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저가VR 사용해보신분 질문있습니다.(스마트폰용)2016.01.03 PM 06: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폭풍마경이나 소택마경, 구글 카드보드 등등 여러 제품이 있는데.

소택마경을 싸길래 하나 사보려하는데

3D효과라는게 어느정도인가요?

3D영화 극장에서 안경쓰고 보는 수준인가요?

아니면 화면2개 눈 초점 맞춰서 보는 사진수준으로 실감나나요??

댓글 : 13 개
12월 31일에 구글카드보드를 기반으로해서 제작된 골판지 VR기기를 받아서..
가지고있는 VR컨텐츠가 없어서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VR영상을 돌려봤는데요..

음..
뭐라고할까요..
살짝 애매???
영상들이 그런건지, 카드보드가 원래 그런건지, 아니면 폰 떄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극장 3D 효과보다는 좀 떨어지는 효과였습니다... (화면이 크지 않아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어요..)

전에 오큘러스 dk2 를 써봤는데 그쪽 VR은 정말 훌륭했는데요..
카드보드같은건 딱 그 가격 정도의 퀄리티라고 생각됩니다...

근처에 삼성 전자제품 전용매장이 있으면, 아마 기어VR을 체험해볼수 있을거에요..
그걸로 한번 체험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GogsM
  • 2016/01/03 PM 06:42
애매하군요 답변감사합니다..
오히려 오큘러스랑 기어VR기대감이 올라가네요
VR기기에 3D효과라는게 있는건가요......
카드보드와 오큘러스를 써봤지만 3D와 VR은 다른 기술입니다.
공간감은 있지만 3D와 같은 입체감은 없어요
  • GogsM
  • 2016/01/03 PM 07:03
그렇군요 몰랐네요
VR기기와 오큘러스가 주는 3D와 극장의 3D는 기본적 원리가 같은데요.
왼쪽과 오른쪽 눈에게 다른 각도의 영상을 보여줘서 3D의 입체감을 주는건데 공간감이 결국 3D를 말하는건데...?
잘못된 영상 혹은 잘못된 착용을 하신거 같은데요???
직접 써보면 알겠지만 기본 기술은 같아도 눈으로 보이는건 다르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넥슨 박물관에서 시연한거라 잘못된 착용은 있을리가 없구요
직접 써 보고 하는 말인데요, 오큘러스랑 극장 3D의 입체감을 다르게 느낀다는 것은 오큘러스의 렌즈 조절이 잘못되는 것 말곤 상상할 수가 없네요
흔히 말하는 극장 3D, 그리고 3D TV, 닌텐도 3DS의 를 전부 보았지만
오큘러스에서 느껴지는건 그런 입체감과는 다른 것이였습니다.
어쩌면 사람에 따라서 달리 느껴지는것일지도 모르겠네요
3D 영상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느낄겁니다...
입체시라는게 입체감을 느끼게해주는데, 이건 일반 시력처럼 좋은 사람이 있고 나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입체시가 나쁜 사람은 3D영상은 봐도 입체감이 잘 안느껴지고, 입체시가 좋은 사람은 잘 느껴진다고 합니다..
(안과의사인 친 누나에게 직접 들은 이야기입니다... 3D영화 이야기 하면서요..)

오큘러스같은 VR 기기는 개개인의 눈에 맞춰서 입체감과 공간감을 조절하는게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극장등에서 보는 3D영상은 이걸 조절할수 없으니..
보는 사람에따라 다르게 보이는게 맞습니다...

거기다 오큘러스같은 바로 눈 앞에 있는것처럼 공간을 구성하는 경우가 많고..
3D영화등은 바로 눈 앞에 있는게 아닌, 어느정도 떨어져서 본다는 느낌으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고, 아무리 화면이 커도 스크린까지의 거리나 화면의 보이지 않는 부분, 주변환경등의 영향도 있을테니까요..

기본적으로 같은 기술이 사용됐더라도..
다르게 느끼는건 얼마든지 있을수있는 일이겠죠..
그렇군요...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전 다이브랑 폭풍마경2를 써봤는데 저가 vr은 권하고 싶지 않아요. 효과도 몇몇 어플 외에는 거의 느껴지지 않고 애초에 제대로된 어플 자체가 별로 없어요. 화면이 깔끔한 것 빼고는 dk2랑은 비교가 안되더라구요.
  • GogsM
  • 2016/01/03 PM 07:03
감사합니다
4만원도 안하는 가격이니 한번 사서 체험해 보세요. 후회는 안할 겁니다.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해상도에 따라서 오큘러스와의 갭은 정해지죠. 폭풍마경3+의 경우 렌즈는 기대보다 좋은데 착용감이 딱 가격만큼이다는 생각드네요.

3D 영상 구리다는 사람은 앱이나 유튜브 물건말고 제대로된 3D영화 파일을 구해 본다면 절대 그런말 못할 겁니다. 아바타 퍼시릭핌 그래비티 같은 작품들요. 가로 옆부분이 잘려서 문제지 몰입감 현장감 제대로에요.

눈피로가 엄청나요. 쓰고 두시간짜리 영화 한편을 본 후엔 눈에 진짜 해롭다는 느낌이 팍 들죠. 오큘러스 기다리다가 이런 물건 있다는 거 알고 바로 장만했는데 덕분에 엄청 기대는 되면서도, 이 문제 눈피로가 같다면 절대 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