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집 누수 관련 공사하는데 먼지 관련 궁금한게 있어요 ㅠㅠ2022.01.19 PM 08:4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오래된 아파트라 누수가 생겼는데 다행히도 공용부분이라 돈은 하나도 들지 않습니다.


일단 공사할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작은 방 벽을 허물어야 한답니다.


일단 허무는 곳에 있는 컴퓨터랑 책장 하나만 빼면 공사는 충분히 한다는데


벽을 허물고 하니 분진 같은게 많이 생긴다 하고, 가림막 하고 나중에 청소한다고 해도 먼지가 남는다는데


먼지나 분진 같은게 많이 남나요?




치운 책장 바로 옆에 책장이 있어서 책만해도 2000권 정도 있고 침대에 옷에 이게 먼지 뒤집어 쓴다고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침대나 다른 책장 책들 이런거 빼낼 시간도 없고 빼내고 보관해둘 공간도 없고 하는데 가림막 해도 먼지 많이 뒤집어 쓰나요 ㅠㅠ?


경험자 분들 있으시면 먼지가 어느정도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 9 개
싹 치울수 없는 방이면 비닐로 보양 해줍니다. 또 폐기물 나가는 길도 다 보양 해줍니다.
바닦에 기스 안나게 보양 나가는 거실 양쪽으로 먼지 안나게 보양 다 해주더군요.
그래도 먼지 분진이 남는데 못치울정도로 끔찍하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내일 보양할때 꼼꼼하게 해달라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체크해야겠네요 ㅠㅠ
안되요.. 될리가 없지요..

싹다 빼시는게 좋을텐데.. 도저히 불가능하면 방을 갈라서 마스킹을 완전히 하셔야 할겁니다.

완전히 벽을 치셔야 할거에요.

희안하네요.. 방벽을 허물어야 하는데.. 침대에 책장에 난리인데 그걸 그냥 하자고 한다고요??

무슨상황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오래된 아파트고 저희층 윗층 아랫층 이렇게 3군데 공사를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허물고 교체하는데만 2일 그 후에 도배 이렇게 진행한다고 하네요.
싹다 빼는게 불가능한 상황이라... 에휴 그냥 꼼꼼하게 막도록 노력해야겠네요 ㅠㅠ
저희집도 누수로공사햇는데 먼지랑 모래가엄청나왔습니다 특히 나무문미는건 모래가 너무많아서 밀리지도않을정도였어요
보양해도 먼지 쌓입니다. 아무리 꼼꼼해도 쌓여요.
으앙 절망적이네요 ㅠㅠ
그냥 오랜만에 방대청소 한다고 생각하시고 책들도 다빼고 빈방을 만드세요.
  • nedry
  • 2022/01/19 PM 11:19
저는 거실 바닥 보일러에 누수가 있어서 나름 비닐 보양 하고 공사했는데도 엄청나게먼지 쌓였었습니다.
치우실 수 있는 한 최대한 치우시는걸 강력히 권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