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기] 오로라 멀티플렉터. 카메라 플래시 디퓨져2023.09.27 PM 12:2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가격 5천원! (오로라몰)











마데 인 코리아
















딱 A4 사이즈입니다. 무게 61그램.











소니 F60RM2에 장착 가능합니다.










따로 구부리지 않아도 반사판이 중력에 의해 살짝 아래를 향했습니다.









실리콘에 먼지가 정말 잘 달라붙습니다.


실리콘이 플래시 전면을 감지 못 했어요. 끝으머리 벨크로 거친 부분이 플래시에 1cm 가량 닿았습니다. (소니 F60RM2 경우) 일반적인 플래시 크기에서는 실리콘이 플래시 전체를 감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이실험. 제대로 테스트 해 볼 여건이 안 되네요. 따흑.




플래시 안 썼을 때.








좌측 45도 위에서 직광.








좌측 45도 위에서 멀티플렉터.










우측에서 직광.








우측에서 멀티플렉터.




멀티플렉터를 썼을 때가 직광일 때보다 확실히 그림자가 더 커졌는데요! ...부정확한 실험이라 차이점이 체감되지 않습니다.


꽃, 벌레, 피규어 같이 작은 크기의 피사체에서는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차후 플래시를 이용해서 꽃을 찍어볼 참입니다! 추후에 결과물을 첨부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로라 측에서 든 예시는




효과가 굉장합니다. 인물에서 이 정도로 효과가 나올지 반신반의입니다. ....천장 반사까지 이용한 예시겠지요?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 일단 5천원으로 저렴했고요! 광원의 각도를 조금이나마 더 높이 가져갈 수 있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몇몇 작가가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ROGUE FLASHBENDER.








FlashBender 라지는 25cm x 28cm로 멀티플렉터(22cm x 29cm)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무게는 160그램으로 멀티플렉터보다 2.5배 더 갑니다. 가격은 15배 정도 더 비쌉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 함) 따흑.


두 사람이 다른 디퓨져 제품을 놔 두고 플래시벤더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 터인데요, 휴대성이나 효과 측면에서 가장 만족하기에 쓰는 거겠지요? 그래서 저도 비슷한 느낌의 멀티플렉터를 구매했습니다!





추신.


휴대가 편하면서도, 조사각을 자유자재로 둘 수 있으면서도, 넙대대대한 광면적을 얻기 위해 아등바등 중입니다. 어렵네요.


결국에는 무거운 조명 삼각대에, 무선동조를 사용할까봐 걱정입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데, 무거운 거 들기 싫다고 계속 회피하는 걸까요?




...라고 생각해서 페이톤플래닛 님 조명 장비 가방을 둘러보니 마음이 쏙 바뀝니다. 전 자신이 없습니다. 미니삼각대조차 무겁다고 들고다니지 않는 제가, 감히 바람에도 끄떡없을 묵직한 조명삼각대를 짊어지라니요! 엄브렐러를 수납하라니요! 전 페이톤 플래닛이 아닙니다! 끄아악!


하소연이었습니다.

 

 


추가사항. 실내에서 선풍기로 실험한 결과. (24mm 렌즈, 피사체와 거리는 약 1.4m)




80cm 반사판 이용.







오로라 멀티플렉터.







직광.


확실히 멀티플렉터를 사용한 쪽이 직광보다 분위기가 부드럽습니다! 다만 천장이 있는 실내에서 실험을 한 것이기 때문에, 천장반사를 쓸 수 없는 실외에서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반사판의 경우 대부분의 빛이 천장이 아닌 반사판을 통해 반사됨)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으로는요, 멀티플렉터를 얼마나 구부렸느냐에 따라 빛의 방향이 확확 바뀝니다. 조절하기 까다롭더라구요. 조금만 각도가 달라져도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야외에서 동상을 대상으로 찍은 사진. (해질녘 상황)


조리개 F2.2, 셔터시피드 1/400(고속동조 아님), ISO50, 50mm로 세로사진을 담을 만큼의 거리(?), 동상의 높이는 약 170cm., 광량 1/2 (소니 F60RM2 플래시)





반사판 80cm, 흰색.







오로라 멀티플렉터. (거의 구부리지 않고, 직각으로 찍었습니다.)






직광. ...직광과 비교하니 확실히 반사판이나 멀티플렉터 사용했을 때 광손실이 엄청나군요.







플래시 없이 찍었을 때








TTL로 찍었을 때. 1/8 + 0.7로 잡았습니다. ...은근 TTL이 빛의 세기를 잘 통제하는 것 같아요.




멀티플렉터는 확실히 대낮 야외에서 쓰기엔 광손실이 너무 심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야간에는 또 그럴싸하게 나오더라구요! (자료 사진을 모르고 삭제해버림)





 

오로라몰 :: 멀티플렉터 (auroramall.co.kr)

FlashBender v3 Large Reflector – Rogue Photographic Design (rogueflash.com)

Omar Gonzalez Photography - YouTube

Outdoor Portraits Essentials: Natural Light Photography, Fill Flash & Diffusers - YouTube

[4K 알파 랜선 세미나] 인물x조명 테크닉 by 페이톤플래닛 - YouTube

댓글 : 2 개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D642727368&frm3=V2
저는 스트로브에 끼우는 조그만한 디퓨저 한번 구매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저도 야외에서는 간단히 조그마한 소프트박스형 디퓨저가 가장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는, 자꾸 그래도 커다란 광면적을 갈망하네요. 끄아악!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