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장비쇼] 스몰리그를 바라보는 양가적 감정2024.05.30 AM 12:1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스몰리그를 바라보는 양가적 감정

 

 

제품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스몰리그 LA-O90 지름 90cm 팔각 소프트박스 보웬스 마운트.



 

 

난 LA-O90을 보고 가슴이 섬뜩했어. 왜냐하면 이 기능 때문에.



소프트박스를 한 방에 펴고 접을 수 있구나. ...해당 기능은 우리나라 기업, 부산의 자랑, SMDV가 원조 아닌가? SMDV 플립, 그치? (...)



SMDV 플립 기능은 프로포토 소프트박스에도 적용된 걸로 알아. 프로포토에서 SMDV에게 인증과 허락을 받았다고 들었어.



지금 보니 프로포토 클릭 옥타랑 SMDV 플립이랑 정말 닮았구나. 나 같으면 비싼 돈 주고 프로포토 소프트박스 살 바에, 그나마 저렴한 SMDV 플립 사련다. 아무렴.

 

 

그런데 문제는! SMDV조차 스몰리그에 비하면 너무나 비싸다는 거다! 당장 스몰리그 LA-O90과 경쟁해야 할 SMDV 플립36프로 가격이,



본제품만 29만원에, 보웬스 마운트 추가하고, 그리드 추가하면 40만원에 달해. 아니 이럼 스몰리그랑 가격 경쟁이 안 되잖아! ..내가 왜 굳이 그리드를 추가했냐면,



스몰리그는 허니컴 그리드를 기본 제공해서 그래. 이러고도 11만 9천원이야. 무료배송이야!

 

...는, 아니. 11만 9천원은 스몰리그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고, 실제 시장에서는 더 싸게 풀릴 거란 말이지. 그래서 찾아봤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해당 제품이 얼마에 팔리고 있는지.



짜잔! 기본가 8만원! 6월 1일 할인기간 들어가면 7만 5천원! 여기에 프로모션 코드 먹이고, 카드사 할인 먹이면 어찌저찌 6만원 중반에 살 수 있을걸!

 

 

난 부산 사람이고, 한국 사람이고, SMDV가 세계에서 호령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사람이야. 하지만 이 현격한 가격차 앞에서는 일말의 고민조차 사라져. 이럼 다 스몰리그 사지! 나도! 너도! 세계인 누구나! (짝!)

 

몰라, 스몰리그 품질이 조악하다면 얘기가 다르지. 그런데 스몰리그 정도면 이제 믿고 쓸만한 회사로 정평이 났잖아? 카메라 쓰는 사람 중에 스몰리그 안 쓰는 사람 찾기가 더 어렵잖아? ...리그 뿐만 아냐. 조명에서도 스몰리그는 칼을 뽑았으니까.

 

내 지속광 조명을 산다면 단연 스몰리그 RC 220B를 선택하겠어. 색온도 정확하지, 광량 정확하지, 외부 금속 껍질 듬직하지, 괜히 권학봉 작가님이 A+ 호평을 내린 게 아니다 이 말이야. 성능에 비하면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그 말이야. 어디 호보라이트니, 어퓨처 같이 개념 상실한 가격은 아니니까. (짝!) 어쩔! 비싼 걸 비싸다고 말하는 게 잘못 됐습니까! (짝!) ...호보, 어퓨처 관계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워아이니.

 

여하튼. 스몰리그의 약진을 보고 있자니 양가적 감정, 기쁘면서도 두려운 마음이 들어. 스몰리그 덕에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장비를 살 수 있는 선택권이 늘어나서 기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조명 기업은 어떡하지? SMDV 어떡하지? SMDV를 넘어서, 우리나라 제조업 전반이 중국 기업과 경쟁해서 살아남을 수 있나?

 

정부가 직구를 막는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 것 같아. 우물 안 개구리만 될 뿐인 것 같아. 더 근본적인 부분을 해결해야 될 것 같아. 그 근본이란, SMDV가 힘을 내야 한다! (짝!) 스몰리그를 압도할 품질을 갖추고,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동시에 가격 또한 낮춰야 한다! ...그래서 구체적 방안은, 나도 모르지! SMDV가 고민해야지! (짝!)

 

 

이쯤에서 스몰리그 회장님이 누구인지 궁금했어. ...저우양 (Zhou Yang).



올해 1월 30일에 열린 포브스 차이나 선정, 세계화 혁신가 30인에 들었더군. ..인정합니다. 세계를 점령하고 있는 스몰리그,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잇, 인정할 건 인정해야지. 칭찬할 건 칭찬해야지.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업은 성공해야지..

 

글쎄다, 내가 카메라 장비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유독 중국의 성장을 절실히 체감해. 요즘 장비하면 거진 다 중국회사 제품이야. DJI, 스몰리그, 틸타, 피지텍, 라오와, 빌트록스 등등. 조명에 한하면 고독스, 난라이트, 어퓨처, 호보, 죄다 중국이네? ..그나마 소프트웨어 쪽은 중국이 약하..지 않네! 요새 폰에 들어가는 사진 보정 앱 대부분을 중국기업에서 만들었잖아? ‘이보토(EVOTO)’도 화교 회사로 알고 있는데, 맞나? (...)

 

아무튼. 그렇습니다. 과거 소니가 삼성에게 처참하게 무너질 때의 일본인 심정이, 지금 나의 마음일까나! 그래도 소니는 살아남았죠.. ..그만! 주제넘게 무슨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고 있담. 내 하루 앞날 살아가기도 벅찬데..

 

이상!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요! 스몰리그 고맙습니다! 전 스몰리그의 지속광 조명과 소프트박스를 사고 싶어요! 협찬 콜? (짝!) ...그리고 대한민국 부산기업 SMDV, 우린 할 수 있다! 더 좋은 제품, 더 합리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다! SMDV 파이팅!





SMDV 온라인쇼핑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LA-O90 팔각 소프트박스 (smallrig.kr)
Introducing Profoto Softbox - YouTube
[PRNewswire] Zhou Yang SmallRig 회장, Forbes China '세계화 혁신가'에 선정 | 연합뉴스 (yna.co.kr)

SmallRig: Una marca china que conquista el mercado global de accesorios de fotografía - PandaYoo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