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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에 나오는 아이템들이 뭐가 있을까요?2012.03.17 PM 11:51
혼자서 게임만드는데 아이템 목록이 너무 많아서 너무 복잡하네요..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에 나오는 아이템들이 뭐가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례도 해드립니다.
댓글 : 13 개
- 욕정꾸러기
- 2012/03/17 PM 11:56
음.. 빨간물약(체력업), 파란물약(마나업), 노랑물약(체력 마나 업), 강화석
- PhanDa
- 2012/03/17 PM 11:56
물약(체력,마나)
- 욕정꾸러기
- 2012/03/17 PM 11:57
여러가지 칼, 여러가지 갑빠 ㅋ
- 욕정꾸러기
- 2012/03/17 PM 11:58
아 맞다 엘오엘의 와드 ㅋ
- 이미지샵 정장녀
- 2012/03/17 PM 11:59
카테고리로 나눠보면 장비류, 소모품 아이템이 있겠고
장비는 또 무기/방어구/악세사리로 나누고
소모품 아이템은 물약류/편의성 아이템으로 나누고
뭐... 마인드 맵을 한번 그려보면 쭉쭉~ 계속나옵니다
장비는 또 무기/방어구/악세사리로 나누고
소모품 아이템은 물약류/편의성 아이템으로 나누고
뭐... 마인드 맵을 한번 그려보면 쭉쭉~ 계속나옵니다
- 룰
- 2012/03/18 AM 12:06
장르에 따라 다르고..
시대적 배경에 따라 다르겠죠..
만드시는 게임이 SF물인데 "XX의 마법서" 같은게 등장하면 이상하잖아요..
시대적 배경에 따라 다르겠죠..
만드시는 게임이 SF물인데 "XX의 마법서" 같은게 등장하면 이상하잖아요..
- TheApink♥
- 2012/03/18 AM 12:06
무기 한손검(숏소드 롱소드) 양손검(클레이모어 그레이트소드 바스타드소드) 쌍검 단검 도끼 곤봉 톤파 메이스 창(스피어 랜스 트라이던트) 너클 장궁 단궁 석궁 스태프 완드 오브 마법사 사이드 해머 클러 리볼버 라이플 샷건 광검(라이트세이버) 채찍
방어구(투구, 갑옷, 장갑, 신발, 벨트) 천갑옷 가죽갑옷 경갑옷 중갑옷 판금갑옷 사슬갑옷
방패
악세사리 반지 목걸이 귀걸이 팔찌 망토 날개
잘 안떠오르네요 더 많은데...
방어구(투구, 갑옷, 장갑, 신발, 벨트) 천갑옷 가죽갑옷 경갑옷 중갑옷 판금갑옷 사슬갑옷
방패
악세사리 반지 목걸이 귀걸이 팔찌 망토 날개
잘 안떠오르네요 더 많은데...
- 조세피막나
- 2012/03/18 AM 12:07
곡갱이있네요
- 아임덕
- 2012/03/18 AM 12:09
리플들 감사합니다. ^^
- 차기 캡짱
- 2012/03/18 AM 12:09
낚시
- 데오드란트
- 2012/03/18 AM 12:09
굳이 다른게임에 나오는 템으로 맞출 필요 있나요?
세계관 부터 짜시고 거기에 맞는 템을 넣는게 맞다고 봅니다.
게임들 뭐 다 똑같은 빨간 물약이나 파란물약 넣는것 보다 만드시는 게임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넣는게 오히려 게임의 특징이 될수도 있는거죠.
물론 아이템은 직관적일수록 좋습니다.
그런면에서 HP(포통 게이지가 빨강)을 회복하는건 빨간색 HP포션인게 가장 효과적으로 아이템 정보를 보여주는것 처럼
아이템의 (현실이나 가상의) 효과가 보기만해도 어느정도 예측가능한것이 가장 좋을것 같네요.
...이상 뻘글이였습니다~ 좋은 경과있으시길 바래요~
세계관 부터 짜시고 거기에 맞는 템을 넣는게 맞다고 봅니다.
게임들 뭐 다 똑같은 빨간 물약이나 파란물약 넣는것 보다 만드시는 게임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넣는게 오히려 게임의 특징이 될수도 있는거죠.
물론 아이템은 직관적일수록 좋습니다.
그런면에서 HP(포통 게이지가 빨강)을 회복하는건 빨간색 HP포션인게 가장 효과적으로 아이템 정보를 보여주는것 처럼
아이템의 (현실이나 가상의) 효과가 보기만해도 어느정도 예측가능한것이 가장 좋을것 같네요.
...이상 뻘글이였습니다~ 좋은 경과있으시길 바래요~
- 알바웹
- 2012/03/18 AM 12:22
대부분 d&d에 근거해서 변형되었다 보심됩니다. 룰북에 아이템백과사전이 있으니 참고하실때 좋을듯 합니다
- 란데님
- 2012/03/18 AM 12:52
장비(중장갑, 경장갑, 가죽, 천 등)
머리, 가슴, 팔, 다리, 허리, 등, 반지, 귀고리 등
무기(장검, 단검, 지팡이, 도끼 등)
기타(방패, 수리검, 피리 등)
일단 케릭터가 장착하는 아이템은 이정도고
보통 아이템이 소모성 아이템과 비소모성 아이템으로 구분하면
소모성 아이템에는 윗 분들이 말했듯이 물약, 마나약 등 있을 수 있는데
스텟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약(강력+단기 아이템)이 있을 수 있고
음식을 먹음으로써 스텟이 향상되는 아이템(보통+장기+중복)이 있을 수 있겠네요.
전투 이외에도 대표적으로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줄 수 있는 날개아이템같은 것도 있을 수 있겠죠.
비소모성으로는 장비나 소지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소재아이템이 있을 수 있겠네요. 합성재료나 합성아이템이 있을 수 있고...
근데 너무 불리면 힘들 것 같아요 ㅎㅎ;;
머리, 가슴, 팔, 다리, 허리, 등, 반지, 귀고리 등
무기(장검, 단검, 지팡이, 도끼 등)
기타(방패, 수리검, 피리 등)
일단 케릭터가 장착하는 아이템은 이정도고
보통 아이템이 소모성 아이템과 비소모성 아이템으로 구분하면
소모성 아이템에는 윗 분들이 말했듯이 물약, 마나약 등 있을 수 있는데
스텟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약(강력+단기 아이템)이 있을 수 있고
음식을 먹음으로써 스텟이 향상되는 아이템(보통+장기+중복)이 있을 수 있겠네요.
전투 이외에도 대표적으로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줄 수 있는 날개아이템같은 것도 있을 수 있겠죠.
비소모성으로는 장비나 소지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소재아이템이 있을 수 있겠네요. 합성재료나 합성아이템이 있을 수 있고...
근데 너무 불리면 힘들 것 같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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