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 일지] [개발 일지] Cocos Creator 간단 둘러보기2019.10.22 PM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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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백수 신세.

돈은 없지만 시간은 있다. 뭐라도 해보자.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볼까. 5년만인데, 잘할 수 있을까..


1. 코코스 크리에이터.

너로 정했다!!


1-1. 가볍다.

헬로 월드만 출력하는 실행파일 크기가 여타 엔진에 비해 작다. 당연한가?ㅎㅎ


1-2. 씬 노드 기반.

이해하면 툴 적응도 쉽다.


1-3. 자바스크립트 기반.

많이 쓰이는 언어를 알아두면 어쨌든 이렇게 쓸 일이 생기는구나.


1-4. 오픈소스.

게임 시작 시 유니티처럼 게임엔진 타이틀 안 띄워도 된다. 이게 가장 맘에 든다ㅋ


1-5. 문서화.

공식 번역판은 없으므로 영문으로 보거나 구글번역ㄱㄱ. 어차피 제공되는 예제 + 구글링을 하게 돼있다;;;


이 분의 강좌를 한번 보고나면 엔진에 대해 감이 온다. 좋아요 꼭 눌러주자.

https://www.youtube.com/watch?v=n3E_diZM6WM&list=PLKDOeNe4TC-fJeLc-oYlt34yg8QbxK7HH


전부는 아니지만 유저메뉴얼을 번역하신 분이 있다. 처음 접한다면 큰 도움이 된다. 감사한 마음을 갖자.

https://github.com/sincntx/creator-docs-ko


1-6. 로컬라이제이션.

중국에서 만든 엔진이므로 중국어를 지원한다 = 모든 언어를 지원한다.

근데 로컬라이징 할 일이 있을까. -_-;;;


2. 실행력을 높이고자 일지를 쓴다.

내 기록이 버그보다 가취 있기를~

댓글 : 2 개
Godot 엔진도 괜찮아보입니다. 비주얼스크립팅을 지원해요.
이런 엔진이 있었군요?! 덕분에 모르던 엔진 알아갑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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