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와줘 루리인!] 혹시 음악관련 종사자분 계실까용?2023.11.12 PM 06:0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 다름이 아니오라


녹음관련으로 전문가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은데


현재 어떤 이벤트성으로 작은 영상제작을 준비중이거든요 ㅇㅅㅇa


기존에는 폰의 녹음 기능을 사용하여(MR) 믹싱담당자분이 제작을 해주시는 방식이었는데


음악관련 종사자분들은 아시겠지만 폰녹음은 음원 퀄리티가 많이 낮더라고요

(녹음장비, 녹음환경등)


그래서 그 뭐시기냐 믹싱분께서 추천해주신 방법이


개인녹음실? 또는 녹음실 대여하는곳에서는 


장비와 공간이 잘 되어있으니 그곳에 돈을 내고 녹음을 한다는데


제가 희망하는건 목소리에 MR작업만 하면되거든요


그런데 내용을 좀 더 들어보니 녹음실에서 장비도 다양하고


무엇보다 녹음을 조각녹음으로 해야하는 상황이라


이걸 무슨 프로그램?으로 조각파일과 같이 뭐시기 가공을해서 믹싱자분에게 드려야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이 문제가 생기면서 섣불리 진행하기가 어려운데


혹~시~라고


개인녹음실을 운영하시는분이나 녹음실을 대여하는 분에게


이러한 상황을 이야기해서 MR녹음을 하고 이걸 조각녹음인가로 해달라는 작업을 해달라고 한다면

해줄까요??

(물론 비용이 든다면 지불예정)


믹싱할분이 따로 있다보니 녹음하는 공간에서 믹싱 작업은 안하고 MR작업만 하고 조각파일 작업만 해달라고 하는것도 가능할까하는데


이런게 실제로 되나 싶어서요 ㅇㅅㅇa


혹시 음악 종사자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당!




댓글 : 13 개
저는 음악 종사자 입니다! 연주를 업으로 삼고 있지요. 참고로 무슨말인지는 하나도 이해를 못했기때문에 도와드리기는 어렵겠네요! 하지만 저는 음악종사자입니다! 알려주지도 않을꺼면서 굳이 여따가 왜 댓글을 다냐구요? 그냥용…
죄송합니다 역시 제가 생각해도 너무 말이 이상하죠?
하하하 전문지식이 없다보니 이해 부탁드려용 ㅠㅠ
그정도면 그냥 sm57같은 마이크 하나랑 오디오 인터페이스 사셔서 pc로 녹음하세요
트랙별로 녹음할수있는 무료 프로그램도 많을거에요
홈 레코딩으로 검색
감사합니당!
비용 주시면 될겁니다.
근데 개인 녹음실이나 개인 믹싱 작업 을 하는 작업실을 가진 계신분들은 보통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도 많고 아니면 자기들 이름 내고 회사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비용이 만만치 않게 비쌉니다.
그래서 첫 댓글 처럼 실용음악학원에 문의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믹싱 하는 프로그램들 많아요. 무료로 기능 제한으로 되서 나온것도 있고 가격은 좀 있는데 기능 제한없이 사용하는 것도 있구요.
네 감사합니당!
MR을 너무 여러가지 의미로 쓰시네요
죄송합니다 역시 제가 생각해도 너무 말이 이상하죠?
하하하 전문지식이 없다보니 이해 부탁드려용 ㅠㅠ
문맥을 보니 목소리 녹음을 하고 스크립트에 따라 끊어서 미디어 파일을 만들고 싶으신 거 같은데
지역이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녹음실이나 녹음실대여 등으로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대본 드리면 간단하게 녹음 가이드도 해주고 파일도 통으로 할지, 대사 별로 끊어서 제작할지 협의 가능합니다.
시설을 대여하고 아무래도 엔지니어가 한 분 붙는 거라 시간 당 40000~80000원 사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한번 찾아보세요.
친한 개인작업자가 있다면 별 어려움 없이 해줄 수 있는 작업이긴 합니다.
오오 말씀감사합니다!
글을 아무리 봐도 정확히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가 좀 힘든데... 어쨌든 궁극적으론 자신의 목소리로 부른 노래 (혹은 다른 무언가) 에 MR 을 입히는 게 목적이신 거죠? 그리고 그게 막 엄청 전문적인 어딘가에 쓰이는 것도 아닌 듯 하고... (기껏해야 작은 사내 이벤트 정도일 것 같습니다만?)

그러면 그냥 적당한 USB 마이크 하나를 사서 집에서 녹음을 하시고, 인터넷 상에 있는 MR 을 구해서 둘을 합치세요. 합치는 것 자체는 Audacity 같은 무료 프로그램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고 드래그 두어번만 하면 돼서 정말로 쉽습니다.

녹음실에 가서 뭘 어쩌고 저쩌고 하는 게 완전 초보 입장에선 훨씬 더 복잡하실 겁니다. 그냥 편하게 생각하세요. 포기할 것들만 잘 선별해서 포기하면 아주 심플하게 끝낼 수 있는 걸, 괜히 복잡하게 생각해서 일을 키우실 필요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역시 제가 생각해도 너무 말이 이상하죠?
하하하 전문지식이 없다보니 이해 부탁드려용 ㅠㅠ
말씀 감사합니당!
이야 지나가던 클래식 연주자인데

믹싱 작업자도 있고 멜로디 부분이 있는데 반주가 입혀야 하는 그런 상황인가 봅니다.

윗분들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ㅅ' 비용이 회사 청구가 된다면 작업실 있는 편집자 구하면

비용이야 꽤 나가지만 알아서 잘 해주긴 합니다. 비용청구가 안된다면 윗댓 분이 잘 설명해주셨구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