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네 한자] 한자 러닝 게임 제작 012 - 한자와 러닝게임의 어울림을 찾아서2020.03.23 PM 10:3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러닝게임과 한자 문제를 함 합쳐볼까?

엄청 좋은 아이디어 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궁금했습니다. 그렇다고 쓰레기 같은 아이디어도 아닌 것 같았고.

 

그래서 후딱 만들어서 돌려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일단 바퀴를 붙이면 굴러가듯이, 만들고 나니 난이도를 높일 필요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히 속도를 높이는 것만으로는 좀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한자를 붙였는데, 굳이 기존의 난이도 메타를 가지고 올 필요가 없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한자 문제의 난이도를 게임의 난이도에 한번 결합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 한자의 음을 뛰어 넘으면 됩니다.

 

 

 

두 개의 장애물이 연달아 나옵니다.

뜻과 음을 차례대로 뛰어 넘으면 됩니다.

 

 

 

가장 어려운 난이도는

부수, 뜻, 음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빠르게 한자를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타이밍 맞춰서 뛰어넘기도 해야 합니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