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역대 의천도룡기2012.11.20 AM 10:3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정소추가 장무기역을 맡은 최초의 의천도룡기 드라마. 장무기역을 했지만 정소추는 역시 초류향의 이미지가 더 강하다*




*지금까지도 역대 최고의 의천도룡기라고 평가받는 86년 작품. 가장 원작에 충실한 각색, 조연들에게도 소홀하지 않았으며 장무기가 소설 속에서 나온듯한 양조위의 연기를 볼 수 있다.




*대만에서 만든 의천도룡기. 매우 길고 각색도 엄청나게 되어서 혹평하는 사람들도 많다. 주인공인 마경도의 연기도 감정이 과잉된 연기가 많아서 좋은 평가는 받지 못했다.




*옥보단1의 주인공인 오계화가 30대 후반에 장무기역을 맡아서 논란이 된 작품. tvb가 오계화에게 대작드라마 주인공을 맡기기로 했다가 취소해서 이에대한 사과로 의천도룡기 주인공을 맡겼다는 루머가있다. 오계화의 나이때문에 장무기도 3명(아역,청년,오계화)가 등장한다. 특이하게 장취산-은소소 커플을 인터넷 투표로 캐스팅 한 작품.




*소유붕 주연의 2003년작. 과도한 각색과 CG가 오히려 완성도를 떨어뜨렸다는 지적이 있다. 정우성과 호우시절에 나왔던 고원원이 주지약역을 맡았다.




*2009년 제작된 가장 최근의 버젼. 원작의 무대가 되는 중국의 여러 곳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제작되었다.*




*이연걸 주연의 영화버젼. 방대한 원작이 많이 각색되었다. 속편을 암시하듯 끝이 났지만 1편의 흥행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라 결국 속편 제작은 무산 되었다.*
댓글 : 15 개
장무기 멋쪙
최고의 의천도룡기는 양조위가 장무기로 나오는 86년도 작품.. 이 때 나온 무협드라마는 다 재미있음.. 저때 무협드라마를 하루라도 안보면 큰일날 정도였으니까..
저 영화버전은 어릴떄보고도 아직도 기억에 남으니
아오.... 양조위의 의천도룡기에 아픈 추억이 떠오르네요.

초딩때인데....
아버지께서 5편씩 비디오가게에서 빌려오셔서 온가족이 같이 전편을 다 봤는데, 마지막 2편을 아버지만 보시고 반납하셨음. ㅡ ㅡ;;;

진짜 한 1년 넘게 그 뒷야기 궁금해서 짜증 엄청났음.
건곤대나이!
유덕화가 양과로 나오는 신조협려 ㅡ 양조위가 장무기로 나오는 의천도룡기..... 아 좋은 후속작 연계다..
2009년판 경치보는 맛이 좋겠는데요
한번 봐야겠음..^.^
구숙정.. ㅠㅠ 엉엉...
오랜만에 구숙정 보고 싶네요ㅋ
아무리 봐도 의천도룡기86 능가하는 작품은 없네.....
86이 최고였지요.~~
저는 이연결 의천도룡기가 제일 재밌었는데 아쉽 ㅠ
개인적으로도 의천도룡기 86이 최고인듯 합니다.

※86비디오 버젼 모두 소장하고는 있는데 필요하신 분 있으면
드리겠습니다.^^
예전 86 의천도룡기 KBS 에서도 해줬죠..
86 의천도룡기가 최고인듯..
2009가 제일 쓰레기라고 생각함..
뭐랄까 너무 안맞아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