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장비쇼] 비싸진 건 그래픽카드만이 아니었다 (카메라 가방)2025.02.01 PM 11:1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비싸진 건 그래픽카드만이 아니었다 (카메라 가방)

 

 

오늘 세기몰(국내 로우프로 총판)을 둘러보던 참에 신제품을 발견했어. 로우프로 프로택틱 BP 450 III. 곧 판매에 들어갈 것 같아. (늦어도 2월 안으로는 출시 예정)



 

 

전설처럼 내려오는 로우프로 프로택틱 450 II의 후속기야. 기존 II에 비해 여러 부분에서 발전했는데,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조하시라.

 

내 취향인 가방이라 눈여겨보고 있었어. 하지만 가격을 보고 나서 곧 꿈을 접었지. 나일론 조각이 47만 5천원이라니! 해도 해도 너무하다. 내가 범접할 수 있는 가격이 아냐. 단, 국내가만 유독 비싼 것은 아냐. 미국 판매가 319달러. 1465원 환율로 계산하면 딱 47만 5천원.

 

어쩌다 카메라 가방이 50만원을 넘보는 지경에 이르렀을까? 누구 때문일까? 제조사 로우프로? 트럼프? 미국 최우선주의? 대한민국 기재부? 아니면 12.3 계엄을 일으킨 무리들? ...죄송합니다. 카메라 장비 얘기 하는데 세상사가 끼어들었습니다.

 

다시 프로택틱 450 III로 돌아와서, 내가 프로택틱 가방을 선호하는 이유는 몰리(MOLLE, Modular Lightweight Load-carrying Equipment, 탈부착식 경량 수납 도구) 때문이야. 가방 겉에 빼곡하게 자리 잡은 구멍 조각들.






 

 

여기에 삼각대도 끼울 수 있고, 물통도 끼울 수 있고, 주머니도 걸 수 있고, 렌즈 케이스도 걸 수 있고, 편리하거든. ..대신 외관은 포기해야지...

 

 

한편 신형 배낭에 맞추어 부수기재들도 신상이 나왔어. 물병 주머니, 보조 주머니, 그리고 렌즈 주머니.




 

 

다만 가격이 살벌해. 렌즈 주머니가 10만원이 넘어가다니, 이 무슨 어처구니 없는 광경이람. ..로우프로가 전체적으로 가격을 너무 올렸어. 가령 11 X 18 III 미국가는 64.95달러. 현재 1450원에 달하는 환율로 환치하면 9만 5천원이고, 여기에 세기몰에서 1만원 더 붙여서 판매하고 있구나.

 

렌즈 주머니가 별건가? 두툼한 보호재 두른 원통형 나일론이 전부인 것을. 물론 렌즈 케이스 III만의 특장점이 없진 않아.



 

 

렌즈 케이스 III은 내부 스펀지를 렌즈 크기에 맞추어 돌돌 말 수 있대. 그런데 고작 이거 추가했다고 가격을 기존 대비 40% 가까이 올리다니, 너무하다. 하물며 기존 렌즈 케이스도 힘줘서 내장재를 구부릴 수 있거든? (자연스럽지는 않음)

 

이제 렌즈 주머니를 구매한다면 JJC를 골라야 할 것 같아.

 

JJC는 로우프로 대비 1/5 가격에 팔고 있어.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를 이용하면 로우프로 1/10 가격에도 구매할 수 있겠다. ..단, 나는 JJC 렌즈 주머니를 써 본 적이 없어. 품질 괜찮겠지? 써보신 분? (...) 참고로 제품 후기는 대부분 호의적이야.

 

 

이상, 세계적으로 물가는 치솟고, 거기다 우리나라는 환율마저 치솟고, 소비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게 되는 시기가 다가오는 것 같아 무서워. 우리 살아남을 수 있을까? (...)

 

결말이 왜 이렇게 뒤숭숭하담. 분위기 전환 차, 쿨리오(Coolio)의 Gangsta’s Paradise 들을까요.




세기몰

ProTactic III Series | Lowepro

After 16 years, I've finally found another backpack that I love - The Lowepro ProTactic BP 450 AW II

Way of Wind GOD (로우프로 프로택틱 BP 450 AW III 살펴보기)

환율 21원 급등, 반도체주 급락…딥시크·금리동결 악재 한번에

댓글 : 4 개
저 가격에 저 구성이면 차라리 해저드포를 알아보는 게 낫겠다 싶기도 하지만...
저 사이즈에 파티션을 생각한다면 답이 없긴 하네요.
조금만 작은 사이즈에 슬링백으로 간다면 해저드포 쪽이 괜찮은 게 좀 있긴 한데,
그쪽도 파티션 들어간 카메라백은 가격이 많이 애매한 편이죠.
해저드4에서 프리랜스 라는 카메라용 슬링백을 파는군요! 말씀대로 해저드4도 가격이 많이 올랐군요.
아뇨, 해저드포는 원래 그 가격이었습니다.
생긴건 이쁜데 가격이 참 안 이쁜 가방이죠.
해저드4는 원래 비쌌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