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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내가 생각하는 버서커 개편안 (지극히 주관적)2010.09.18 PM 09:53
쓰다보니 저도 모르게 반말로 글을 썼네요.. 양해해주시구요..
그냥 스킬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걸 써보는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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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의 '개'자도 모르고
밸런스나 기획같은것도 단 한번도 해본적 없는 나 이지만
4년간 던파를 하면서 거의 '버서커'라는 한 우물을 판 유저의 시각으로
나름대로 개편안을 생각해 보았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판단이니 맘에 들지 않는다면 그냥 그려려니 해주었으면 한다.
(모두 사냥 중심의 개편안을 전제로 하며 결투장은 예외로 한다.)
1. 고어 크로스
- 추가타 삭제 및 퍼센트 데미지 상향
객관적으로 다른 귀검사들의 기본기인 귀참,파동검 지열, 단공참에 비해
고어 크로스의 퍼센트 데미지는 약한 편이다.
가장 강하다는 정도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비슷한 정도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로 변모해야한다.
그리고 쓸데없이 딜레이만 긴 추가타는 삭제하고
새로운 추가공격을 하도록 변형해야한다.(아래설명)
2. 혈십자
- 기존 기능 삭제 & 고어 크로스를 변형시키는 패시브로 변형 (최대레벨1)
- 고어 크로스를 강화하여 범위공격을 가능하게 함
3~4년전 던파의 혈십자는 버서커가 필수로 지녀야할 패시브였지만
지금 힘보다 속강이 대세인 지금의 혈십자는
스킬 발동 비율도 낮고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에 비해
그 효율이 지금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본다.
따라서 지금의 기능은 과감히 삭제하고 대신에 고어크로스에서 삭제된 추가타를 변형하여
고어크로스를 길게 누르면 범위형 스킬(적당한 범위의 적을 공격하여 블리딩을 거는)
로 바꾸게 하는,
고어 크로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의 패시브 스킬(독왕의 크레이지발칸식의 비스무리한)로
변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본다.
3. 다이하드
- 삭제된 혈십자 기능 추가, 발동비율 상향(HP 35~40%), 회복비율 상향,
혈십자에서 삭제된 기능을 다이하드에 추가하여 일정시간동안
힘,회피율,물리방어력,히트리커버리를 상승시켜
HP가 저하되면 버서커만이 쓸 수 있는 또 다른 버프형 스킬+HP회복스킬로
변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4. 블러드러스트
- 스킬레벨이 일정레벨 이상이면 오래 누를때 더 많은 적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함
- 스킬레벨이 오를 수록 튕겨져 나갈때의 공격범위 증가
지금의 블러드러스트의 데미지는 나쁘진 않지만 공격할 수 있는 적 수나
공격범위는 형편없이 좁다.
따라서 좀 더 많은 적을 끌어들여 더 많은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낫다고 본다.
5. 레이징 퓨리
- 스킬레벨 상승시 공격력 상승 비율 증가
지금의 레이징 퓨리는 30제 무큐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캐릭터들의 대표적인 무색큐브 기술들과 비교해 봤을때
고렙던전으로 갈 수록 데미지가 약해지는 이상한 점이 있다.
이는 에스테라이님 블로그에서도 나와 있겠지만 스킬 자체의 데미지는 낮지 않지만
스킬 업당 데미지 비율이 스킬레벨이 높아질 수록 이상하게 낮아지는 것 때문이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ofreeze&logNo=80110630424&categoryNo=22&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isAfterWrite=true 참고
따라서 스킬레벨 상승시 공격력 상승 비율을 증가시키는게 옳다고 본다.
6. 익스트림 오버킬
- 스킬 데미지 대폭상향, 지속시간 상향, 공격속도,이동속도 상승수치 소폭상향
- 공,이속상승치 삭제 대신 혈기를 모으면 모을 수록 힘 상승 추가
버서커의 각성기인 익스트림 오버킬은 사실상 네오플이 허울뿐인 각성기로 만들어 놓았다.
짧은 지속시간과 무색큐브조각 5개 스킬에 걸맞지 않는 약한 공격력
그리고 체감으로 오지 않는 공,이속증가.
따라서 각성기면 각성기답게 데미지를 대폭 상향시켜주었으면 하고,
지속시간은 더도말고 딱 10초만 추가해주었으면 한다.
또한 혈기를 다 모을 경우는 눈에 띄게 공,이속이 상향되던가, 아니면 이를 삭제하고
그 대신에 힘이 증가하는 스킬로 바뀌었으면 한다.
7. 선혈의 추억
- 적용범위 증가
지금의 상태도 나쁘진 않지만 좀 더 넓은 범위에서 블리딩이 걸린 적까지 감지하여 힘상승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8. 블러드루인
- 피회복기능 '복원'
1217 업데이트때 잠깐 있었다가 버그라고 판명나며 삭제된 피회복기능을 다시 복원시켜주었으면 한다.
9. 버스트 퓨리
- 지속 데미지 증가
스킬 시전시 처음에 나오는 폭발공격력은 나쁘지 않으나 지속 데미지는 70제 스킬답지 않게 데미지가 낮은편이다.
사실 더 많은 것을 쓰려고 했지만 자칫 지나치면 밸런스 붕괴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다.
댓글 : 3 개
- 케르가시스
- 2010/09/18 PM 10:14
얼티3셋은 버그가아니라 지금이 맞습니다
잘읽어보시면 프렌지시 댐증가율 10%증가라서 프렌지에서 퓨리댐이 20%올라간다면 +10%해서 30%가 오르는겁니다
그래서 댐증이 8.몇%로 보이는거임
잘읽어보시면 프렌지시 댐증가율 10%증가라서 프렌지에서 퓨리댐이 20%올라간다면 +10%해서 30%가 오르는겁니다
그래서 댐증이 8.몇%로 보이는거임
- 케르가시스
- 2010/09/18 PM 10:16
전 그냥 고어나좀 댐올려주고 아웃 뷁 띄우기좀 낮추고 루인흡혈 퓨리버그만 수정해줬으면 ㅋㅋ
- 네오라인
- 2010/09/18 PM 11:06
케르가시스//
수정하였습니다.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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