에 쓰던 Q70도 딱히 부족함이 없었거든? 내가 폰으로 게임을 하나, 생산성 앱을 돌리길 하나, 그저 유튜브 영상 머신으로만 사용하니 말야.

 

..뭐, 불편한 점이라 해봤자, 지도 켤 때마다 느릿하고, 쇼핑몰 같은 화려한 사이트 들어갈 때 버벅이고, 여러 다중 작업 처리하기에는 백그라운드 앱 유지력이 부족한 정도랄까?

 

그런데 난 왜 신상 폰을 질렀는가! ..그야 Q70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지.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버튼이 안 먹혀. 맙소사, 이어폰 음질이 생명인 폰에서 볼륨조절이 안 먹히다니! 내가 속이 터져서 진짜! (...) 안드로이드10에서는 문제없었거든? 안드로이드 11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 이 사단이 터졌어. LG 고객센터에 전화 상담을 받아보고, 근처 서비스센터에서 기사님과 대화까지 나눴지만, 그 누구도 원인을 모르겠대! 그냥 초기화하래! 아올!

 

..실망인걸, LG.. (...) 할 수 없이 내가 인터넷 뒤졌다! 저기 바다 건너 영어 쓰는 분이 임시 해결책을 올려주셨더라고. ..화면 잠금을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이었어. 지문이니, 핀이니, 비밀번호니, 슬라이드니, 어떤 방법이든 하나 골라서 적용시켰더니, 짜잔! 정상적으로 볼륨조절이 됩니다! (...) 후우, 근데 난 화면 잠금을 죽기보다 쓰기 싫어! 방구석 히키코모리에겐 화면잠금 따위 손가락 근육만 아프게 한다고! 우리 은둔자들, 인정? (...)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새로운 폰을 찾아 다나와를 뒤적이기 시작했어, 의외로 금방 후보군이 색출되더라. 1순위는 단연 소니 엑스페리아 프로! 무려 HDMI 입력이 가능한 폰! 응, 그러나 가격이 300만원 넘고요, 절대 못 사고요. 흑흑.. (.,.) 다음, 구글 픽셀 5a! 안드로이드 순정 적통을 이어가는 폰! 근데 애는 화면 크기가 5.9인치라서 좀 작은 것 같고, 끄응. (...)

 

애플 아이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후보지. 안드로이드 폰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 사과 생태계! .,.하지만! 아이폰은 아직이야! 그 놈의 라이트닝 단자 때문에!

 

100만원이 넘는 가격? 막강한 퍼포먼스를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어. 3.5mm 이어폰 단자 없는 거? 변환젠더로 극복하지 뭐. 근데, 라이트닝 케이블? 이건 용납 할 수가 없다! 애플만의 똥고집 규격, 애플만의 환경파괴, 애플만의 USB2.0 스피드! ...후우, 이 산업폐기물에 준하는 규격이 드디어, 올해 말 나올 아이폰14에서 사라질 거래. USB C 타입으로 대동단결! 박수 한번 주세요! (...) 그나저나 아이폰 13 지른 분들은 어쩌나. 인생의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야지 방법이 없습니다. (짝!)

 

여러 폰들을 씹고 뜯고 맞봤지만, 결국 LG만 한 게 없더라. 일단 싸잖아. GOS 터진 갤럭시보다 더 싸. 캬하! (...) 처음엔 LG V60을 고려했었다? 스냅드래곤 865에, 화면은 6.8인치로 널찍하고, 괜찮네! 헌데 이 좋은 폰을 국내에는 출시를 안 했어. 거참, 윙이나 벨벳 출시할 시간에 V60을 내놨어야지! LG는 정말 청개구리라니까. (...)

 



V60을 포기하고 눈을 돌린 것이 바로 V50S야. 여기서 주의! V50이랑 V50S는 다른 거다. 세세한 디테일에서 꽤 차이가 나.


