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잡담] 민방위 이번에 처음 나왔는데 패스해도 될까요?2016.10.09 PM 08:0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E19.150703.캠핑-떡볶이, 튀김, 고기구이.avi_001514661.jpg

 

몸상태가 아무리 생각해도 밖에서 4시간 버티는건 무리라서 -_-;;

 

중간중간 쉬는 시간 있다고 해도 그 문제가 아니라서;;;

 

웬만하면 나갈려고 했더니 두통에 뭐에 아주기냥;;;;

 

혹시 잘아시는분 계신가요? -3-

댓글 : 14 개
민방위는 아무때나 가도 되요
걍 다른 지역 가셔도 됩니다. 전국 아무 지역이나 교육있는거 날짜 맞춰서 가셔도 되구요. 일부 지역은 온라인 교육도 하는걸로 아는데 알아보세요. 아 온라인 교육은 해당 지역 거주자만 됩니다.
민방위 다음으로 미뤄도 되는데 결국 가야 합니다. (1년에 두번 참석해야 하는 걸로 기억)

그리고 4시간 민방위 훈련은 첫 몇해 연도만 4시간이고 그 후에는 30분씩 연도별로 두번 나가야 해요. 즉, 4시간 -> 30분으로 줄어든다는 겁니다. 그리고 밖에서 4시간 버티는게 아니라 강당에 들어가서 버팁니다.

민방위 기간은 년수로 5년 ~ 10년 사이였던걸로 기억 합니다. 민방위 나가본지 이미 시기가 제작년인가 끝나서 정확히 민방위 훈련 기간에 대한 기억은 없습니다.

그리고 각 연도별로 두번 참석해야 하는데 단 한번이라도 놓치면 벌금 물어요. 돈이 많으시면 민방위 꼴아도 되고요. 그리고 다른 지역에서 민방위 훈련 받아도 다 쳐줍니다. 주민등록증 꼭 지참하셔야 되고요.


결론: 돈 많으신게 아니시라면 4시간 그냥 나가시길... 당장 4시간 짜리 꼴았다가 나중에 막상 참여하려 할 때 30분을 버텨야 하는건지 4시간을 버텨야 하는건지, 그건 동사무소측에 물어보셔야 합니다.
통지서 뒤에 연락처 있으니 거기로 전화하시는게 가장 빠라요
음 저희때는 끝나기 2시간 전쯤에 가서 출석체크만 하고 집에가고는 했습니다.
춘천시민이라고 하시니까 제 옛여친이 기억나네요 ㅠ
밖에서 서있는 게 아니라 실내에 앉아서 있는거라 몸 상태에 따라서는 그냥 시간 떼우고 오는 게 속편할수도 있음.
민방위는 그냥 가서 앉아서 교육받으면서 졸다가 옵니다. 야외활동 없던데요
첫 몇해만 실내에 앉아 있는 거고 그 후에는 해마다 30분씩 두번 야외에서 합니다.
민방위 3년차입니다. 전반기에 일정있었는데 바빠서 포기하고 후반기에 다시 통지서 날라오더군요.
통지서 깜박해서 그냥 갔는데 거기서 작성하는걸로 바로 작성하고 신분증 확인하고 교육 들었습니다.
몸상태가 좀 안좋아서 다리를 절면서 갔는데 끝나고 민방위 담당하시는 분이 장애인 등록 되있으면 이후 교육은 안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4년차까진가가 4시간 교육, 이후는 찍고 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불참시 과태료는 10만원인가?
와..10만원으로 바꼈나요? 제가 했을 때는 그 보다 벌칙금이 적었는데... 하도 사람들이 참가 안 해서 벌칙금을 올려버린지도.. 그리고 4년 이후 민방위 훈련 - 연도별로 두번 민방위 교육 얼굴만 내밀고 올 수도 있고 30분씩 두번 다 채울 수도 있습니다.

질문인데요. 민방위 총 몇년 해야 하죠? 완전 기억이 가물가물..
민방위는 만 40세까지라 일찍 군대갔다온 사람이 더 가는 구조죠.
구청홈페이지가면 교육일정 나와있어요.. 12월 교육 마지막날 2번정도 갔었는데...
사람들이 너무많이 와서 2시간반하고 끝난적이 있네요..
구청 주차장 및 인근에 300대 수용할수 있는데.. 그날 민방위 교육참가자만 600명이상 오는바람에 ㅋㅋ
주차대란으로.. 황급히 마무리.
  • Thane
  • 2016/10/09 PM 10:53
올해 안으로만 가면 상관 없습니다.
민방위 홈페이지 가서 교육훈련 있는 다른 날 검색해 보고 가시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불참하면... 벌금크리 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