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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잡담] 한국 게임업계는 개발자도 유저탓도 아니지 않나요?;;2014.10.06 AM 12:20
퍼블리셔가 붙어버리는 순간 아작나는 게임이 한둘이 아닌데다가
회사 이끌려면 다른회사 외주따와서 작업해서 돈을 벌어야하는데
막상 해야하는건 그 회사 직원들이니 뭐...
어쩌다보니 퍼블리셔쪽 뒷이야기를 알게됬는데
당장 잡을 버그가 득실득실보이는데 내일 게임 출시해야 한다고 밤늦게까지 야근하다가
당연하게도 몇몇 버그 안잡히고 출시...(당시는 CD게임)
온라인게임으로 넘어가니 이번에 뭐 이벤트한다느니 뭐한다느니
채널링 하니 잘있던거 뒤집어서 맞춰주고... -ㅅ-
채널링 끝나니 이젠 아이디 통합한다고 난리....orz
뭐 당연하지만 내돈 투자했으니 돈을 뽑을려고 하는건 당연하지만
무리를 시켜서 진행시키다가 뻑나는거보면 참;;;
요즘은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행태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개발사로 남기 위해서는 여전히 척박한 환경이니뭐... -ㅇ-...
운영자짓 몇년 해먹었더니 자꾸 중립자가 되네요 --)~ 이히~
(한xx 나쁜...)
댓글 : 8 개
- 으훗
- 2014/10/06 AM 12:31
무슨일을 진행했을때 발생할 문제점이나 그런걸 설명해줘도
그래서 돼요? 안돼요? 이걸로 나오니..
비록 게임계뿐만아니라
그래서 돼요? 안돼요? 이걸로 나오니..
비록 게임계뿐만아니라
- 太乙眞人
- 2014/10/06 AM 12:38
고칠수 있죠? 3일정도 야근하면 될꺼 같은데 처리해요
확마..
확마..
- 기아타이거즈
- 2014/10/06 AM 12:35
존나 빡치는건 개발이 끝나가는 시점에 어디서 뭐가 잘나간다고 그거 집어넣자고 바락바락 우기는거 처음 설계와 끝나고나서의 결과물이 같은적이 한번도 없음..
- 太乙眞人
- 2014/10/06 AM 12:39
곡선 몇번 그리고 가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혼[混]
- 2014/10/06 AM 12:38
그건 뭐 게임업계뿐이겠어요.
다 그렇죠 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의 대다수가 개판..ㅠ
다 그렇죠 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의 대다수가 개판..ㅠ
- 太乙眞人
- 2014/10/06 AM 12:39
뒤에서 욕안먹게 뻘짓만 하고 다니니 'ㅠ'ㅋ
- v.for.vendetta
- 2014/10/06 AM 12:42
개발자 라기보다는
회사(개발 및 운영 마케팅을 총괄) 와 유저들의 잘못이죠.
회사(개발 및 운영 마케팅을 총괄) 와 유저들의 잘못이죠.
- Wing-Zero
- 2014/10/06 AM 12:57
우리나라 문제는 진짜 돈나오는ㄷ 문제가 있어서
뭔 프로잭트건 마감일 결정하고 시작하는 병크가 언제부터 시작인지 몰라도
이건 개발사가 길을 잘못 들인거죠
돈이 나오는 곳이여도 완벽하게 개발해서 버그 없이 사후관리 최소로 에초에 길을 들였으면
돈나오는대서 싫어했을까? 란 생각
돈주는대서 언제까지해 하고 하고나면 돈주고 땡이고
아 씹 뭔 버그가 이리 많아 유지보수 또 뽑고 돈나가고
해외 개발은 어느정도 플렛폼에 윤곽이 나오고
대상에 대한 출시가 가능한 상품까지 왔는지 안왔는지 조율해서
발매일이나 결정일을 정하는대
처음부터 잘못 끼워진 단추라고 생각됩니다
뭔 프로잭트건 마감일 결정하고 시작하는 병크가 언제부터 시작인지 몰라도
이건 개발사가 길을 잘못 들인거죠
돈이 나오는 곳이여도 완벽하게 개발해서 버그 없이 사후관리 최소로 에초에 길을 들였으면
돈나오는대서 싫어했을까? 란 생각
돈주는대서 언제까지해 하고 하고나면 돈주고 땡이고
아 씹 뭔 버그가 이리 많아 유지보수 또 뽑고 돈나가고
해외 개발은 어느정도 플렛폼에 윤곽이 나오고
대상에 대한 출시가 가능한 상품까지 왔는지 안왔는지 조율해서
발매일이나 결정일을 정하는대
처음부터 잘못 끼워진 단추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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