 

여하튼. Q70에서 V50S로 바꾼 소감은요, ..솔직히 실기 성능엔 별 차이를 모르겠어. 웹 브라우저 쬐금 더 빨라지고, 동영상 쬐금 더 원활히 플레이 되고, 코호호.. (...) 그러나 스펙시트 상으로는 엄청 차이난다고! 스냅 675에서 855로 근 2배 점프! ..램 4GB에서 8GB로 더블업! ..eMMC 5.0에서 UFS 2.1로 읽기 쓰기 속도 환골탈태! ..더욱이 USB C 타입인건 둘 다 동일하지만 속도는 10배 차이! USB 2.0에서 3.0으로 업그레이드! 박수! (...)

 

..그런데 말입니다.. 난 V50S 추천 못 한다. (..?) 비추의 이유, 첫째, 알림 LED가 없다! 충전 할 때나, 완충 했을 때나, 메시지가 올 때나, 작은 LED 불빛으로 표시를 해 줘야 할 거 아냐! (AOD를 써!) 허! Always on Display? 쓰지도 않을 동안 항상 화면 켜두라고? 석유 한 방울 안 나는 대한민국에서 그 무슨 배터리 잡아먹는 소리냐! (...) 정말, 본체에서 LED 알림등 뺀 거는 너무 아쉬워. 누락한 알림등은 듀얼스크린에 탑재했다나 뭐라나. 아잇! 그 무거운 듀얼스크린을 누가 쓴다고! (짝!) ..참고로 V50에는 LED 알림등이 있습니다. 꺼흑! V50 살 걸! (...)

 

비추의 이유, 둘째. 이게 결정적이야. ..V50S도 Q70과 마찬가지로, 화면을 끈 상태에서 볼륨조절 버튼이 안 먹힌다! 야잇! LG! (...) ..워워, 펀쿨섹.. 은 개뿔! 지금 침착하게 생겼니! 소프트웨어 개발자 나오라 그래! (짝!) ..후우, 아무리 봐도 이건 LG 하이파이 쿼드덱 탑재한 기기 전체의 오류야! 안드로이드 11이면 여지없이 터지는 오류!

 

내일 아침 해 뜨자마자 서비스센터 방문할 작정이다.. 문제가 해결 될 거라 기대는 안 해... ..혹시 누구 해결책 아시는 분? (...) ..흑흑.. ..잠깐, V50S는 곧 안드로이드 12로 업데이트를 확정 받았단 말이지? 12로 판 올리면 혹시 문제가 해결될지도 모르잖아! 그럴까? 그런가! 아악! (...)

 

사랑해요~ LG~ ... 후우, 아이폰 14는 언제 나오려나.(짝!)





 

LG Q70 (SKT) | LM-Q730N | LG전자 (lge.co.kr)

LG V50S ThinQ (SKT) | LM-V510N | LG전자 (lge.co.kr)

LG V60 ThinQ™ 5G for AT&T | LG USA

Can't control volume when screen is off - Android Forums at AndroidCentral.com

댓글 : 11 개
그래도 엘쥐라도 있었을때가 좋았는데 선택지가 넓어서....
그렇지요! 모토로라와 샤오미가 국내에 들어올거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안드로이드 11.
화면 잠금을 사용하지 않음.
이어폰을 꼽은 상태. (이어폰을 뺀 상태에서는 문제 미발생)
하이파이쿼드덱을 활성화. (하이파이쿼드덱 비활성화시 문제 미발생)

에서 화면이 꺼졌을 때 볼륨버튼이 안 먹는 증상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 살려주세요!
같은 문제는 아닌데 제 V50같은 경우는
웬만한 황당한 문제들은 공장초기화를 하면 해결됐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심이...?
예. 말씀하신대로 q70으로 공장초기화부터 차근차근 실험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해신님한테 제물로 바치지 않았다면 아직 v50쓰고 있을텐데 ㅠㅜ
해신님이라면 직사광선을 말씀하는 것일까요?!
바다겠지요
아하, 바다에 빠뜨렸군요. 아이고, 안타깝습니다.
어디서 15만원인지 알수있을까요?
네이버 중고장터에서 샀습니다! 상태에 따라 10 ~ 20만원 사이에 다양하게 포진하고 있더라구요. 듀얼스크린 동봉 유무도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KT로 2020년 12월 8일 최초 개통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배터리 싸이클 185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