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리뷰] Yellow Monsters - RED FLAG2013.10.06 PM 09: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대망의 옐로우몬스터즈 3집앨범

RED FLAG
그들의 음악은 진보하는것을 똑똑히보여준 거대한 앨범이다.
4부작으로 내용이 나누워지고 3곡씩 주제를 맞고 있다.

1부 RAISE YOUR FLAG
그들이 지금껏 왜쳐왔던 현시대의 문화현상에 직격타를 가하는 내용이다.

2부 LOST MEMORIES, BROKEN DREAMS
이전 작품에서도 다룬 꿈을 잃지말고 살아가자는 주제로 삶을 주제로하는 내용이다.

3부 SILENCE THE WAR

소리없는 전쟁의 관한 내용을 다룬다 폭동이 어디서 일어나도 그걸 묻혀가는 현사회를 대한곡

4부 MY SONG’S NOT ENDED

우리는 세상에 어떤손가락짓을 받고 팬이떠나가도 우리의 노래는 계속되니까 앞으로도 끝나지않는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포효가 보인다.

그렇게 이번 3집은 그린데이의 21st Century Breakdown 앨범같이 주제가있고 그런식의 앨범이다.



1부 RAISE YOUR FLAG

1. RED FLAG
우리는 언제나 여기에 있을게 모두가 떠나도 여기에 있겠다는 자신들의 뚝심은 절대 변치않으니 변한 여타 밴드들도 돌아올수 있을떄 돌아오라는 경고의 음악이다. 6분12초라는 장대한 곡이지만 그동안 옐로우몬스터즈의 여타 모든곡을 떠나 최고의곡이라고 생각한다. 6분12초가 짧다고 느껴지는곡은 이곡이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강렬하면서도 질리지않는 곡구성으로 알차게 준비되어있다. 그동안 그들의 음악적 세포가 담겨있는것같다.

2. 썩은 막걸리
현 시대의 음악시장을 대놓고 까는 돌직구 100% 꽉찬 시속 180km의 곡이다. 리얼쇼를 원해요 라는 LIVE 중심의 옐몬으로써는 왜 방송에 머리를 내리며 현시대 한탕을 노리는 밴드들도 까내리는 곡이며 꽉찬 돌직구형 멜로디리프는 과감하다.

3. I DON'T WANNA BE WITH YOU
현시대 오디션 문화를 가감히 까내리는 곡이다. 한탕위주의 오디션과 그것에 편승해 밴드오디션도 있지않았는가? 그것을 과감히 까는곡이다. 슬레이어 vs 그린데이 라는 가사도 있는데 그렇다 밴드는 특색이 강한데 그걸 누가 더 잘하느니 비교할수가 없고 머리를 내려 대선배라는분들도 티비앞에서는 순한양밖에될수없는 이런것도 PD에게 잘보이면 뜨는 기괴한 내용을 내려까는 노래이다.


2부 LOST MEMORIES, BROKEN DREAMS

4. 오 나의 그대여
서정적멜로디라인 옐몬은 이런곡들이 종종 있는데 그런 템포류의 곡이다. 좋은 멜로디~ 예에에에ㅔ~

5. MY MEMORY
펑크 기반의 곡이며, GUMX가 떠오를만한 멜로디템포를 가지고 있어서 GUMX를 들었던분들이라면 이런 곡이 어색하진않을듯싶다.

6. ALIBI
이곡은 추천드리고싶은곡이다. 멘탈 회복에 참 좋은곡같다.

3부 SILENCE THE WAR

7. MONKEY PUNK
몽키 펑크! 옐몬다운곡으로써 질주감이 좋은 곡이다. YEAH!!!

8. HERE I AM
베이스 한진영이 보컬인 곡이다.

9. WE HAVE NO PRODUCER
우리는 프로듀서가 필요없다는 곡으로써 그들이 혼자 프로듀싱 앨범제작 홍보를 다하는 밴드이기에 메세지성이 강하다 그들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노래를 한다는 의미가 강할수도 있겠다. 옐몬식 헤비한리프의 재미있는곡

4부 MY SONG’S NOT ENDED

10. 너의 노래
잔잔희 지행되어서 분위기를 조성하는곡으로 펑크기반의 곡이다. 서정적인멜로디에 펑크 팝펑크라고도 볼수있는 곡이고 가사에 초점을 맞춘곡인것같다.

11. BLACK MONSTER
옐몬의 전형적인 헤비한 록넘버 블랙 몬스터 !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노래를 부르겠다는 표효를 하는듯한 곡이다.

12. AND
마무리곡으로써 6분5초의 곡으로써 잔잔히 흘러가서 펑크팝멜로디로 우리들이 하고싶은 노래이지만 여러분들을 위한 곡이기도한곡같은 가사는 장엄한곡으로 6분이 지겹지 않는 구성이 돋보이는곡이다.



정규 3집 앨범 RED FLAG

그들은 말한다 신곡이 활동의 원동력이라고

매년 앨범을 내놓으면 절대 쉴일이 없고 한달에 한곡만 써도 일년이면 한 앨범이 나온다고 할정도로 그들은 말한다.
여러분들과 같이 늙어가는것이 목표이라고 어디까지 이런식으로 내달려갈지 모르겠으나 그들은 죽을때까지 하고싶은 그런 마음으로 밴드를 활동 해가는것같다

2010년 결성을하여 2013년도까지 3장의 정규 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이 나온 옐로우몬스터즈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밴드이다.

앨범 평가
전체적 밸런스
9/10
앨범 퀄리티
10/10
곡 퀄리티
9/10
댓글 : 1 개
이번앨범 정말좋아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