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일상] 3D학원 질문 (2)2016.12.19 PM 05:2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덧글을보니 포폴준비도해야하고 기간이 생각보다 더필요한거군요..;

 

20대 후반입니다.

 

약1년전까지 직장인이였지만.. 

메인업무는 쇼핑몰관리하고 자사 제품 홍보배너나 전단지 만들고... 광고도하고

자사홈페이지 디자인 새로갈아치우고..

 

그 외 이것저것 잡일햇죠..

 

 

한번크게다치고 몇개월 더 다니다가 퇴사햇어요;

 

 

그뒤로 놀고싶은거 하고싶은거 위시리스트좀 클리어햇다가..

 

 

 

연말되고나니 뭐먹고살아야할지 모르겟고

 

컴퓨터 조~~~~~~~금 배운..아니

 

쪼오오오오금 만저본게 제 능력의? 전부라서

 

그나마 해보고싶단 생각이 좀 들엇던 3D쪽을 파보려고 질문드립니당.

 

 

3D캐릭터 보고있습니다..

 

배경도 배워보고싶고..

 

2D컨샙캐릭터원화같은건 제 손이 ㄸ손인걸 알고있습니다.

드로잉이 안되니

 

3D툴을 이용한거면 다르지않을까해서 보고있습니다.

 

 

 

 

댓글 : 16 개
배경하세요
배경쪽이 더 나은편인가요?
읭? 난 캐릭터 추천인데...배경은 레알 잡초입니다.베면 베이고 끝이네요
일단 실업자 국비지원 과정 알아보시죠. 그 뒤에 유튜브 강좌를 보셔도 되고..
그런데 유튜브 강좌 영어 안되면 말짱 꽝입니다. 뭐라고 하는지 못알아듣고 몰라도 이게 뭘 모르는지를 모른네다가 솔직히 국내 포럼은 물어볼데가 없습니다. 툴 메뉴나 버튼도 전부 영어로 나와요.
드로잉 안되는 이유가 형태에 대한 감을 못잡아서인데 이럴때는 치수 입력 하는 도면 응용한 캐드 모델링 아니면 어차피 기계적 모델링 빼고는 못 뽑아요. 그래서 결국 캐릭터 파실려면 공부하면서 크로키 꾸준히 1년 이상 그려야 됩니다. (-ㅅ-;) 그래야 쥐브러쉬로 뽑거든요.
아..
저도 배우고 있는 입장이긴한데 배경이든 캐릭터든 드로잉이 모작할 정도는 되야합니다. 맵핑 할 때 필수에요.
실무잡니다..하지마세요.
취미로하실거면 안말립니다만 이걸로 취직을하고싶으신거면 말리고싶네요
흐.....;; 그정도인가요..
손이 ㄸ손이면 모델링도 못하십니다..
으으..ㅠ
케릭터 모델링도 결국 폴리곤으로 조각하는겁니다. 로폴모델이면 텍스쳐는 결국 그림입니다... 지금이라도 업으로 삼으실거면 염두해두시고 시작하세요. 주위에 똥손이었던 후배 동기들 지금 잘 하는거 보면 노력만 하면 똥손은 극복 가능합니다. 저도 처음엔 케릭터 모델러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CG 영상기획 편집 제작하네요. 모델링은 사거나 외주줍니다..... 3D 시작 하시더라도 좀더 머래를 보셨으면 하네요
전에 쓰신 글 보니깐 아예 처음 하시는거 같은데 길게 1년은 잡고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로폴 기본 배우고 포폴 한개 나오는데 3개월, 노멀 캐릭터 배우고 제대로 된 포폴 한개 나오는데 추가로 4~5개월 정도 걸릴겁니다. 정말 잘 따라오고 개인이 열심히 작업하고 강사한테 피드백 꾸준히 받는다는 전제 조건하에서요. 3개월, 4~5개월이라고 적어놔서 넉넉해 보이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툴도 배우고 퀄리티도 낼려면 엄청 빡샐겁니다.

노멀 캐릭터(간단한 예로 블레이드 소울이나 오버워치 같은)까진 필요없고, 난 손맵(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같은 게임)스타일만 하겠다라고 하시면 6개월에 포폴 3개는 뽑을 수 있을겁니다. 남캐, 여캐, 몬스터 이렇게 3종정도. 하지만 취업이 힘드실겁니다. 요즘 추세가 노멀 프로젝트가 대다수이고, 3D캐릭터를 배울때 손맵을 기본으로 시작해서 저쪽은 이미 완전 포화상태입니다.
학원에서 배우는 스킬이 실무랑은 다르다고 많이들 얘기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강사가 현업 근무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사일 끝나고 학원 강사하는 사람이 태반이에요. 본인 스킬이라면서 꿀스킬 많이 알려줄겁니다. 필드에서 사용하는 스킬을 배울려면 본인이 질문을 많이 만들어서 가져간다던가 이런건 실무에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인지에 대한걸 스스로 적극적으로 많이 물어보시면 됩니다. 물어보지도 않고 알려주기만을 바라는 자세로 수업 받으면 꿀스킬 많이 못 가져가십니다.

이래저래 막 적어놓긴 했지만 모델러 9년차의 입장에서 레알 조언을 해드리자면..
정녕 게임쪽을 오시고 싶으신거면 3D 캐릭터쪽을 하지 말고 차라리 이펙터쪽이 어떠실까 합니다. 드로잉도 많이 안하고 그렇다고 3D툴을 많이 다루지도 않습니다. 엔진 공부를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사실 캐릭터 모델러가 포화상태이기도 하고 신입을 정말 안뽑습니다. 신입이라도 왠만한 프로젝트는 거의 주변 추천으로 먼저 입사하는 추세이고, 경력 1년만이라도 쌓을려고 들어가는 중소기업에서 멘탈 깨지고 회의감 느끼는 신입모델러들 많이 봤습니다.

일단 학원 가셔서 상담부터 받아보시고요, 저는 진지하게 이펙터쪽을 추천합니다.
이글이 정답이네
포화상태에 기간도길군요.. 생각보다 ;
이펙터부분도 알아보겠습니다.
3D도 애초에 기본 실력이 출중해야함... 윗분 말씀대로 이펙트가 가능성이 높음. 엔진공부하시면 수학과
언어 공부 필수로 진행해야함. 좀더 오래가고 큰그림을 보자면, 모델링과 드로잉 을 취미로 진행하시면서
전체를 보는 눈이 길러지면 일인 개발자로 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