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이연걸 영화의 종합선물세트 [이연걸의 태극권]2012.11.15 PM 07:4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연걸이 직접 차린 영화사인 정동영화사의 작품으로 이전까지 화려하고 빠른 액션을 선보인 이연걸이 다소 정적인 태극권을 선보인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모았었다. 물론 영화적인 요소가 들어갔지만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는 체조라는 인식을 바꿔논 작품이다.

영화는 이전까지 이연걸이 출연했던 영화의 모든 요소가 등장하며 복합적인 케릭터를 연기한다. 믿었던 친구의 배신과 고수가 되는 과정 그리고 정신을 잃었을때 일어나는 코믹한 장면 양자경과의 멜로 그리고 절대고수가 되서 선보이는 화려한 마지막 액션등 그전까지 이연걸이 출연했던 영화의 종합편 같은 느낌을 준다.

이 영화를 시작으로 [의천도룡기] [모험왕]에서도 태극권을 액션에 가미 시켰고 악역인 전소호는 [이연걸의 정무문]에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이연걸과 전소호가 소림사 시절 선보인 봉술 액션은 감독인 원화평이 헐리웃에서 [매트릭스]의 무술감독을 맡았을때 봉술액션장면에서 거의 그대로 다시 한번 써먹었다.





*이연걸의 태극권 연무*
댓글 : 8 개
태극권 어릴때 정말 재밌게 봤었다는 ㅎㅎ
미쳐서 집에서 공가지고 놀다가 득도-.-;;하는 장면이 인상깊죠잉.. 그후 저 낙엽씬...멋져부러..ㅋㅋ

근데 의천도룡기는 2탄이 안나오는건가..orz
추억돋네.. 진짜 이연걸은 이런 무협이 잘 어울리지..
진짜잼게봤죠 녹화해서 수십번본기억이..kbs꺼
아... 갑자기 급 땡기네
어릴적 태극권의 창시자인 장삼풍이 알려져야 했던것을 이연걸의 영화때문에 이연걸이 만든줄 아는 애들이 참 많았었죠.
이게 친구한테 배신당해서 충격먹고 멍청이 됐다가 급 깨달음을 얻는 그 태극권영화가 아닙니까?!
외계인폴 // 저도 진짜.. 왜 의천도룡기2가 안나오는 지...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