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조립 중] 가조파의 먹선 작업에 사용하는 도구들2013.08.12 PM 12:3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blog.daum.net/raddoc/?t__nil_login=myblog


왼쪽 부터
1. Pentel Gold and Silver Paint Pen 0.5, 어두운 색 프라의 먹선 작업 혹은 부분 도색에 사용합니다.
2. 흘려넣기 먹선용 건담마커(신제품), 모세관 현상으로 먹선을 깔끔하게 채워줍니다. 일반 지우개를 사용하거나 지우는 건담마커를 면봉에 뭍혀서 닦아냅니다.
3. 일반 먹선용 건담마커, 회색은 밝은 색 프라에, 갈색은 붉은 색 위주의 건프라의 밝은 색 부분에 사용합니다.
4. GS 건담 마커, 펜촉이 0.05mm라서 가는 먹선 넣기에 좋습니다만 약간 번들거리를 검은 색입니다.
5. 지우는 건담마커
댓글 : 11 개
건담마커는 가조파의 영원한 친구죠!
동의합니다^^
어 음 저는 도색판데 도색-유광마감하고는 일반먹선용 마커가 잘 칠해지지도 않더라구요. 저 흘려넣는거는 도색후에도 잘 되나요?
도색 후는 사용하지 마라고 되어 있더군요. 가조파 전용.
흘려넣는 먹선펜도 있어요?????!
건프라질 10년을 했는데 몰랐다니 문화컬쳐충격쇼크

전 그냥 까망이 먹선펜으로는 음각으로 파여있는 부분만 칠해주고 ㄴ 모양 모서리 사이처럼 먹선펜으로 칠하면 안까지 안칠해지고 흉해지는 곳은 지금껏 샤프심을 깎아서 선을 넣어줬다죠.

나중에는 그것도 힘들고 귀찮아서 그냥 흰색 프라모델은 안삼 ㅎㅎ
요게 따끈따끈한 신제품입니다. 나왔다길래 써보니 편하고 좋더군요.
엄청 편합니다. 살 흘려넣고 약간 마르고 나서 문질문질하면 끝이거든요.
혹시 멕기실버 대체용품으로 추천할 만한 제품 있으신가요?
도색 실력은 쥐뿔이라, 건담마커 외에는 엄두도 안나는데, 예전에 금속질감 표현에 멕기실버 마커가 있어서 재미좀 봤는데, 생산중지되서요.

루프동에 꽤 예전에 대체용품 리뷰라고 몇가지 제품들 올려주신 분 계셨는데, 해당 제품들도 웹상에서 구매하려하니 없는게 부지기수더군요.
저도 3년 정도 밖에 경험이 되지 않아서 그 이전 상황은 잘 알지 못합니다. 부분도색도 최소로만 해서.
  • NISS
  • 2013/08/12 PM 01:15
제가 산게 흘려넣기용이었군요. 선따라 그렸었는데...
지금부터라도 흘려넣기 하시면 되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