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미패드2 사용기 ver.12016.10.14 AM 07:04
일단
USB연결을위해서..
USB-Type C to [USB3.0 2port] hub 2 to USB-Type C 를 하나 삿습니다.. 충전과 연결이 동시에되는건데..
처음엔 전원연결을안하고 USB만 꼽아봣는데 마우스나 키보드 사용이 잘되어서 문제없구나싶었는데..
미패드2 충전기로는 충전이되질않더라구요.... 5V2A가 기본충전기인데.. 이걸론 충전하면서 구동이 안됩니다.. 그래서 불량인가싶어서..
판매몰에 문의해보니 맥북전용입니다~ ( 판매할땐 윈도우나 다른것도 호환잘된다고 써있었는데.... ) 그래서 어쩔수없이
프리스비가서.. 맥북에 연결해봤습니다. 직원에게 문의한후 서드파티 USB허브인데 구동이 잘되는지 확인해봐도 되냐고 물어보니 쿨하게 해보시라고 하셔서.. 꼽아보니..
맥북에서는 잘됩니다.. 그래서 일반 충전기 5V 2A짜리는 안되나싶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사실 좀더 민폐를 했다면 아이패드 프로 12.9 에도 연결을 해보고싶었지만 그건 말이안되는 행동이기에.. 포기했습니다. 그러므로 이건 무슨 문제일까 전압이 부족하다는 결론으로....
29W 맥북용 충전기를 질렀습니다.. 5만9천원... ......... 애플스토어에서 케이블은 2M짜리가 3만8처넌이나 하길래 이건 아니다싶어서.. 넷을 검색해보니.
USB type c - USB type c 충전겸용 케이블을 발견 1M짜리이지만 배송료포함 만원정도 나오길래 그것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이것을 위해서 배보다 배꼽이 커지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보드 68키 550g짜리 하나 앱코 청축 구매(할인해서 싸더라구요.. 미니키보드 알아보는데..).. 마우스도 저렴한 스틸스리즈 95 구입.... 거치대도 하나 구입..... 허브도 구입... 여기에 플러스로.. 29W 맥북용 충전기 ㅋㅋㅋ 케이블....
맥북용 충전기 안되면.. 중고로 팔아야.... 될것같긴한데;;... 사실 충전해놓고 쓰고 충전해놓고 쓰고 이러면 되는 문제이긴한데.. 일단 충전이 되면서 구동하는게 목적이기에... 배터리가 버틸수만한.. 그런 사용을 안할것을 알고있기에.
사실 던파머신으로 구동할 미패드2라서... 이렇게 돈을 쓰는 의미가 있나 싶은데.. 던파가 잘돌아가서.. Z8500 반했어요.. 램이 2기가라서 딱 게임할꺼면 게임 다른거할꺼면 다른거 해야된다는점이 좀 아쉽지만... 서두없이 쓰다보니 일기는 일기장에 마이피에 잘쓰고있네요... 3D맥스도 구동하는데 무리없더군요. 다만 어느정도선까지 무리가없을까는 테스트를 안해봣는데 간단한 캐릭터 로폴 5~6천폴리까지는 만지는데 큰 문제는없어보였습니다.. 후후.. 장난감이 점점 맘에드네요..
결론..
USB Type C 충전겸용 USB 3.0 허브를 삿는데. 충전하면서 구동이 안되어서 맥북용 29W 충전기를 지르게 됬다는 결론입니다..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