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 일상] 보다] 어벤저스 - 엔드 게임 그냥 소감 (약스포)2019.04.25 AM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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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재미있었다. 얼마나 재미있었냐면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새벽에 봤지만, 타노스 보다 강해 보이는 졸음 따윈 어벤져스에게 상대가 안될 정도였다.

 

특히나, 아이언맨1 부터 본 사람들은 클라이막스 까지의 과정과 마지막 마무리에서 감회가 남다를 것이다.

마치 영화 속에 들어가서 함께 해온 세월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다본 지금 일단 만족 한다는 걸 전제로

 

보는 도중, 먼가 이상해... 이건 아니야... 아이언맨1부터 열혈히 봐온 나에게 이건 아닌데... 라는 묘한 어긋남이 있었다.

대체 어디서 부터 잘못된걸까? 캡틴마블 때 부터 였을까?

 

처절한 인피니티워의 그 강한 타노스는 어디 간걸까?

그냥 캡틴마블이 우주 더 잘지켰으면 해결 될 문제였던게 아닐까?

 

악당이 정말 현실적이고 비정상적으로 강해서 더욱 몰입감을 느꼈던 인피니티워에 비해

엔드게임은 흔하디 흔한, 히어로들 다 모이고 나면 결국 혼자 남아 불쌍해 지는 그 악당이 있을 뿐이다.

 

지금까지의 어벤저를 결산한다는 의미에서는 정말 최종장이었다.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나올 마블 무비를 지금처럼 볼까? 아마도 개별 영화는 간간히 볼 수 있을지 몰라도

지금까지와의 감정으로 보진 않을 것 같다.

마무리되면서 히어로가 계승되는 것을 보고 더욱 그런 감정을 느꼇다.

 

앞으로의 마블 영화는 어떻게 될까?

영화는 별로 였어도, 배우와 캐릭터의 힘으로 이끌어 온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탄탄한 토대위에 배우가 얹혀가는 형국이다.

 

또다른 장이 될 것인가, 가망없어가 될것인가?

댓글 : 5 개
캡틴마블은 그냥 코믹에서 부터 에러였다고 봐야 맞는 얘기고. 이번 영화에서도 사실 큰 의미가 없다고 보는게 맞죠.
사실상 영화내 타노스 정도는 닥터스트레인지만으로도 충분히 상대가 될 수준인데 꾸역 꾸역 캡마 분량 넣느라 어거지 스러운 면이 좀 심한 것도 있고.
우주를 지키는 뭐 같은 설정도 그렇고... 지들은 우주선으로 다른 은하계 갈려면 뭐 점프인지 뭔지 해서 간다는데 캡마는 도대체 뭔 우주에서 활약하다 지구로 오는데 그리 빨리 올 수 있는건지도 모르겠고
설정 자체가 괴랄해서 밸런스 다 붕괴되고... 캡마만 빠져도 참 깔끔한 스토리전개가 될텐데.
훔... 암튼 캡마 관련된 것들 전부가 말이 안되는거 투성이라서 좀..
보석 모을 필요없이 그냥 과거로 가서 캡틴마블 한테 처리 해 달라고 하면 되는거 같기도 해요.
과거로가서 타노스 죽이는건 현재에 아무런 변화를 주지 못하기에 애초에 의미없는 행위죠.
보석을 모아야만 했던 이유
캡마 엔딩에서 보면 워프하듯이 날아가긴하죠.
애초에 힘의 원천이 그쪽이기도 하고.
져도 캡마를 싫어 하는 것이 아니라, 어거지로 끼워 넣었다는 느낌이 들어서...
저도 모르게 없었다면 얼마나 더 재미있었을까?
없었다면 훨씬더 고생스럽지만 상상도 할 수 없는 방법으로 타노스를 물리 쳤을 때라는 생각이...
웬지 제작진도 해결 방법이 없어서 캡마를 끼워 넣은 느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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