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 연습장] 로그라이크 게임 프레임 제작 - 05 : 벽과의 상호작용2018.11.09 PM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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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에 부딪치면 이동하지 못하도록 작업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산이고 적이고 무시하고 맵을 슈퍼맨 처럼 돌아다녀서는 별 의미가 없죠.

모름 지기 재미를 위해서는 상호작용이 있어야 하는 법.

상호작용이 있어도 재미 없는 경우는 있있지만

재미있기 위해서는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몇가지 기본적인 상호 작용을 정의해 보았습니다.

벽과 부딪치며 이동 못함

적과 부딪치면 전투

아이템과 부딪치면 아이템 먹고 아이템이 있던 위치로 이동

 

교육 + 프레임 작업이니 만큼 기본 적인 것만 정의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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