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사진마저 대화가 필요해2023.09.06 AM 01:2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사진마저 대화가 필요해

  

 

오늘은 개인 하소연입니다. 심성이 고우신 분, 대자대비의 기운을 누리실 분만 남아주세요. 남으신 분 복될 지어다. 에이맨! (짝!)

 

지난 주말 부산 해운대 “더 베이”에서 열렸던 붕괴 스타레일 투어. ...방금 전 사진 선별을 대강 끝냈어. 밴드 공연 사진이 10%가량, 그 외는 코스프레 모델을 담았어. 고생하신 잉 님, 심연 님, 슈마 님, 박수 주세요! (...)

 

너무나 무의미하게 연사를 날렸어. 똑같은 구도, 똑같은 배경, 똑같은 환경, 똑같은 표정, 똑같은 실수, 괜히 메모리카드만 차지하고, 배터리만 소모하고, 사진 선정하는데 시간만 잡아먹고, 이래서는 안 되는데...

 

그나마 행사 둘째 날에는 일부러 단사만 썼거든? 그럼에도 셔터를 남발했더라고... 연사로 갈긴 장수나, 단사로 날린 장수나, 30% 가량 밖에 차이가 안 나. 내 손가락 떨림이 이렇게나 빨랐나. 푸하... 그래도 연사를 통해 중간 중간 건진 사진이 있거든. 그렇기에 연사를 포기하자니 불안해. 참... 부디, 생각하며 찍자! 제발! 반성하며 다짐합니다.. 또 까먹겠지만!

 

놓쳐버린 포즈에, 놓쳐버린 눈빛에 가슴이 아려와. 왜 난 그때 렌즈를 적시적소에 들이밀지 못 했을까... 한편 시기와 질투심이 몰려오기도 했어. 저 순간을 나도 잡고 싶은데, 내가 잡았어야 했는데, 나에게도 기회를 주세요.. 아잇! 이놈의 밴댕이 소갈딱지 심보! 죄송합니다.

 

다음, 난 환경을 이용할 생각을 전혀 하지 못 했어. 가령, 이번 행사는 다양한 날씨 속에 펼쳐졌거든? 토요일은 비가 떨어졌어. 그럼 비를 이용해서 더 우수에 젖은 장면을 담을 수 있었는데, 단항음월의 수룡을 연출할 수 있었는데, 왜 난 이 생각을 이제야 하는 걸까. 따흑.

 

바다가 바로 옆에 있는데도 바다가 나오지 않아. 해운대 고층건물을 전혀 활용하지 않았어. 하물며 행사를 위해 설치한 붕괴 은하열차니, 게임 속 배경이니, 꽃이니, 부서진 기둥이니, 하나도 써먹지 않았어. 아오! ...이제부터는 지형지물 생각하겠습니다! 까먹지 말자!

 

...부족한 사진실력에 더해 소통능력의 부재를 뼈저리게 절감해. 모델님들이 내가 카메라를 들이대면 표정이 굳어 버리는 게 사진에 여실히 나타나더라고... 마음이 아파. 숨길 수 없는 찐따 아우라... 죄송하고, 죄송해...

 

생각보다 사진사님들이 오지 않은 덕에, 촬영장 분위기가 한산한 편이었어. 그래서일까, 무려 모델님들이 내게 어떤 포즈를 원하는지 물어보시기까지 했거든? 그때 난 아무 말도 못 했어. 뭐가 부끄럽다고, 정말... ...울어버릴래! 끄아악! (짝!) ...대화가 필요해...

 

아무튼. 이제 남은 것은 보정. 눈앞이 깜깜하다야.... 잠깐만, 요새 Evoto라고 보정 프로그램 광고 많이 하던데, 이참에 찍먹 해 볼까? AI님이 척척 다 해주신다며? 말 나온 김에 당장 Evoto를 이용해서 사진 1장 보정해 봅시다.

 

오, 내 인텔 6세대 고전 컴퓨터에서도 제법 부드럽게 돌아가는 걸. 사용법도 간단하구나. Evoto에서 오직 인물보정만 해 본 결과는!



분명 시간 투자대비 결과물이 엄청나! 놀랐어! ...그런데, 난 Evoto 쓰기 싫어. 일단 보정한 사진을 출력할 때마다 크레딧이 소모되니까. 장당 100원 가량이지? 적다면 적고, 비싸다면 비싼데, 글쎄다, 기분이 좋지 않은 걸! 구독경제마저 거부하는 이 몸! 크레딧이라고 용서할쏘냐!

 

더해서, Evoto가 보여주는 보정이, 뭔가가 뭔가야. 물론 내 미천한 보정실력에 비하면 차라리 AI님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지. 그러나, 내 눈에는 Evoto의 보정이 아직이다! 내 맘에는 쏙 들지 않는다고! 모델님에게 이 사진을 건네고 싶지 않다고! 어쩌라고! (...) ...나중에 내가 수동으로 보정한 사진을 올릴 게. 비교해 보시라. 그때 제발 내 구닥다리 보정 방식이 더 맘에 든다고, 맘에 없는 칭찬을 해 주길 바래. 굽신굽신.

 

이상, 새로운 프로그램 사용하다보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났구나. ...끝으로 잉 님, 심연 님, 슈마 님에게 큰 절 올립니다. 그때 못 드렸던 고마움, 지금이나마 전달합니다.





EVOTO, AI-powered Photo Editor

잉 | 𝗜𝗻𝗴(@ing_coser)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심연 | Abyss(@cos_abyss)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슈마⭐Shuma(@supermk33)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댓글 : 2 개
한동안 바디프로필 찍는 게 유행하다 시들해졌다던데,
빡세게 운동해서 복근 만들고 사진 찍었더니 결과물이 죄다 아놀드 슈워제네거처럼 보정돼서 나오니 현타가 오기 때문이라더군요.
이럴거면 처음부터 그냥 뽀샵하지 왜 그렇게 고생해서 운동을 했을까 하면서... ^^;
요즘은 사진 편집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보정을 할 수 있어서 그런것 같군요! AI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현실로 보여지는 모습은 노력을 배신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