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다] 하다]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 - 재미와 불감증을 동시에…2023.08.31 AM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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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두번 째로 재미있는 플레이와 더불어

 반년 간의 지독한 게임 불감증을 선사해준 녀석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어쌔신 크리드 아니랄까봐 장대하고 아름다운 배경이 플레이어를 반긴다어쌔신 크리드는 배경을 보는 만으로도 절반 값은 한다


전작 오리진에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시스템적으로 완성도가 느껴진다


특히전투는 상당히 재미있어 졌다오리진이  미숙한 느낌이었다면오디세이에서 완성을  느낌이다전투 메커니즘무기능력치가 적절하게 조화되어 있어서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즐길  있다


유비 스타일 답게 어마어마하게 많은 컨텐츠가 넓은  곳곳에 깔려 있다무얼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는 있어도할게 없는 경우는 없다


사실 장점이 너무 유비 다와 딱히  말이 없지만그래도 전투와 성장 시스템은 칭찬해 주고 싶다


단점 역시 유비답다라는  밖에


멋진 재료를 평범한 결과물로 빚어내는 유비의 특기가 이번에도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깊이 없는 엄청난 수량의 미션과 이벤트들일차원적이고 재미없는 스토리


가장 아쉬운  코스모스 교단이다

잘만 엮으면 음모와 배신이 가득한 긴장감 넘치는

컨텐츠가   있었지만

놀랍도록 평범하게 풀어냈다


평범한 컨텐츠가 많아도 너무 많아어느 순간 플레이의 재미보다 지도의 이벤트 아이콘에 클리어 마크를 붙이는게  재미있다고 느껴질 때도 있다


장단점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재미있게 즐겼고 그런 면에서 본다면 장점이  많은 게임이다

에지오 트릴로지를 가장 재미있게 즐겼고오디세이가  다음이다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기세를 이어 발랄라 까지 즐길 마음은 들지 않는다다음 작품이 기대가 안되는 것은 요즘 유비게임에서 느껴지는 공통적인 문제인 


여담으로

재미있게 진행하다데이모스와의 보스전에서 한번 패배했는데   게임 불감증이 왔다

재도전 하지 않고 일단 게임을 종료 했는데다시 플스를 켜기까지 무려 반년이 걸렸다

그리고 다시 즐겁게 플레이해서 클리어


 

댓글 : 4 개
고대 그리스식 맥락없는 비극의 서브퀘들이 재밌었던 기억에 남는 게임이군요 ㅎㅎ
소크라테스를 데려다 놓고도… ㅋ
발할라는 손이 잘 안가요~ 뉴게임도 없고
이제 유비식 rpg는 글만 읽어도 플레이가 예상이 되서… 스토리가 음미할만한 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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