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이제 사진 보정은 AI와 함께2023.06.05 PM 11:3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제 사진 보정은 AI와 함께

 

 

지난 주 토요일 부산 코믹월드에 다녀왔거든. 찍어 온 사진들은 오늘부로 보정을 끝냈어. 단 3일 만에! 하! ...내 보정실력을 자랑하는 게 아냐. 오히려 반대지! 건진 사진이 극소수다! 30장이 채 안 된다! 1천장, 2천장 찍어오면 뭐해! 초점 나가, 심도 나가, 구도 엉망이야, 보정할 사진이 있어야 보정을 하지! 아오!

 

아무튼. 이번 부코를 계기로 내 보정인생에 커다란 전환점이 찾아왔어. 바로, AI! 우주 최강 컨텐츠 크리에이트 기업 어도비! 그 어도비가 제공하는 “Firefly”, 제대로 찍고 먹고 씹어 봤지. 결과는 대 만족이었다! 상상 이상으로 강력하다! 이제 어도비가 아니면 보정할 수 없는 몸이 돼버렸어! 농담 아냐!

 

 

첫 번째 사진, 더운 날씨에 고생하신 마인크래프트 주인공!






홀리 몰리! 배경 정리 봐봐! 이게 AI다! 이게 어도비다! 쥑이네! (...) 물론 자세히 뜯어보면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아. 왼쪽 어깨를 주목하시라. 원본은 각진 형태지만, 보정본은 둥글게 바뀌었지? 크흠... 이실직고 할게. 내가 영역지정을 세밀하게 했다면, 이와 같은 사태는 터지지 않았을 거야.

 

 

두 번째 사진, 용과 같이, 마지마 고로 그 자체! “하내린” 님입니다!






내가 이 사진 한 방에 두 손 두 발 다 들었어. 벡스코를 일순 가부기쵸 뒷골목으로 변모시켰으니! 호우! ...말 그대로 “게임체인저”야. 어도비의 달달한 맛을 맛보니 다시는 딴 회사 앱일랑 쓰고 싶지가 않아. 하아... 여태 내가 애용했던 “어피니티 포토”. 어쩌면 좋니. AI랑 함께 하지 않으면 답이 없다야. 회사 문 닫아야 한다고! 제발 혁신해 달라고! 타도 어도비! ..흑흑..

 

 

너무 찬양일색으로 어도비 AI를 칭송했는데, 물론 막히는 부분도 있었어. 세 번째 사진, 귀멸의 칼날, 이노스케!



이 분, 몸으로 코스프레하시네! 치사하네! 반칙이네! 부러우면 지는 거! (...) 어쨌든, 이 사진은 AI가 퇴짜를 놨어. 정책에 위배된다나? 살결이 많아서 그런 걸까?

 

이쯤에서 어도비 Firefly 정책을 살펴보자고. 수많은 법률조항을 일일이 찾아보기는 그렇고, 딱 하나, 콘텐츠 라이선스에 대한 부분만 발췌했어.



호오, 그러니까 우리가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사진 보정을 할수록, AI님은 알게 모르게 자료를 수집할 것이며, 다만 좋은 목적으로만 사용할 것이니 안심하시라. 이 말이지? ...어쩔 수 있나. AI기능을 사용하려면 약관에 동의해야 하는 걸, AI님께 일용할 데이터 드려야 하는 걸..

 

 

다음! 네 번째 사진, 귀멸의 칼날. 주인공 3인방!






내 마음 같아선 배경을 더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었거든? 젠이츠와 탄지로 사이도 그렇고, 이노스케 뒤쪽 사람들도 그렇고. 근데 그냥 둘 수밖에 없었어. 문제가 나타났거든! 이상하게 이노스케님 근처 배경을 정리하면, 이노스케 눈동자 광채가 사라져버려.

 

난 처음에 영역지정이 세밀하지 못 해서 그런가 의심했는데, 아냐. 이러나저러나 파란복장의 이노스케님 근처만 건들면 똑같은 현상이 나타났어. 푸아하... 배경 정리냐? 눈동자 광채냐? 난 단연 눈동자다!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 아케인, 징크스!






역시나 AI보정을 거치면 눈동자 광채가 사라져. 이유를 모르겠어. 몇몇 사진에서 유독 증상이 심해. 왤까? 아시는 분? (...) ...2장 중, 난 역시나 AI보정 전 사진을 A컷으로 택했어. 눈동자가 살아있으니까. ...코스어님께는 내 판단대로 해당 사진을 보내드렸다만, 차라리 2장 다 보내드릴 게 나았을까? 끄응...

 

 

이상! 어도비 Firefly를 살짝 맛만 본다는 게 풍덩 빠져버렸고요! 배경정리, 생성채우기, 불필요한 부분 지우기, 전부 탁월하다! 예전에 배경이 어지럽다는 이유로 삭제해버린 사진들이 떠올라. 아오! 남겨둘 걸!

 

...여하튼. AI는 대단했고요, 그럼에도 본질을 놓쳐서는 안 될 것 같아. 사진에서 주제가 되는 대상까지 AI로 생성하기에는 쪽팔리잖아? ...아닌가? 디지털 사진이란 결국 가상의 공간에서 그리는 픽셀에 불과한가? ...워워! 쇼 마무리하려는 순간에 질문은 그만!

 

그저 어도비를 찬양하며, AI를 숭배하며, 제게 사진을 허락해 주신 모든 코스어님들께 큰 절 올립니다! 그랜절!






AI 아트 생성 툴 – Adobe Firefly
법률 (adobe.com)
Dream bigger: Get started with Generative Fill, powered by Adobe Firefly Generative AI now in Photoshop | Adobe Blog
[프리뷰]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AI 카메라, 파라그라픽카 등장. 아무것도 찍지 않는 카메라 - YouTube

댓글 : 4 개
눈동자 광채가 사라지면 배경지운본에다 원본 눈동자만 레이어하면 되지 않을까요? 것보다 진짜 ai가 게임 체인저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다큐멘터리..가 답인가
엇! 말씀대로 하면 정말 간단하게 장점만을 취할 수 있군요! 정말 고맙습니다!
AI 써 보니 다른 보정 프로그램은 못 쓸 것 같습니다! ...어피니티 포토를 보내줘야 할 것 같아요. 어도비가 편리해도 너무너무나 편리합니다. 따흑..
아 라룸도 AI 개쩌는거 생겼습니다. 노이즈 제거하는 것도 AI가 해줍니다. 그게 ISO 한 8000정도 사진도 우습게 살려버리더라구요...
말씀대로 라이트룸 디노이즈 AI역시 엄청나더군요! 다른 회사들도 힘을 내야 할텐데요. 어도비가 AI시대 와서 엄청 치고 나가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