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기] 텐바 SKYLINE V2 10 카메라 숄더백2024.02.16 PM 07:1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TENBA SKYLINE V2 10 SHOULDER BAG - GRAY. 


내부 크기 : 가로 23cm, 높이 18cm, 두께 13cm.


가격 : 약 4만원.










가방 아래. 방염 코팅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좋아요! 이런 사소한 정성에 소비자는 감동하지 않겠습니까!








가방 전면. 보조 수납부. YKK 지퍼가 2개 쌍으로! 이 가격대에서 보기 힘든 배려입니다. 흡족합니다.


전면 보조 수납부는 '10'부터 있습니다. 이보다 작은 크기의 가방에는 전면 보조 수납부가 없습니다.







보조 수납부 내부. 양옆으로 이탈방지 천이 있습니다. (기본이 된 가방!)


중간에는 고무끈 재질의 막이 있습니다.








금속 재질의 어깨끈 고리. 어깨끈 탈착 가능. 


어깨끈 너비는 약 3.8cm이고, 고리가 플라스틱입니다. 충분히 튼튼하고 편하다만 살짝 아쉬운 것이 사실이지요. 저는 기존에 쓰던 5cm 폭 어깨끈으로 교체했습니다! 어깨끈을 교체할 수 있어서 자유롭군요.









가방 뒷면 수납부. 얇은 물품만 넣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입니다. 역시나 지퍼는 YKK









가장 아쉬운 부분. 손잡이끈이 얇습니다. 살짝 딱딱한 나일론 재질이라 촉감이 썩 좋지 않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손잡이끈 역할을 충분히 합니다. 그런데 끈 안에 도톰하게 완충제를 넣어줬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요. 지금까지 보여 준 섬세함에 오점이 남긴 사례인데요! ...아마 원가절감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손잡이끈을 얇게 만들었을까요? 안타깝습니다.








내부. 뚜껑 수납부.


흰색 투명 비닐입니다. 내부에 물건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가운데 시커먼 TENBA 로고가 시야를 방해합니다. 로고를 떼버릴까요!


한편 지퍼 돌출부를 천 안에 숨길 수 있습니다. 지퍼손잡이 역시 부드러운 끈으로 처리했습니다. 지퍼가 카메라를 긁지않도록 설계했네요. 칭찬합니다! 기본이 된 카메라 가방이야!


그런데 뚜껑 부위의 단단함이 부족합니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쉽게 찌그러졌습니다. 이 부분은 아쉽네요. 다행히 뚜껑 부위에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뚜껑은 저절로 닫히는 스타일입니다. (뚜껑을 확 열어도 슬그머니 다시 닫히는 편)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어요.








가방 안. 옆면 4개면으로 찍찍이를 붙일 수 있습니다! ...V1에서는 특정 부위에만 찍찍이가 있었기 때문에 비판을 많이 받았죠. V2에서 개선됐네요!

단 바닥면에는 찍찍이를 붙일 수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부 완충 스펀지가 단단해서 형체를 잘 유지합니다.









칸막이 2개 제공. 적당한 굵기, 적당한 스펀지 강도.


보다시피 칸막이가 마름모꼴입니다. 가방 형태가 마름모꼴인데요, 사람에 따라 선호가 갈리겠어요.









제 최종 세팅 모습. 소니 RX10m4 수납.


후드를 낀 소니 RX10m4 (밑면 플레이트와 고리 포함)가 딱 들어갑니다. 기본 제공하는 칸막이를 바닥에 깔아서 보호력을 높였습니다. 옆면에는 기존에 쓰던 칸막이를 붙였습니다. (10년도 더 된 'HAMA' 가방에서 떼어 온 칸막이. 요즘 나오는 칸막이보다 더 굵고 듬직합니다.)







뒷면 수납부 지퍼랑 주 수납부 지퍼가 겹쳤을 때, 헷갈렸습니다. 엉뚱한 지퍼를 잡아 당겼어요. (저는 그랬습니다...)


해결책으로,




주수납부 지퍼에 큼직한 지퍼끈을 달았습니다. (지퍼끈은 알리에서 구매. 10개 1달러? 사 두니 왕왕 유용하게 쓸 수 있더라고요)


지퍼가 아주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흡족!





텐바 스카이라인 V2 10.


만족합니다! 가방 디자이너를 칭찬하고 싶을 정도로 곳곳에 사용자를 배려하는 세심함을 갖추었습니다. 제 맘에 드는 가방을 사서 기분이가 좋아요!


그래도 딱 하나, 얇은 손잡이끈이 계속 마음 속에 남네요.


그럼에도 추천합니다! 


단! 스카이라인 'V1'은 비추입니다! V1은 어깨끈을 탈착시킬 수 없고, 내부에 칸막이를 자유롭게 붙일 수 없습니다!






번외. 기존에 쓰던 리바케이스 가방. RIVACASE 7503.




5년 썼나요. 많이 바랬네요. 잘 썼습니다. 후드 결착한 RX10m4를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 가방은 옆면 양쪽으로 보조 수납부가 있습니다. 가방끈을 맨 상태에서 옆면 수납부를 열고 닫기가 생각보다 불편했어요. 더 큰 문제는 옆면 수납부에 물건 이탈방지막이 없는 점입니다. 옆면 수납부에 넣어두었던 메모리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어요.







늘어난 수통 보관한 고무끈. 새로 산 텐바 가방 고무끈도 언젠가 늘어나겠지요.


그나저나 텐바 스카이라인2는 레인커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바케이스 7503에 들어있던 레인커버를 텐바 스카이라인 V2 10에 씌었더니 제짝처럼 들어갔습니다. 







제가 리바케이스 가방을 포기하고 새로 텐바 스카이라인 V2 10을 산 이유.


리바케이스 가방이 오래되어서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스펀지가 물렁한 편이어서인지, 가방이 형체를 유지하지 못할만큼 몰캉몰캉합니다. 외부 자극에 쑥쑥 들어갑니다. 그래서 새 가방으로 바꾼 것이지요!

 


SKYLINE V2 10 SHOULDER BAG GRY | Tenba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