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리전 고 일주일 사용기2023.12.20 PM 11: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회사에서 선물로 받은 리전고. 

스팀덱이랑 비교하면 리전고 쪽이 화면도 훨씬 크고 패드가 분리되어서 좋은 느낌.
게다가 기본적으로 윈도우이다보니 더 편리한 점도 많고, 키보드 붙여서 노트북 대용으로 써도 은근 괜찮은 편.


스팀덱을 폄하하는 것은 아님. 가격 차이가 있으니 딱 그정도 값어치만큼 더 낫다는 느낌이다.


조금 아쉬운 점은 패드의 십자키가 일반적인 게임기들의 십자키들과 감각이 완전히 다르다는 점인데.... 격투 게임을 즐기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익숙해지면 해결이 될까 싶지만, 예상과 너무 다른 느낌이고...... 거의 3DO 얼라이브 컨트롤러와 동급이다.


각종 백버튼들도 사실 별로 필요도 없는데 붙어있고, 오히려 평소에 잘못 눌리는 일이 많아서 아예 사용 안하는 편이 나은 것 같음.

오른쪽 패드를 스틱처럼 쓰는 기능은 신기하기도 하고 휠을 쓸 수 있어 좋긴 한데, 휠 위치나 버튼 위치가 영 불편하여 그냥 신기한 기능 정도로 끝.

패드를 아예 떼어놓고 듀얼센스 하나 들고다니는게 더 편하다. 패드를 떼어놓은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파우치같은게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뭐 이러쿵 저러쿵 해도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하고 있고, 당분간 재미있게 써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 : 10 개
부럽습니다 뭘 어떻게 하면 회사에서 이런걸 선물로 주나요? ㄷㄷㄷ
아무래도 이거 받고 더 열심히 일하라는 느낌이지요... ㅎㅎ..
회사에서 그런걸 주다니...난 12개월 할부로 샀는데...
^^;;... 그냥 노트북 대신 잘 써봐라는 느낌입니다.
3DO 느낌을 알기 어려워요.....너무 레어한거 아닙니까
움... 패드 십자키를 상당히 크게? 돌려야 합니다.
일반 패드 돌리는 느낌으로 돌리면 대각선도 안 들어가고, 한 바퀴 돌리는 커맨드는 정말 쓰기 어렵습니다. 세 번정도 하면 한 번 성공하는 정도입니다.
스팀덱->로갈리->리전고 순으로 쓰고있는데.. UMPC대용으로는 괜찮은데.. 게임용으로는 아닌것같은 느낌이네요..ㅋㅋ D패드도 정말....
^^제가 하는 게임들은 모두 잘 돌아가서 게임용으로 딱히 불만은 없습니다. 트랙패드가 있는 것도 장점이고, SD카드 걱정할 필요도 없구요.

단지 패드가.... 조금..
지금 스팀덱이랑 로갈리 보유중입니다
현재는 로갈리 위주로 쓰고 있는데, 화면이 아쉬워서 가끔 리전고 생각이 나는데
또 주변에 리전고 오너분들은 넘모 무겁다곤 하시는데 거치용으로 계속 끌리네요
음 로그는 제가 가지고 있지 않으니 비교가 어렵습니다만, 스팀덱과 비교하면 무거운 건 그놈이 그놈이라고 봅니다.

사실 전 스팀덱도 무거워서 안 가지고 다녔었는데, 리전고는 노트북이다 생각하고 들고다녀서 그런지 무게 불만은 딱히 없구요.

성능 그런걸 떠나서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높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로그나 리전고나 스펙으로는 거기서 거기다 싶고, 굳이 넘어오실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